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 잠금화면 시계 위치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잠금화면-시계-위치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은 잠금화면을 켰을 때 기본적으로 시계가 표시됩니다. 시계가 아주 기본적인 기능이기 때문에 삼성에서 설정을 해놓은 것인데요.

 

하지만 이 시계 때문에 잠금화면의 배경이 가려진다거나 불필요한 기능이라 생각되어 위치를 바꾸고 싶은 분들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 갤럭시의 설정 상 시계 위치를 변경하는 것은 아직 불가능하기 때문에 굿락(Good Lock)이란 어플을 따로 이용해 주셔야 합니다.

 

 

갤럭시 잠금화면 시계 위치 바꾸기

 

 

갤럭시 스마트폰의 잠금화면 시계를 옮기는 방법은 크게 3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 Good Lock(굿락) 어플 설치하기
  • LockStar(락스타) 다운로드하기
  • 시계 위치 이동하기

 

만약 굿락과 락스타 기능을 이미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바로 3단계로 넘어가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Good Lock(굿락) 어플 설치하기

 

첫 번째로 스토어에서 굿락 어플을 설치해 주셔야 합니다.

 

1. Galaxy Store 어플 들어가기

 

먼저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Galaxy Store(갤럭시 스토어) 어플에 들어가 줍니다.

갤럭시-스토어-어플

 

2. 돋보기 아이콘 터치

3. Good Lock 검색

4. 다운로드 버튼 누르기

 

갤럭시 스토어에 들어오신 분들은 우측 상단의 돋보기 아이콘을 터치하신 후 Good Lock이란 문구를 검색해 줍니다. 그리고 Good Lock이라는 목록 우측의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줍니다.

굿락-설치-방법

 

5. 동의 버튼 터치

 

굿락을 처음 사용해 보시는 분들은 이용약관에 동의해 주셔야 합니다. 또한 앞으로 뭔가를 동의하라는 화면이나 팝업 창이 뜨는 분들은 모두 동의를 해주시면 됩니다.

이용약관-동의하기

 

 

LockStar(락스타) 다운로드하기

 

위쪽에서 굿락 어플을 설치하고 약관 동의까지 완료된 분들은 이제 갤럭시의 락스타 기능을 다운로드해주셔야 합니다.

 

 

 

1. LockStar 목록 다운로드 버튼 누르기

 

굿락 처음 화면에서 맨 위에 있는 LockStar 목록의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줍니다.

락스타-목록-다운로드-버튼

 

2. 지금 설치 버튼 터치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우측 하단의 지금 설치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락스타-기능-지금-설치-버튼

 

3. LockStar 목록 누르기

 

락스타 다운로드가 완료된 분들은 이제 뒤로 가기 버튼을 눌러서 처음 화면으로 다시 돌아오신 후 LockStar 목록을 눌러 줍니다.

락스타-목록

 

4. 액세스 권한 허용

 

다음으로 액세스 권한을 허용해 달라는 팝업 창이 몇 개 뜨게 되는데 전부 허용 문구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액세스-권한-허용

 

 

시계 위치 이동하기

 

락스타의 액세스 권한까지 허용하신 분들은 이제 시계 위치를 이동시켜 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1. 활성화 버튼 터치

 

LockStar 목록 우측 상단에 있는 활성화 버튼을 터치해 켜주시기 바랍니다.

락스타-활성화-버튼

 

2. 편집하기 메뉴 들어가기

 

그리고 화면을 아래로 조금 내려주신 후 편집하기 메뉴로 들어가 줍니다.

편집하기-메뉴

 

3. 시계 누르기

 

그러면 자동으로 배치 화면으로 넘어오게 되는데 여기서 시계 부분을 손가락으로 꾹 눌러 줍니다.

잠금화면-시계

 

4. 시계 아이콘 드래그

 

시계 부분을 누르면 근처에 파란색 테두리가 생기게 되는데 이때 원하는 위치로 드래그하셔서 옮겨 주시면 됩니다. 저는 설명을 위해 오른쪽 위로 옮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계-위치-이동-방법

 

5. 저장 문구 터치

 

시계를 원하는 곳에 옮기신 분들은 우측 상단의 저장 문구를 터치해 주시면 모든 과정이 완료됩니다.

저장-문구

 

6. 변경된 시계 위치 확인

 

이제 스마트폰 잠금화면을 보시면 아래 사진처럼 시계 위치가 잘 바뀐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잠금화면-시계-위치-변경-완료

 

▼ 꺼진 핸드폰 화면에 시계를 표시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always on display(aod) 기능 설정방법

 

 

마무리 및 정리

 

지금까지 갤럭시 잠금화면 시계 위치를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런 식으로 굿락 어플을 활용하면 아주 간단하게 시계 위치를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