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it 관련 지식을 공유해 드리는 짱우이야기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핸드폰 화면 노란색 변함 현상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핸드폰-화면-노란색-변함-현상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갑자기 노란 화면이 보일 때가 있습니다. 저도 제 스마트폰에서 이런 증상이 나타나서 당황했던 적이 있었는데요.

 

그때 제가 해결했던 방법과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서 안내하고 있는 방법을 공유해 드리려고 합니다. 방법 자체는 모두 간단해서 처음 해보시는 분들도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핸드폰 화면 노란색 변함 현상 원인

 

스마트폰 화면이 노랗게 보이는 원인은 크게 4가지가 있습니다.

 

  • 블루라이트 필터가 적용된 경우
  • 일시적인 오류가 생긴 경우
  • 스마트폰에 큰 충격이 가해진 경우
  • 번인(잔상)이 생긴 경우

 

어떤 원인에 해당되는지 확인해 보신 후 아래의 해결 방법을 천천히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화면 노란색 변함 현상 해결 방법

 

 

갤럭시 스마트폰의 노란색 화면을 없애는 방법은 크게 5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편안하게 화면보기 모드 해제하기
  2. 설치된 블루라이트 필터 앱 삭제하기
  3. 스마트폰 전원 재부팅하기
  4. 화면 밝기 조절하기
  5. 화이트밸런스 기능 이용하기

 

 

1. 편안하게 화면보기 모드 해제하기

 

첫 번째로 편안하게 화면보기 모드를 해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실제로 굉장히 많은 분들이 이 방법을 통해 해결하셨다고 합니다.

 

 

1.1 상태 표시줄 내리기

 

먼저 핸드폰 맨 위에 있는 [상단 바(상태 표시줄)]를 아래로 2번 내려 줍니다.

갤럭시-상태-표시줄

 

1.2 편안하게 화면보기 끄기

 

그리고 [편안하게 화면보기] 항목을 터치해 아래 사진처럼 꺼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이 항목이 안 보이시는 분들은 화면을 우측으로 몇 번 넘겨보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편안하게-화면보기-항목

 

화면을 넘겨봐도 편안하게 화면보기 항목이 없는 분들은 동일한 기능인 [블루라이트 필터] 항목을 대신 꺼주시면 됩니다.

블루라이트-필터-항목

 

 

2. 설치된 블루라이트 필터 앱 삭제하기

 

간혹 예전에 설치했던 블루라이트 필터 앱이 동작하는 경우 휴대폰 화면이 노랗게 보일 수 있습니다. 참고로 블루라이트 차단 어플은 설치해 두고 기억이 나지 않거나 이벤트 참여 때문에 자동으로 설치되는 일도 있다고 하니 설치된 앱들을 모두 꼼꼼하게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1 블루라이트 필터 앱 누르기

 

블루라이트 필터 어플이 있다면 삭제를 해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해당 어플을 손가락을 2초 정도 꾹 눌러 주세요.

블루라이트-필터-앱

 

2.2 설치 삭제 버튼 터치

 

그리고 X 모양의 [설치 삭제]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설치-삭제-버튼

 

2.3 확인 문구 누르기

 

이제 하단의 팝업 창에서 [확인] 문구를 눌러 주시면 앱 삭제가 완료됩니다.

팝업-창-확인-문구

 

 

3. 스마트폰 전원 재부팅하기

 

스마트폰에 일시적인 오류가 발생하거나 큰 충격이 가해진 경우 화면이 누렇게 변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시면 대부분 해결됩니다.

 

 

3.1 전원 버튼 누르기

 

스마트폰 측면에 있는 [전원] 버튼을 3초 정도 길게 눌러 줍니다.

갤럭시-스마트폰-전원-버튼
갤럭시-전원-버튼

 

3.2 다시 시작 버튼 누르기

 

그리고 [다시 시작] 버튼을 2번 눌러 주시면 전원 재부팅이 시작됩니다. 이제 전원이 다시 켜지면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시-시작-버튼

 

 

4. 화면 밝기 조절하기

 

화면 밝기가 너무 밝거나 어두운 경우 또한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4.1 상단 바 내리기

4.2 밝기 조절 버튼 드래그

 

스마트폰 [상단 바]를 아래로 2번 내려주신 후 가장 아래쪽에 있는 [밝기 조절] 버튼을 드래그해줍니다. 이전에 사용하셨던 밝기와는 조금 다른 방식으로 조절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화면-밝기-조절-버튼

 

 

5. 화이트밸런스 기능 이용하기

 

마지막으로 화이트밸런스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참고로 이 기능은 스마트폰의 색상을 변경해 주는 기능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5.1 설정 앱 들어가기

 

먼저 갤럭시에 기본적으로 있는 [설정] 앱에 들어가 줍니다.

갤럭시-설정-앱

 

5.2 디스플레이 목록 터치

 

그리고 화면을 아래로 조금 내리신 후 [디스플레이]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디스플레이-목록

 

5.3 화면 모드 목록 누르기

 

다음으로 [화면 모드] 목록을 눌러 줍니다.

화면-모드-목록

 

5.4 선명한 화면 항목 체크

 

화면 모드 목록에 들어오신 분들은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건데요. 여기서 위에 있는 [선명한 화면] 항목에 체크해 주시기 바랍니다.

선명한-화면-항목

 

5.5 화이트밸런스 조절 버튼 드래그

 

그리고 [화이트밸런스] 항목의 조절 버튼을 [차가운 색상] 방향으로 드래그해줍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노란색은 따뜻한 색상 계열에 포함되기 때문에 그와는 반대되는 색상을 설정해 주기 위해서입니다.

화이트밸런스-조절-버튼

 

5.6 고급 설정 버튼 누르기

 

하지만 위의 방법으로는 차가운 색상으로 두 번만 드래그할 수 있기 때문에 노란색 화면이 그대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경우 추가적인 설정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맨 밑에 있는 [고급 설정] 버튼을 눌러 줍니다.

고급-설정-버튼

 

5.7 RGB 색상 조절하기

 

그러면 아래처럼 RGB 조절 목록이 나오게 되는데요. 이 중에서 [R] 항목의 조절 버튼을 왼쪽으로 드래그하셔서 노란색을 상쇄시켜 주시면 됩니다. 화면이 이상하게 보이지 않도록 G, B 항목도 적절하게 조절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RGB-색상-조절-버튼

 

5.8 색상 변경 확인

 

이제 위에 있는 예시 사진을 통해서 노란색 화면이 없어졌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색상-변경-확인용-예시-사진-위치
색상-변경-확인용-예시-사진

 

 

참고로 저는 두 번째 방법을 통해 해결했는데요. 하지만 큰 충격에 의해 액정이 완전히 고장 난 경우에는 새로 교체를 해주셔야 합니다.

 

하지만 구형 핸드폰의 경우 액정 수리 자체가 안 될 가능성이 높으며, 교체 가격 또한 20만 원~40만 원 정도 하기 때문에 차라리 그 가격이면 새로운 스마트폰을 알아보시는 것이 나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정확한 액정 교체 비용은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마무리 및 정리

 

지금까지 갤럭시 핸드폰 노란 화면 현상의 5가지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위에서 설명드린 5가지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 된 분들은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시거나 핸드폰을 교체해 주셔야 할 거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