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핸드폰 통화기록 삭제 복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이나 스마트폰으로 연락을 하게 되면 통화기록이 자동으로 남게 되는데요. 수신, 발신, 부재중전화 등 모든 기록들이 날짜와 시간별로 정렬되어 있어 언제 누구와 통화했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끔 통화기록이 삭제되어서 데이터 복구를 하고 싶은 분들이 종종 계시는데요. 이런 분들은 아래의 방법을 통해서 무료로 복구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삼성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데이터 복원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삼성계정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 백업을 하신 분들은 데이터 복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기종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서비스 이용을 위해 거의 모든분들이 삼성계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 거 같습니다.

 

핸드폰 통화기록 복구1

 

참고로 아래에서 설명드릴 방법은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만 적용하실 수 있는 방법이지만 LG 스마트폰이나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비슷한 방법으로 복구가 가능하실 겁니다. 게다가 방법 자체도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핸드폰을 잘 다루지 못하시는 분들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거예요.

 

지금부터 아래에서 휴대폰 통화기록 복구 복원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핸드폰 통화기록 복구하기

 

먼저 예시를 들기 위해서 제 스마트폰에 있는 통화기록을 하나 삭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통화기록은 전화 앱에서 하단의 최근기록 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핸드폰 통화기록 복구방법

 

가장 위에 있는 친구2의 통화기록을 삭제해볼 건데요. 아래의 데이터 복구작업을 통해 터치 몇번으로 다시 복원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통화기록 삭제 복구 여부는 마지막의 비교사진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핸드폰 통화기록 복구방법1

 

이제 본격적으로 휴대폰 통화기록 복구를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갤럭시 핸드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설정(톱니바퀴 모양) 앱을 터치해 줍니다.

핸드폰 통화기록 복구방법2

 

여기서 갤럭시 핸드폰에 관한 모든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휴대폰 화면을 조금 아래로 내리신 후 계정 및 백업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핸드폰 통화기록 복구방법3

 

계정 및 백업 목록에 들어가시면 계정, 백업 및 복원, 삼성 클라우드, Smart Switch 메뉴가 보이실 건데요. 여기서 백업 및 복원 메뉴를 터치해 줍니다. 삼성 클라우드와 스마트 스위치로도 물론 복구가 가능하지만 따로 설치해 주셔야 하기 때문에 기본 백업 기능을 사용하시는것이 더 편리합니다.

핸드폰 통화기록 복구방법4

 

백업 및 복원 메뉴에 들어가게 되면 삼성 계정 카테고리에  데이터 백업, 데이터 복원 목록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데이터 복원 목록을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아래 화면은 뒤에서 또 설명해 드릴 내용이 있기 때문에 들어가는 방법 정도는 기억해 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핸드폰 통화기록 복구방법5

 

데이터 복원 목록을 터치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건데요. 여기서 핸드폰에 저장되어 있는 대부분의 데이터를 복구하실 수 있습니다. 통화기록 복원을 하실 분들은 아래 목록에서 모두 선택을 해제해 주신 다음 통화기록 목록만 터치해 체크해 주시면 되는데요. 다른 데이터들도 모두 복원이 가능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따로 선택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이제 화면 맨 아래의 복원 문구를 터치해 주세요.

핸드폰 통화기록 복구방법6

 

핸드폰 통화기록 복구를 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데이터가 사용되는데요. 사용량이 많진 않지만 낮은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와이파이에 연결해 복원하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밑의 알림창에서 예상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크게 나오는 분들은 꼭 와이파이에 먼저 연결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핸드폰 데이터로 진행해 보겠습니다. 우측 하단의 확인을 눌러주세요.

핸드폰 통화기록 복구방법7

 

그러면 통화기록 복구가 시작되는데요. 기록량에 따라 복원되는 시간이 다르니 완료될 때까지 기다려 주셔야 합니다. 저는 대략 30초 정도 걸렸던 거 같습니다. 시간이 조금 지나고 나면 모든 데이터가 휴대전화에 복원되었다는 메시지가 보이실 건데요. 아래 사진처럼 통화기록에 체크표시가 되어 있으면 됩니다. 이제 하단의 완료를 터치해 줍니다.

핸드폰 통화기록 복구방법8

 

복구 작입이 완료되고 예전에 데이터 백업을 한번이라도 하셨던 분들은 밑에 오래된 백업 데이터 삭제 창이 뜨게 되는데요. 더이상 필요하지 않은 오래된 백업 데이터를 삭제해서 저장공간을 정리하실 수 있습니다. 해주시는게 물론 좋긴 하지만 필수적인 사항은 아니기 때문에 나중에 문구를 눌러주셔도 됩니다.

핸드폰 통화기록 복구방법9

 

이제 스마트폰 통화기록 복원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는지 아래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은 처음에 친구2를 삭제한 화면이고 오른쪽은 데이터 복구 작업을 통해 통화기록이 복원된 화면입니다. 저는 임의로 최근 통화기록 하나를 삭제한 후 복구했지만 핸드폰 초기화나 바이러스 침입 등으로 인해 강제적으로 삭제된 경우에도 모두 데이터 복구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통화기록 복구 전 사진통화기록 복구 후 사진

 

지금까지 핸드폰 통화기록 삭제 복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갤럭시에는 이렇게 백업과 복원 기능을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따로 프로그램이나 앱을 설치할 필요가 없어 편리합니다. 만약 백업하기 전의 통화내역 복구는 일반적으로 아주 어렵기 때문에 데이터 복구 전문 업체를 알아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