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검색 아이디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검색-아이디-변경-화면

 

카카오톡에는 검색용 아이디가 따로 존재합니다. 그래서 카톡 친구 추가가 될 때 내 휴대폰 번호가 유출되지 않기 위해서 이 아이디를 활용하게 되는데요.

 

그런데 종종 ID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다른 사람에게 유출되는 등의 이유로 바꿔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행히도 카카오에서는 이런 경우를 생각해서 아이디를 1회에 한해서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검색 아이디 변경하기

 

 

아이디를 바꾸는 방법 자체는 아주 간단해서 처음 해보시는 분들도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1. 카카오톡 친구 목록 들어가기

2. 내 프로필 터치

 

우선 카카오톡 앱을 실행해 주신 후 좌측 하단의 사람 아이콘을 눌러 친구 목록에 들어가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건데요. 여기서 맨 위에 있는 내 프로필을 터치해 줍니다.

카톡-내-프로필

 

3. 톱니바퀴 아이콘 누르기

 

아래 사진처럼 내 프로필에 들어오신 분들은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프로필-톱니바퀴-아이콘

 

4. 카카오톡 ID 목록 선택

 

톱니바퀴 아이콘 터치하면 프로필 관리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 화면에서 친구 추가 카테고리에 있는 카카오톡 ID 목록을 선택해 주세요.

카카오톡-ID-목록

 

5. 변경 버튼 누르기

 

다음으로 ID 목록 오른쪽에 있는 변경 버튼을 눌러 줍니다.

 

ID-목록-변경-버튼

 

6. 변경할 카톡 ID 입력

7. 확인 문구 터치

 

그리고 원하시는 카톡 ID를 입력해 주셔야 하는데요. 아이디에는 한글은 사용하실 수 없으며 영문, 숫자, 특수문자 등을 포함해 4자~20자 범위 내에서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다른 사람이 이미 사용하는 아이디로는 중복으로 변경할 수 없으며, 이번 한 번만 변경이 가능하니 꼭 신중하게 정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제 아이디 입력이 완료된 분들은 확인 문구를 터치해 줍니다.

카카오톡-아이디-입력

 

8. 팝업 창 확인 문구 누르기

 

그러면 팝업 창이 하나 뜨게 되는데 여기서 내가 입력한 아이디가 맞는지 최종적으로 확인해 줍니다. 이상이 없다면 확인 문구를 눌러 줍니다.

카카오톡-아이디-변경-팝업-창

 

9. 카카오톡 아이디 변경 완료

 

이제 ID 목록을 보시면 내가 변경했던 아이디로 잘 설정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1회 변경이 완료되었기 때문에 해당 목록 우측에 있었던 변경 버튼 또한 사라지게 됩니다.

카카오톡-친구추가-ID-변경-완료

 

 

친구추가 ID 변경 시 제한되는 사항

 

카톡 아이디를 변경할 때 제한되는 사항 2가지를 설명드리겠습니다.

 

  • 아이디 생성 후 24시간 이후 변경 가능: 카카오톡 아이디는 생성되고 24시간 이후에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즉 아이디가 생성된 지 24시간이 아직 지나지 않았다면 변경하실 수 없게 됩니다.
  • 단 1회만 변경 가능: 카톡 아이디는 카카오의 정책 상 단 1회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만약 ID를 반드시 한 번 더 바꿔야 하시는 분들은 카카오톡 탈퇴 후 다시 가입해 주셔야 합니다.

 

 

▼ 카카오톡 탈퇴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카톡) 계정 탈퇴 하기 방법, 주의사항

 

 

마무리 및 요약

 

지금까지 카카오톡 친구추가 ID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런 식으로 내 프로필 설정을 통해 간단하게 바꾸는 것이 가능합니다.

 

혹시 따라 하시다가 막히거나 궁금한 내용이 있는 분들은 아래 댓글로 문의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