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요즘은 나이드신 어르신분들 또한 카톡(Kakao talk)을 사용하시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하기가 익숙하지 않아서 모르시는 기능 또한 많으실거 같은데요. 오늘은 카톡 단톡방(단체방)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룹채팅이라고도 불리는 단톡방은 한 카톡방에서 여러명이 카톡 메시지를 주고받을수 있는 단체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일이 카톡 메시지를 보내지 않고 여러명에게 전달하는 효과가 있어서 아주 편리한 기능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카톡 단체방, 단톡방 만드는 방법

PC버전도 존재하지만 만드는 방법이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모바일(스마트폰) 버전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스마트폰에 있는 카카오톡 앱을 실행해 줍니다.

 

1. 하단의 빨간네모안의 말풍선 아이콘을 터치 합니다.

2. 상단으로 가셔서 빨간네모 안의 말풍선 더하기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일반채팅, 비밀채팅, 오픈채팅을 만드실수가 있는데요. 가장 첫번째에 위치한 일반채팅을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이제 대화상대를 초대할수가 있는데요 상단에 빨간상자로 검색창이 떠 있는걸 볼수 있습니다. 이름(초성)이나 전화번호 등으로 지인의 정보를 검색해 찾아주셔야 합니다.

 

검색창을 한번 터치해 주시면 아래와 같이 키보드 자판이 나타나고 여기서 지인의 전화번호 일부나 이름(초성)으로 검색할수 있습니다.

 

1. 검색창에 친구의 이름을 검색하면 하단에 해당되는 친구목록이 나타나게 됩니다.

2. 검색결과로 나온 친구목록 오른쪽에 빈 동그라미가 보이는데 그곳을 터치하면 아래 사진처럼 노란색으로 체크표시가 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친구들을 계속 초대해 주시고 전부 초대 했다면 우측 상단의 확인을 눌러줍니다. 확인 왼쪽의 숫자표시는 초대할 친구의 숫자를 의미합니다.

 

카카오톡 단톡방이 만들어 졌는데요 상단의 그룹채팅3이 보이실텐데 본인을 포함해서 단톡방에 3명이 있는걸 의미합니다. 여기서 아무 카톡 메시지를 입력하셔야 초대받은 친구들에게 카톡 단톡방이 만들어졌다는 메시지가 갑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단톡방, 단체방 만들기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룹채팅으로 친구분들과 재미있는 대화 나누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