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파란불 먹통 현상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핸드폰에는 좌측 상단에 파란 등이 들어오는 모델들이 존재합니다.

 

물론 최근에 나온 스마트폰의 경우 이런 표시 등들이 전부 없어지긴 했습니다. 하지만 S7 이하의 구형 핸드폰들 같은 경우는 일부 남아있는 기종들이 있습니다.

 

갤럭시-파란불-먹통-현상

 

일반적으로 갤럭시 휴대폰에 파란색 표시 등이 들어오는 이유는 문자나 앱 알림이 오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하지만 종종 핸드폰을 떨어뜨리거나 물에 빠뜨리는 경우 검은 화면이 나타나면서 파란 등이 들어오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는 먹통 현상이라고 하며, 핸드폰 전원이 꺼지지는 않았지만 아무것도 하지 못하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그래서 해결 방법이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다행히도 아래의 방법을 통해서 대부분 해결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파란불 먹통 현상 해결 방법

 

 

갤럭시 스마트폰의 파란불 먹통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핸드폰 전원 강제 재부팅하기
  2. 리커버리 모드로 휴대폰 공장 초기화하기

 


 

1. 핸드폰 전원 강제 재부팅하기

 

첫 번째 방법으로 스마트폰 전원을 강제로 재부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마 대부분 이 방법을 통해 문제가 해결되실 겁니다.

 

1. 휴대폰 볼륨 아래 버튼전원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눌러 줍니다.

갤럭시-핸드폰-전원-강제-재부팅하는-방법

 

2. 그러면 조금 뒤 핸드폰 전원이 다시 시작됩니다. 이제 전원이 켜지고, 파란불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핸드폰-전원이-다시-켜지는-화면

 

강제 재부팅은 이렇게 간단한 방법이지만 의외로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해결 가능성이 가장 높은 방법이니 꼭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2. 리커버리 모드로 휴대폰 공장 초기화하기

 

두 번째로 리커버리 모드로 휴대폰을 공장 초기화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이 동시에 사용되니 위의 내용을 잊어버리신 분들은 다시 확인해 주세요.

 

1. 일단 첫 번째 방법을 참고해 전원 버튼과 볼륨 아래 버튼을 7초 이상 길게 눌러 줍니다.

2. 그리고 핸드폰이 꺼지면 홈 버튼+전원 버튼+볼륨 위 버튼5초 이상 꾹 눌러 줍니다. 각 버튼의 위치는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리버커리-모드-진입-방법

 

※ 만약 홈 버튼이 없는 모델의 경우 전원 버튼+빅스비 버튼+볼륨 위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홈-버튼이-있는-갤럭시-모델-리커버리-모드-진입-방법

 

3. 이제 버튼 3개를 누른 상태로 전원이 켜지면 아래와 같이 리커버리 모드로 진입하게 됩니다.

갤럭시-리커버리-모드

 

리커버리 모드에서는 터치가 안되기 때문에 볼륨 버튼을 이용해 메뉴를 이동해 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전원 버튼을 눌러서 해당 메뉴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한 조작법이지만 공장 초기화를 하는 데 필요하니 반드시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4. 볼륨 아래 버튼을 눌러 [Wipe data/factory reset] 메뉴로 이동해 주신 후 전원 버튼을 눌러 선택해 줍니다.

Wipe-data/factory-reset-메뉴

 

5. 그리고 [초기화] 메뉴를 선택하면 공장 초기화가 시작됩니다.

초기화-메뉴

 

6. 공장 초기화가 완료되면 이제 핸드폰 화면을 다시 켜기 위해 [Reboot system now] 메뉴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Reboot-system-now-메뉴

 

이제 재부팅이 완료되면 기존의 정상적인 핸드폰으로 복구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갤럭시 시리즈 스마트폰 중에서 파란불이 들어오는 것들은 대부분 구형 모델들입니다. 만약 구형 모델의 휴대폰을 오래 사용해서 먹통인 분들은 이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 될 수 있는데요.

 

이런 분들은 다른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바꾸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마무리 및 정리

 

지금까지 갤럭시 파란불 먹통 오류의 2가지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설명드린 2가지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은 분들은 수리 센터에 방문하시거나 새로운 핸드폰으로 교체해 주셔야 할 거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