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 네비게이션바 투명 색상으로 숨기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화면의 하단에는 네비게이션바(네비바)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갤럭시-네비게이션바-숨기기-기능-적용-화면

 

일반적으로 네비바는 3개의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왼쪽에서부터 최근 앱 버튼, 홈 버튼, 뒤로 가기 버튼이 고정되어 있는데요. 이 버튼들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계속해서 필요하기 때문에 삼성에서 최하단에 따로 표시 바를 만들어 고정해 두고 있습니다.

 

이렇게 네비바는 정말 많이 사용되는 기능이지만 종종 스마트폰으로 영화, 드라마 등을 보거나 게임을 할 때 화면이 가려져 방해가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 아래의 방법을 통해서 네비바를 투명하게 숨겨 주시면 자동으로 화면이 넓어져 방해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네비게이션바 투명하게 숨기기

 

갤럭시 네비바를 투명하게 숨기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스와이프 제스처 기능 적용 후 힌트 없애기
  2. 굿락 앱으로 고정 해제하기

 

 

스와이프 제스처 기능 적용 후 힌트 없애기

 

첫 번째로, 스와이프 제스처 기능을 적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갤럭시의 기본 설정을 통해 적용할 수 있는 기능이기도 하고, 사용법도 아주 간단해서 네비바를 숨길 때 많이 활용되는 방법입니다.

 

1. 설정 앱 들어가기

 

먼저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설정] 앱에 들어가 줍니다.

스마트폰-기본-설정-앱

 

2. 디스플레이 메뉴 터치

 

그리고 화면을 아래로 조금 내려주신 후 [디스플레이] 메뉴를 터치해 줍니다.

디스플레이-메뉴

 

3. 내비게이션 바 목록 누르기

 

다음으로 [내비게이션 바] 목록을 눌러 줍니다.

내비게이션-바-목록

 

4. 스와이프 제스처 목록 선택

 

네비게이션바 스타일은 [버튼] 형식과 [스와이프 제스처] 형식으로 나뉘는데요. 기본적으로 버튼 형식에 체크되어 있으므로 아래의 스와이프 제스처 목록을 터치해 스타일을 바꿔주시기 바랍니다.

스와이프-제스처-목록

 

5. 옵션 더보기 버튼 누르기

 

그러면 버튼들이 전부 으로 바뀌게 되는데요. 이 선들을 위로 드래그하시면 버튼을 누르는 것과 동일하게 동작하게 됩니다. 이제 스타일을 변경하신 분들은 제스처 목록의 [옵션 더보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옵션-더보기-버튼

 

6. 동작 방식 선택

 

제스처는 [아래에서 위로][여러 방향으로] 항목 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더 편리한 항목에 체크하시면 되는데요. 기존에 버튼 형식으로 사용하셨던 분들은 아래에서 위로 항목을 적용하시는 것이 더 익숙하실 겁니다.

스와이프-방식-항목

 

7. 제스처 힌트 기능 비활성화하기

 

다음으로 버튼 대신 나온 선들을 모두 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뒤로 가기 버튼을 누르시고, 하단의 [제스처 힌트]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아래처럼 꺼주시기 바랍니다.

제스처-힌트-기능-비활성화-상태

 

8. 숨겨진 네비게이션바 확인

 

그리고 갤럭시 화면을 보시면 우측 하단의 사진처럼 네비게이션바가 투명하게 숨겨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이제 손가락을 기존의 버튼 위치에 대고, 위쪽 방향으로 올리시는 방식으로 사용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갤럭시-네비게이션바가-투명하게-숨겨진-상태
왼쪽: 기본 화면, 오른쪽: 네비게이션바가 숨겨진 화면

 

 

굿락 앱으로 고정 해제하기

 

만약 위에서 설명드린 스와이프 제스처 기능이 불편하신 분들은 따로 굿락 앱을 이용해 네비바를 숨기는 것이 가능한데요. 하지만 이 방법은 굿락을 이용하기 때문에 없으신 분들은 따로 스토어에서 설치를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1. Good Lock 앱 열기

 

삼성 갤럭시 전용 앱인 [Good Lock(굿락)]을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굿락-앱
굿락 앱

 

2. NavStar 목록 선택

 

굿락에 들어오신 분들은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건데요. 여기서 스크롤을 밑으로 살짝 내려주신 후 [NavStar] 목록을 선택해 줍니다.

굿락-NavStar-목록

 

3. 지금 설치 버튼 누르기

 

만약 NavStar 목록을 처음 사용해 보시는 분들은 따로 설치를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우측 하단의 [지금 설치] 버튼을 눌러 주세요.

지금-설치-버튼-위치

 

4. NavStar 목록 들어가기

 

설치가 완료된 분들은 뒤로 가기 버튼을 눌러 주신 후 다시 [NavStar] 목록에 들어가 줍니다.

설치된-Navstar-목록

 

5. 저장공간 및 액세스 권한 허용

 

NavStar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핸드폰 권한을 허용해 주셔야 하는데요. 일단 [Start] 버튼을 눌러 주시고. 뜨는 팝업 창에서 [모두 허용] 문구를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스마트폰-권한-허용-절차

 

6. NavStar 기능 활성화하기

 

권한 허용을 모두 하신 분들은 우측 상단의 활성화 버튼을 터치해 아래처럼 사용 중 상태로 전환해 줍니다.

NavStar-기능-활성화-상태

 

7. 고정/숨기기 버튼 활성화하기

8. 홈 화면에서 고정 비활성화하기

 

그리고 화면을 조금 내리신 후 [고정/숨기기 버튼]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켜 줍니다. 그러면 바로 아래에 [홈 화면에서 고정] 항목이 생기게 되는데 이 항목은 활성화 버튼을 꺼주셔야 합니다.

갤럭시-네비바-투명-설정-방법

 

9. 네비바 숨기기 버튼 터치

 

위의 설정을 적용하신 분들은 갤럭시 네비바 좌측에 점 모양의 [숨기기] 버튼이 생긴 것이 보이실 겁니다. 이 버튼을 연속으로 2번 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갤럭시-네비바-숨기기-버튼

 

10. 고정 해제된 네비바 확인

 

이제 화면 하단을 보시면 네비게이션바 고정이 해제되면서 바로 숨겨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정-해제-후-숨겨진-네비바

 

 

만약 다시 네비게이션바를 띄우고 싶다면 하단 화면에서 손가락을 위쪽 방향으로 드래그해주세요. 그러면 네비바가 3초 정도 나오게 되는데 이때 왼쪽의 고정 버튼을 빠르게 2번 눌러 주시면 됩니다.

숨겨진-네비바를-화면에-보이게-하는-방법

 

▼ 갤럭시 상단 바(상태 표시줄)를 숨기고 싶은 분들은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상단바 없애기 방법 (스마트폰 상태표시줄 아이콘 숨기기)

 

 

마무리 및 정리

 

지금까지 갤럭시 네비게이션바 투명하게 숨기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굿락을 이용한 두 번째 방법을 적용하고 있는데요. 평소에는 네비바를 고정한 상태에서 사용하고, 영화나 드라마를 볼 때마다 숨기기 버튼을 누르는 방식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