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입니다. 오늘은 컴퓨터 소리 증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PC에서는 볼륨 조절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원하는 소리 크기로 설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기본 최대 볼륨보다 더 큰 음량으로 증폭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컴퓨터-소리-증폭-창

 

일반적으로 재생하려는 동영상 소리가 잘 들리지 않거나 평소보다 더 작은 사운드까지 들어 아하는 PC 게임을 하는 등의 경우를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미세한 소리까지 들어야 하는 게임을 할 때 소리를 증폭시키는데요.

 

아래에서 제가 알려드리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기본 100% 음량에서 최대 500%(5배)까지 키우는 것이 가능합니다. 정말 유용하게 사용되는 프로그램이니 모르셨던 분들은 이번에 꼭 설치해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소리 증폭 방법

 

 

컴퓨터 음량을 증폭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컴퓨터 기본 음량 조절 기능 이용하기
  2. 윈도우 소리 증폭 기능(Loudness Equalization) 활성화하기
  3. 컴퓨터 소리 증폭 프로그램 사용하기

 

 

1. 컴퓨터 기본 음량 조절 기능 이용하기

 

가장 기본적으로, PC의 기본 음량 조절 기능을 이용해 소리를 키우는 방법이 있습니다.

 

 

1.1 스피커 아이콘 클릭

1.2 음량 조절 버튼 드래그

 

먼저 컴퓨터 화면에서 오른쪽 아래에 있는 [스피커]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상단에 음량 조절 바가 생기게 되는데요. 여기서 [파란색 조절] 버튼을 드래그하셔서 0~100 중에 원하시는 소리 크기만큼 키워주시면 됩니다.

PC-기본-음량-조절-방법

 

 

2. 윈도우 소리 증폭 기능(Loudness Equalization) 활성화하기

 

두 번째로, 윈도 환경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소리 증폭 기능을 활성화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2.1 윈도우 설정 창 띄우기

2.2 시스템 항목 선택

 

우선 PC 키보드에서 [윈도 + i] 단축키를 눌러 주셔서 아래처럼 윈도 설정 창을 띄워 줍니다. 그리고 이 중에서 첫 번째에 위치한 [시스템] 항목을 선택해 주세요.

윈도우-설정-창의-시스템-항목
윈도우-설정-창

 

2.3 소리 탭 누르기

2.4 장치 속성 문구 클릭

 

다음으로 왼쪽의 [메뉴] 탭에서 소리 탭을 눌러 주신 후 우측 화면에서 [장치 속성] 문구를 클릭해 줍니다.

소리-탭의-장치-속성-문구

 

2.5 추가 장치 속성 문구 누르기

 

장치 속성까지 잘 들어오신 분들은 관련 설정 카테고리에 있는 [추가 장치 속성] 문구를 눌러 줍니다.

추가-장치-속성-문구

 

2.6 Enhancements 탭 선택

2.7 Loudness Equalization 항목 체크

2.8 적용 버튼 누르기

 

마지막으로 상단의 탭 중에 [Enhancements] 탭을 선택해 주신 후 아래의 [Loudness Equalization] 항목에 체크해 줍니다. 이제 아래 사진처럼 설정이 완료된 분들은 우측 하단의 [적용] 버튼을 눌러 주시면 모든 과정이 완료됩니다. 혹시 탭이나 항목이 한글로 설정되어 있는 분들은 개선 기능 > 라우드니스 이퀄라이제이션 항목 체크 순서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윈도우-소리-증폭-기능-활성화-방법

 

 

3. 컴퓨터 소리 증폭 프로그램 사용하기

 

세 번째로, PC 소리 증폭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증폭 프로그램은 정말 많지만 그중에서도 제가 소개해 드릴 프로그램은 Letasoft Sound Booster인데요.

 

가장 많이 되는 프로그램 중 하나이기도 하며, 5배까지 사운드 증폭이 가능해 대부분 원하시는 소리만큼 키우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한 사용 법도 아주 간단하고, 직관적이어서 저도 게임할 때 자주 사용하는 편입니다.

 

이제 진행을 위해 먼저 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는 곳은 검색 창에 이름을 입력하시면 바로 뜰 겁니다.

 

하단의 바로가기 링크로 들어가셔서 다운로드해주셔도 됩니다.

 

Letasoft Sound Booster

 

 

3.1 다운로드 버튼 누르기

 

다운로드 사이트에 들어오신 분들은 우측 상단의 [초록색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줍니다.

 

프로그램-다운로드-사이트

 

3.2 거절 문구 클릭

 

그리고 뜨는 팝업 창에서 맨 밑에 있는 '괜찮습니다. Letasoft Sound Booster를 계속해서 다운로드하시겠습니까' 문구를 클릭해 줍니다.

팝업-창-거절-문구

 

3.3 프로그램 다운로드 버튼 클릭

 

다음으로 왼쪽에 나오는 [다운로드] 버튼을 다시 한번 클릭해 줍니다.

컴퓨터-소리-증폭-프로그램-다운로드-버튼

 

3.4 권한 허용하기

 

그러면 아래처럼 권한 허용 창이 뜨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이런 분들은 [허용] 버튼을 눌러 주세요.

권한-허용

 

3.5 프로그램 실행

 

다운로드한 exe(실행) 파일 목록의 [위쪽 화살표] 아이콘을 누르시고, [열기] 항목을 선택해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줍니다.

프로그램-실행-방법

 

3.6 OK 버튼 누르기

 

설치 언어를 [English]로 지정하신 후 하단의 [OK] 버튼을 눌러 줍니다.

설치-언어-지정-창

 

3.7 설치 여부 선택하기

 

이제 프로그램을 설치한 것인지 선택하는 창이 뜨면 [Next]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프로그램-설치-확인-창

 

3.8 라이선스 동의하기

 

라이선스에 동의하기 위해서 [I accept the agreement] 항목에 체크하시고, 하단의 [Next] 버튼을 눌러 줍니다.

라이선스-동의-창

 

3.9 설치 위치 지정하기

 

기본 설치 위치를 그대로 두시고, 하단의 [Next] 버튼을 눌러 줍니다. 혹시 위치를 따로 지정하실 분들은 Browse 버튼을 눌러서 원하시는 곳에 설정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설치-위치-지정-창

 

3.10 시작 메뉴 폴더 설정하기

3.11 바로가기 아이콘 설정하기

 

다음으로 시작 메뉴 폴더와 바로 가기 아이콘 창이 나오게 되는데 모두 [Next]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시작-메뉴-폴더-설정-창바로가기-아이콘-생성-설정-창

 

3.12 설치하기

 

이제 오른쪽 아래의 [Install] 버튼을 눌러 주시면 프로그램 설치가 시작됩니다.

Install-버튼

3.13 설치 창 닫기

 

아래 사진처럼 설치가 완료된 분들은 [Finish] 버튼을 눌러서 설치 창을 닫아 주시면 됩니다.

Finish-버튼

 

3.14 실행 더보기 아이콘 누르기

3.15 Letasoft Sound Booster 아이콘 클릭

 

이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컴퓨터 화면 우측 하단의 [실행 더보기(^)] 아이콘을 눌러 주신 후 [Letasoft Sound Booster]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Letasoft-Sound-Booster-아이콘-위치
Letasoft-Sound-Booster-아이콘

 

3.16 음량 증폭하기

 

그러면 사운드 부스터 창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조절] 버튼을 위쪽으로 드래그하셔서 음량을 증폭시켜 주시면 됩니다. 최대 5배까지 설정하는 것이 가능하니 테스트해보시고, 나에게 가장 잘 맞는 크기의 소리로 조절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컴퓨터-음량-증폭-조절-바
음량-증폭-바

 

▼ 스마트폰 소리를 증폭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핸드폰 소리 증폭 방법(최대 볼륨 올리기)

 

 

마무리 및 정리

 

지금까지 컴퓨터 소리 증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너무 큰 소리는 귀에 좋지 않으니 적당한 크기의 음량으로 키우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참고로 프로그램을 이용한 볼륨 증폭은 청력을 보호하기 위해 150%~300% 범위 내에서 설정하시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