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입니다. 오늘은 PC 카톡 글씨 크기를 크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PC 버전을 사용하다 보면 글자 크기가 너무 작아서 읽기 힘든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PC-카톡-글씨-크기-확대-화면

 

이런 경우 스마트폰의 카톡 앱처럼 글씨 크기를 조절하면 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하지만 PC에서는 앱과는 다르게 글자 크기를 변경하는 기능을 아직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대신 화면 확대 기능을 이용해 글씨 크기를 바꿔주셔야 하는데요. 물론 이 기능을 적용하면 글씨뿐만 아니라 아이콘, 이모티콘 등도 모두 커지게 되지만 딱히 사용하는 데 불편하지 않아서 크게 상관은 없을 거 같습니다.

 

 

PC 카톡 글씨 크기 크게 확대하기

 

 

1. PC 카카오톡 실행 및 로그인

2. 톱니바퀴 아이콘 누르기

 

먼저 PC 카카오톡에 들어가 주신 후 [로그인]을 해줍니다. 그리고 나오는 화면에서 좌측 하단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톱니바퀴-아이콘

 

3. 설정 항목 선택

 

톱니바퀴를 누르면 옆에 팝업 창이 하나 뜨게 되는데요. 여기서 [설정]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팝업-창-설정-항목

 

4. 시스템 기본배율 항목 누르기

 

다음으로 옆쪽에 뜨는 설정 창에서 일반 탭에 위치한 [화면 배율] 목록을 확인해 주세요. 그러면 아래 사진처럼 [시스템 기본배율(100%)]로 설정되어 있는데 이 항목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시스템-기본배율-목록
설정-창

 

5. 125% 또는 150% 항목 선택

 

그러면 하단에 변경할 수 있는 확대 배율이 나오게 되는데 이 중에서 [125%] 또는 [150%] 항목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선택할-수-있는-화면-확대-비율-목록

 

6. 확인 버튼 누르기

 

확대 비율을 재설정하기 위해서는 PC 카톡을 다시 시작해 주셔야 합니다. 적용 팝업 창의 [확인] 버튼을 눌러 주세요.

팝업-창-확인-버튼

 

7. 카카오톡 로그인

 

이제 카카오톡 계정으로 [다시 로그인]만 하시면 글씨 크기가 커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C-카톡-로그인-화면
카톡-로그인-화면

 

 

확대 비율별 글씨 크기 비교 화면

 

마지막으로 위에서 설정한 확대 비율별로 바뀐 글자 크기를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00% 기본 비율

 

카톡에서 기본적으로 적용되는 100% 확대 비율입니다.

확대-비율-100%-적용-화면
100%-배율

 

 

125% 확대 비율

 

화면 확대 비율을 125%로 전환했을 때 표시되는 글자 크기입니다.

확대-비율-125%-적용-화면
125%-배율

 

 

150% 확대 비율

 

화면 크기를 150% 비율로 확대했을 때 표시되는 글씨 크기입니다.

확대-비율-150%-적용-화면
150%-배율

 

▼ 모바일 카카오톡의 글자 크기를 크게 바꾸고 싶은 분들은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톡 글씨크기 조절방법(카카오톡 글자 크게 하는법)

 

 

▼ 스마트폰의 전체적인 글씨 크기를 조절하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핸드폰 글씨 크기 조절(핸드폰 글자 크기 조절) 크게 키우기 방법

 

 

맺음말

 

지금까지 PC 카톡 글씨 크기 조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저는 125% 배율을 적용 중인데요. 150%는 너무 크다 보니까 보는 데 조금 불편한 거 같습니다. 그래도 사람에 따라 불편한 정도는 다를 수 있으니 모두 적용해 보신 후 선택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 거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