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 휴대폰 국제전화 차단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을 사용하다 보면 해외에서 국제전화가 걸려오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해외에서 오는 연락들은 대부분 보이스피싱일 가능성이 높은데요. 그래서 만약 받게 되면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돈이 빠져나갈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조심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국제전화-차단-기능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서는 국제전화를 모두 차단하는 기능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보이스피싱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서 이 기능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저도 해외에서 전화가 올 일이 없기 때문에 모든 국제전화를 차단해 놓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저와 비슷한 상황이라면 아래 방법을 참고하셔서 해외 전화들을 수신 거부하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국제전화 차단 방법

 

 

삼성 갤럭시 휴대폰에서 국제전화를 차단하는 방법은 크게 5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갤럭시 국제전화 수신차단 설정하기
  2. 알 수 없는 번호 차단하기
  3. 특정 해외 번호 차단하기
  4. 해외에서 오는 모든 번호 수신 거부하기
  5. 통신사 무료 상품 이용하기

 

 

갤럭시 국제전화 수신차단 설정하기

 

첫 번째로 갤럭시에서 모든 국제전화를 차단 설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전화 앱 들어가기

 

우선 갤럭시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전화] 앱에 들어가 줍니다.

갤럭시-기본-전화-앱

 

2. 더 보기 아이콘 터치

 

아래처럼 전화 앱에 들어오신 분들은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더 보기(점 3개 모양)] 아이콘을 터치해 줍니다.

더-보기-아이콘

 

3. 설정 항목 누르기

 

그러면 팝업 창이 하나 뜨게 되는데요. 이 중에서 [설정] 항목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설정-항목

 

4. 기타 통화 설정 목록 선택

 

그리고 화면을 가장 아래쪽으로 내려주신 후 [기타 통화 설정] 목록을 선택해 줍니다.

기타-통화-설정-목록

 

5. 국제 전화 목록 들어가기

 

다음으로 위에서 두 번째에 위치한 [국제 전화] 목록에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국제-전화-목록

 

6. 수신전화 차단 항목 활성화 버튼 터치

 

이곳에서 국제전화에 대한 모든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우리는 차단이 목적이므로 [수신전화 차단]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수신전화-차단-항목-활성화-버튼

 

7. 확인 문구 누르기

 

활성화 버튼을 누르면 하단에 팝업 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잘 읽어보시면 규격과 다른 국가번호로 오는 국제전화들을 일부 차단될 수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제가 밑에서 추가적인 방법도 알려드릴 테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일단 [확인] 문구를 눌러서 팝업 창을 닫아 줍니다.

팝업-창-확인-문구

 

 

위의 설정만 하시더라도 대부분의 국제전화가 오는 일은 거의 없을 테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간혹 특수한 경우에 일부 국제전화가 걸려오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를 대비하기 위해서 아래에서 알려드리는 방법들을 추가적으로 적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알 수 없는 번호 차단하기

 

대부분의 국제전화들은 알 수 없는 번호로 걸려오기 때문에 이 방법을 통해서도 차단이 가능합니다.

 

 

1. 수신 차단 목록 터치

 

우선 전화 앱 > 더 보기> 설정 순서로 들어와 주신 후 맨 위에 있는 [수신 차단]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수신-차단-목록

 

2. 알 수 없거나 발신번호 표시제한 번호 차단 항목 활성화

 

그리고 [알 수 없거나 발신번호 표시제한 번호 차단]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켜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아래 화면은 다른 방법에서도 계속 사용되니 잘 기억해 두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알-수-없는-번호-차단하는-항목

 

 

특정 해외 번호 차단하기

 

간혹 해외 전화를 받아야 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으신데요. 이런 분들은 보이스피싱으로 의심되는 특정 해외 번호만 차단해 주셔야 합니다.

 

 

1. 전화번호 추가 문구 터치

 

우선 두 번째 방법을 참고하셔서 수신 차단 목록에 들어와 주신 후 제가 빨간 박스로 표시한 [전화번호 추가] 문구를 터치해 줍니다.

전화번호-추가-문구

 

2. 특정 해외 번호 입력

3. 추가 버튼 누르기

 

그리고 차단하고 싶은 특정 해외 번호를 입력하신 후 오른쪽의 [추가(+)] 버튼을 눌러 줍니다.

차단-번호-입력-및-추가-방법

 

4. 차단 목록 확인

 

그러면 아래처럼 해당 전화번호가 차단 목록에 등록되면서 전화가 오지 않게 됩니다.

차단-목록-등록-확인

 

 

해외에서 오는 모든 번호 수신 거부하기

 

핸드폰의 차단 적용 기준을 활용해서 국제번호를 모두 차단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1. 적용 기준 목록 누르기

 

우선 수신 차단 목록에 들어오신 후 [적용 기준] 목록을 눌러 줍니다.

적용-기준-목록

 

2. 입력한 번호로 시작할 때 항목 선택

 

그리고 뜨는 팝업 창에서 [입력한 번호로 시작할 때]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입력한-번호로-시작할-때-항목

 

이제 통신사 식별 번호를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참고로 통신사 식별번호란 상대방의 국제전화번호 앞에 붙는 일종의 형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상대방이 어떤 통신사를 사용할지 모르기 때문에 통신 3사를 모두 입력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각 통신사 별 식별 번호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SKT: 006
  • LG: 002
  • KT: 001

 

 

3. 통신사 식별 번호 입력

 

저는 설명을 위해 006을 기준으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은 제가 위에서 알려드린 001, 002 역시 모두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해 주세요. 일단 전화번호 추가 문구를 눌러 주신 후 '006'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우측의 [추가(+)] 버튼을 눌러 줍니다.

통신사-식별-번호-입력-및-추가-방법

 

4. 차단 설정 확인

 

그러면 하단의 차단 목록에 추가되면서 006으로 시작하는 번호들이 모두 수신 거부됩니다.

통신사-차단-설정-여부-확인

 

 

통신사 무료 상품 이용하기

 

SK, LG, KT 통신사는 모두 국제전화를 차단할 수 있는 무료 상품을 출시한 상태인데요. 만약 너무 구형 핸드폰을 사용하셔서 차단 기능이 없는 분들은 통신사의 무료 상품에 가입하시면 됩니다.

 

 

 

아래에서 각 통신사 별로 서비스하고 있는 차단 상품에 가입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 SKT: T월드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국제전화수신거부 검색
  • LG: LG유플러스 홈페이지에 들어가 국제전화수신차단 검색
  • KT: KT 홈페이지 접속 후 국제전화수신차단 검색

 

각-통신사의-해외-전화-수신-차단-상품
위에서부터 SKT, LG, KT 차단 상품 목록

 

 

▼ 내 핸드폰의 해킹 여부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핸드폰 해킹 확인방법 2가지

 

국제전화 차단 후기

 

참고로 저는 해외에서 연락이 올 일이 없어 1번, 4번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제가 적용하고, 1년 정도 써보니 국제 전화가 한 통도 오지 않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해외 전화는 대부분 스팸이라 저처럼 모든 국제 전화를 거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외국에 친구나 가족을 두고 계시는 분들은 번거롭지만 2번 방법으로 특정 국제 번호들을 일일이 수신 차단해 주셔야 합니다.

 

 

마무리 및 정리

 

지금까지 국제전화를 차단하는 5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해외전화를 전부 차단하실 분들은 1, 2, 4번째 방법 정도는 모두 적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최대한 자세히 설명드리기는 했지만 혹시 따라 하시다가 안 되거나 궁금한 점이 있는 분들은 밑의 댓글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