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입니다. 오늘은 사진에 글씨 넣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이나 인스타그램 같은 SNS에서 멋진 배경에 글자가 넣어진 사진을 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그런데 이렇게 좋은 글귀가 있는 사진을 보다 보면 나도 만들어보고 싶은 경우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처음 해보시는 분들은 만드는 방법이 복잡하게 느껴지실 수 있지만 의외로 간단하게 편집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글씨가-들어간-사진

 

물론 PC에서는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정말 쉽게 글씨를 넣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스마트폰에서는 방법이 조금 달라서 많은 분들이 잘 모르시는 거 같은데요.

 

그래서 이런 분들을 위해서 핸드폰을 기준으로 사진에 글자를 넣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글그램 어플 (사진에 글자 넣기 전용 앱)

 

스마트폰 사진에 글귀를 넣기 위해서는 편집 어플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스토어에는 다양한 편집 어플들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글씨를 넣는 용도로 만들어진 전용 앱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제가 추천드릴 전용 어플의 이름은 글그램입니다. 이 앱을 이용하면 무료 이미지와 무료 폰트를 사용해 퀄리티가 높은 글귀 사진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좋은 명언을 다른 사람에게 공유하고 싶을 때 많이 활용하는데요. 사용법도 간단하고, 아주 유용한 기능들을 많이 제공하고 있으니 꼭 사용해 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사진에 글씨 넣기 방법

 

 

이제 본격적으로 글그램 어플을 이용해 글자를 넣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1. 글그램 어플 설치

 

먼저 Play 스토어에 들어가서 글그램을 검색하신 후 해당 어플의 [설치] 버튼을 눌러 줍니다.

사진에-글자-넣기-어플

 

아래의 링크로 들어가셔서 다운로드 하셔도 됩니다.

 

플레이 스토어 글그램 어플

 

 

2. 권한 허용하기

3. 약관 동의하기

 

설치가 완료된 분들은 열기 버튼을 눌러 실행시켜 줍니다. 그러면 하단에 권한 팝업 창이 뜨게 되는데요 [허용] 문구를 눌러 주세요. 다음으로 뜨는 약관 동의 창에도 [모두 동의]에 체크하신 후 [시작하기] 문구를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권한-허용-및-약관-동의-팝업-창

 

4. 글자 넣을 사진 경로 선택

 

이제 글자를 넣을 수 있는 사진을 어디서 가져올 것인지 [경로]를 선택하셔야 하는데요. 아래의 3가지 항목 중 원하시는 것을 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설명을 위해 첫 번째 항목을 기준으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1. 아름다운 배경 사진에 글쓰기: 글그램에서 제공하는 무료 사진들 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2. 컬러 배경에 글쓰기: 단색 배경화면에 원하는 글귀를 넣으실 수 있습니다.
  3. 내 사진에 글쓰기: 내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 중 하나를 골라서 글씨를 넣으실 수 있습니다.

사진을-가져올-경로-목록

 

5. 테마 목록 선택

 

아름다운 배경 사진에 글쓰기 항목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테마] 창이 나오는데요. 이 중에서 원하시는 사진이 있는 테마 목록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저는 예시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인기 테마를 골라보겠습니다.

글그램-테마-창

 

6. 사진 선택

 

테마에 들어오신 분들은 이제 화면을 내리시면서 가장 마음에 드는 [사진]을 하나 선택해 줍니다.

배경-사진-목록

 

7. 사진 비율 정하기

 

그러면 아래처럼 팝업 창이 하나 뜨게 되는데 여기서 용도에 맞는 [사진 비율] 목록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저는 1:1 비율로 설정해 보겠습니다.

 

  • 1 : 1 > 선택한 사진을 정사각형 모양으로 자를 수 있습니다.
  • 4 : 5 > 인스타그램용 세로 사이즈에 최적화된 크기로 자를 수 있습니다.
  • 사용자 지정 > 직접 자르고 싶은 사이즈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사진-비율-선택-팝업-창

 

8. 자르는 범위 지정하기

 

다음으로 네모 영역 부분을 움직여서 사진을 [자르는 범위]를 지정하신 후 하단의 확대 기능과 회전 기능을 이용해 사진을 편집해 줍니다. 편집이 완료된 분들은 우측 상단의 [체크(V)] 버튼을 눌러 주세요.

자르는-범위-지정-및-저장-방법

 

9. 작성하고 싶은 글귀 넣기

 

그리고 중앙에 있는 '터치하여 글자를 입력하세요' 문구를 터치하신 후 오른쪽 사진처럼 원하시는 글귀를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사진에-글씨-넣기

 

 

글씨 사진 꾸미는 방법

 

다음으로 위에서 설정한 글씨 사진을 내 취향에 맞게 꾸미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스타일 목록 누르기

2. 배경 설정하기

 

우선 글자가 작성된 화면에서 좌측 하단에 있는 [스타일] 목록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편집 팝업 창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배경 색상을 설정하거나 Blur(배경 흐리게 하는 기능)를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배경 투명도도 조절이 가능하며, 밑의 사진에서 명암 위치가 조정된 사진을 선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모든 설정이 완료된 분들은 해당 팝업 창의 우측 상단에 있는 [X(닫기)] 버튼을 눌러 주세요.

배경-사진-설정-방법

 

3. 글꼴 & 크기 목록 터치

4. 글자 크기 및 폰트 변경

 

[글꼴] 목록을 눌러보시면 작성된 글씨 크기폰트 종류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글자-크기-및-폰트-변경-방법

 

5. 글자 색 & 정렬 목록 누르기

6. 문구 정렬 및 글씨 색깔 바꾸기

 

[글자 색 & 정렬] 목록으로 들어가시면 상단의 정렬 카테고리에서 문구를 정렬하실 수 있으며, 글씨 색상을 변경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정렬-및-글자-색-바꾸는-방법

 

7. 글 효과 목록 선택

8. 그림자 효과 설정

 

하단의 목록 바에서 화면을 우측으로 넘겨 보시면 새로운 목록들이 보이실 건데요. 이 중에서 [글 효과] 목록을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나오는 그림자 창에서 그림자의 반경, 위치, 색상을 설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림자-효과-설정-화면

 

9. 다양한 기능 설정

10. 간격 조절

 

그림자 창에서 화면을 우측으로 넘겨 보시면 글귀의 투명도, 회전 각도, 스타일 등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을 다시 한번 오른쪽을 넘기면 문구의 줄 간격글자 간격을 조절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간격-및-기타-기능-설정-창

 

11. 날짜 목록 터치

12. 날짜 문구 적용

 

마지막으로 [날짜] 목록을 터치하셔서 사진에 날짜와 시간을 넣는 것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저는 사진이 지저분해져서 날짜를 넣지는 않지만 혹시 필요하신 분들은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적용 방법은 날짜 목록에 들어오신 후 우측 상단의 [활성화] 버튼을 켜고, 하단에서 설정을 바꿔주시면 됩니다.

사진에-날짜-문구-넣는-방법

 

 

꾸민 사진 저장하기

 

이제 위쪽에서 꾸민 사진을 내 스마트폰에 저장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저장 버튼 누르기

2. 다시보지않음 문구 터치

 

편집이 모두 완료된 분들은 글 쓰기(꾸미기) 창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저장] 문구를 눌러 줍니다. 그러면 글그램에 추가되었다는 팝업 창이 뜨게 되는데 신경 쓰지 마시고, [다시보지않음] 문구를 터치해 줍니다.

사진-저장-팝업-창

 

3. 스마트폰 저장 목록 누르기

4. 확인 문구 터치

 

다음으로 [스마트폰 저장] 목록을 눌러 주신 후 뜨는 팝업 창의 [확인] 문구를 터치해 줍니다. 참고로 여기서 바로 상대방에게 글귀 사진을 공유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저처럼 안전하게 우선 핸드폰에 저장하신 후 공유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스마트폰에-글귀-사진-저장하는-방법

 

 

갤러리에서 사진 확인하기

 

이제 위에서 저장한 사진을 스마트폰에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1. 갤러리 앱 터치

2. 저장된 사진 확인

 

갤럭시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위치한 [갤러리] 앱에 들어가시면 우측 하단의 사진처럼 사진이 저장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스마트폰-갤러리-앱

 

 

글그램 어플에서 사진 확인하기

 

갤러리뿐만 아니라 글그램 어플 내에서도 만든 사진을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1. 글그램 어플 실행

2. 내가 만든 글그램 목록 터치

3. 글귀 사진 확인

 

먼저 글그램 어플에 다시 들어와 주신 후 화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내가 만든 글그램] 목록을 터치해 주세요. 그러면 위에서 만든 글귀 사진들을 모두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추가적으로 여기서 해당 사진을 간편하게 삭제, 수정, 공유하실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내가-만든-글그램-목록

 

스마트폰 글자 크기를 변경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핸드폰 글씨 크기 조절(핸드폰 글자 크기 조절) 크게 키우기 방법

 

 

맺음말

 

지금까지 스마트폰 사진에 글씨 넣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진 편집을 처음 해 보시는 분들은 기준으로 내용을 최대한 자세하게 설명드렸는데요. 그래도 혹시 따라 하시다가 안 되거나 궁금한 내용이 있는 분들은 아래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