/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방장변경(바꾸기) 하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픈채팅방을 운영하다가 개인적인 사정으로 운영을 못하게 되거나 나가기를 해야되는 경우 생길수 있습니다. 

 

만약 오픈채팅방의 방장이 나가버리게 된다면 방의 링크가 삭제되서 새로운 사람들이 들어오지 못하고 한번 나가게 되면 다시는 그 채팅방에 들어갈 수 없게 됩니다. 이처럼 자신이 공들여 키워온 오픈채팅방이 사라지게 될수 있어 고민이신 분들이 있을거 같습니다.

 

이럴 경우 오픈채팅방의 방장권한을 변경(위임)해주면 되는데 방의 링크가 사라지지 않고 운영이 가능하며 새로운 방을 만들 필요도 없습니다. 방장권한을 변경한 사람에게 약속이 된 경우라면 나중에 오픈채팅방에 들어왔을때 방장 권한을 다시 받을수도 있습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방장변경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방장변경 방법

▼빠른 이해를 위해 모바일(스마트폰) 버전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카카오톡 앱을 실행해 주시고 방장변경을 할 오픈채팅방에 들어갑니다. 들어가서 가장 오른쪽 위에 가로줄 3개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여기서 방나가기, 옵션등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오픈채팅방의 옵션을 변경하기 위해 점 3개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카톡 오픈채팅 방장 바꾸기

 

가장 먼저 오픈채팅방의 이름이 나오고 그 아래로 링크공유, QR코드, 오픈채팅방 설정이 보입니다. 방장 변경을 위해 오픈채팅방 설정을 터치해 줍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방장 바꾸기

 

여기서 오픈채팅방에 관련한 여러가지를 설정하실 수 있는데 권한 관리 목록에서 방장 변경하기 버튼을 찾아 터치해 줍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방장변경

 

저는 테스트 용이라 오픈채팅방에 접속해 있는 인원이 1명이지만 방장변경을 할 정도의 방이라면 꽤 많은 인원이 있을겁니다. 변경할 사람을 찾고 이름(닉네임) 오른쪽에 동그라미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터치하면 노란색 동그라미로 바뀝니다. 선택후 위의 완료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카톡 오픈채팅 방장변경

 

방장을 OOO님으로 변경할까요? 변경한 후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란 메시지가 나오고 아래 확인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방장변경

 

이제 오픈채팅방에 들어가 보시게 되면 방장이 OOO님에서 OOO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전 방장은 채팅방 참여자로 남게 됩니다. 란 메시지가 나오고 방장변경이 완료 됩니다. 이전에 방장이었던 사람은 일반유저로 변경되네요.

카톡 오픈채팅방 방장변경

 

지금까지 오픈채팅 방장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불가피하게 오픈채팅방을 나가게 되어야 한다면 방장 권한을 넘겨줘서 방을 없애지 않고도 계속 운영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