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S펜 배터리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S펜은 갤럭시 노트와 갤럭시 탭에서 지원하는 펜으로, 주로 메모나 필기 목적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간혹 기록해야 하는 내용이 많은 경우 S펜을 오랫동안 밖에 꺼내 놓게 되는데요. 하지만 S펜은 스마트폰이나 탭으로부터 무선으로 충전되기 때문에 너무 긴 시간 동안 꺼내놓게 되면 배터리가 방전되는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방전 문제가 몇 번 생기다 보면 펜이 고장 날 가능성이 높아지며, 수명이 짧아지게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S펜 배터리 잔량을 주기적으로 확인해 주시는 것이 필요한데요.
평소에 기기에 넣고 다니다가 잠시 쓰는 경우에는 크게 볼 필요는 없지만, 오래 쓰시는 분들 같은 경우는 30분에 한 번 정도는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갤럭시 S펜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갤럭시 스마트폰을 기준으로 설명드리지만 갤럭시 탭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첫 번째로 에어 액션 기능에서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1. 설정 앱 터치
우선 갤럭시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설정] 앱을 터치해 줍니다.
2. 유용한 기능 메뉴 들어가기
그리고 스크롤을 아래로 조금 내려주신 후 [유용한 기능] 메뉴로 들어가 줍니다.
3. S펜 목록 터치
다음으로 [S펜] 목록을 찾아 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에어 액션 항목 누르기
이곳에서 S펜에 대한 모든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가장 위쪽에 있는 [에어 액션] 항목을 눌러 줍니다.
5. S펜 배터리 잔량 표시 확인
그러면 아래처럼 S펜의 사용 가능 여부와 배터리 잔량이 함께 표시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에어 커맨드 창에서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보다 훨씬 간단해서 실제로 저도 이 방법을 통해 배터리를 체크하고 있습니다.
1. 갤럭시에서 S펜 분리
우선 갤럭시 기기에서 S펜을 분리시켜 줍니다.
2. 에어 커맨드 창 확인
그러면 아래처럼 에어 커맨드 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화면 오른쪽 위를 보시면 현재 S펜의 배터리 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 두 번째 방법에서 S펜을 분리해도 에어 커맨드 창이 뜨지 않는 분들은 아래 방법을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삼성 S펜 배터리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런 식으로 에어 액션과 에어 커맨드 창을 이용해 간편하게 배터리 잔량을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혹시 따라 하시다가 막히거나 궁금한 점이 있는 분들은 하단의 댓글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