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휴대전화 온도가 매우 낮습니다 오류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을 오랫동안 사용하다 보면 충전 중지됨 알림이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알림의 하단 설명을 자세히 읽어보면 '휴대전화 온도가 매우 낮습니다 온도가 올라가면 충전이 다시 시작됩니다'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처음 이 알림을 보신 분들은 조금 당황하셨을 텐데요. 용량이 부족해서 온도가 올라가는 현상은 많이 발생하지만, 반대로 내려가는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휴대전화-온도가-매우-낮습니다-오류

 

이렇게 단순히 알림만 뜨면 다행이지만 가장 큰 문제는 휴대폰 충전이 안된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충전을 해보면 배터리가 깜빡거리거나 배터리가 0% 또는 1%로 표시됩니다.

 

핸드폰 온도 낮음 오류가 발생하는 원인은 메인보드의 온도 센서 고장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메인보드는 전원을 공급하는 역할을 하며, 가장 고가의 부품 중 하나인데요. 그래서 교체 시 상당이 많은 비용이 들어가게 됩니다.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 조금 다르지만 교체 비용으로 보통 20만원~30만원정도 들어간다고 합니다.

 

이런 이유로 저는 그 돈으로 차라리 새로운 갤럭시 스마트폰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핸드폰을 아직 구매한 지 얼마 되지 않은 분들의 경우 초기 불량일 수도 있기 때문에 몇 가지 방법을 통해서 해결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해결 가능성이 높지는 않지만 그래도 혹시 모르니 위에서부터 순서대로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휴대전화 온도가 매우 낮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스마트폰 온도 낮음 오류는 특히 갤럭시 노트 S10 기종에서 많이 발생되는 거 같습니다. 그러므로 해당 기종을 기준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결 방법은 5가지 정도로 나눌 수 있으니 위쪽에서부터 순서대로 따라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1. 갤럭시 공장 초기화하기
  2. 핸드폰 전원 재부팅하기
  3. 묻은 물기 제거하기
  4. 핸드폰 충전기 교체하기
  5. 삼성 서비스센터 방문하기

 

 

1. 갤럭시 공장 초기화하기

 

첫 번째로 공장초기화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스마트폰 소프트웨어의 일시적인 오류인 경우 초기화를 통해 간단하게 해결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는 작업이기 때문에 꼭 데이터 백업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 설정 앱 터치

 

먼저 갤럭시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설정] 앱을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설정-앱

 

2. 일반 메뉴 누르기

 

그리고 화면을 아래쪽을 조금 내려주신 후 [일반] 메뉴를 눌러 줍니다.

일반-메뉴

 

3. 초기화 메뉴 누르기

 

일반 메뉴에 들어오신 분들은 스크롤을 살짝 밑으로 내려주시고 [초기화] 메뉴를 눌러 줍니다.

초기화-메뉴

 

4.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 목록 선택

 

그러면 갤럭시에서 진행할 수 있는 초기화 종류들이 쭉 나오게 되는데요. 이 중에서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 목록을 선택해 줍니다. 이 목록이 예전에 갤럭시 휴대폰에 있었던 공장초기화 목록과 동일합니다.

디바이스-전체-초기화-목록

 

5. 초기화 버튼 누르기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 목록을 누르면 삭제되는 데이터 항목들이 나오는데 신경 쓰지 마시고 화면을 맨 밑으로 내려 줍니다. 그리고 [초기화] 버튼을 눌러 줍니다.

초기화-버튼

 

6. 모두 삭제 버튼 누르기

 

마지막으로 [모두 삭제] 버튼을 눌러 주시면 공장초기화가 시작됩니다. 이 버튼을 누르기 전에 중요한 데이터들이 모두 백업이 되었는지 확인해 보신 후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모두-삭제-버튼

 

 

2. 핸드폰 전원 재부팅하기

 

두 번째로 전원을 재부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공장 초기화 후에도 오류가 계속 생기는 분들은 그 상태에서 바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혹시 재부팅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아래쪽에서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1. 전원 버튼 누르기

 

먼저 갤럭시 [전원] 버튼을 2초 정도 길게 눌러 줍니다. 참고로 전원 버튼 위치는 보통 음량 조절 버튼 아래에 위치해 있습니다.

갤럭시-핸드폰-전원-버튼-위치
갤럭시-노트10-전원-버튼-위치

 

2. 다시 시작 버튼 터치

 

전원 버튼을 꾹 눌러주게 되면 아래처럼 전원 끄기, 다시 시작, 긴급 모드 버튼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다시 시작] 버튼을 2번 눌러주시면 재부팅이 시작됩니다. 이 과정을 초기화가 된 상태에서 3회~5회 정도 반복해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재부팅하는-방법

 

 

3. 묻은 물기 제거하기

 

종종 스마트폰의 충전 단자에 묻은 물기 때문에 온도 매우 낮음 오류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화장실이나 목욕탕에 휴대폰을 자주 가지고 들어가시는 분들은 물기가 묻어있는지 확인해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1. 스마트폰 전원 종료

2. 드라이기로 말리기

 

우선 안전을 위해 스마트폰 전원을 종료하신 후 충전단자 부근을 드라이기를 통해 말려 줍니다. 이때 드라이기의 온도는 가장 낮게 조절해 주시고, 스마트폰과의 거리를 어느 정도 유지해 주신 상태에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휴대폰-물기-제거하는-방법

 

▼핸드폰 물기를 제거하는 다른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휴대폰(핸드폰) 물기감지 해결방법 - 충전기 물기감지

 

 

4. 핸드폰 충전기 교체하기

 

간혹 핸드폰 충전기 고장으로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물기가 묻어있거나 충전선이 꼬이는 등의 문제가 확인된 분들은 사용하시는 충전 케이블과 본체를 모두 변경해 보신 후 테스트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충전기의 어떤 부분이 고장난건지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방법들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충전 케이블 꼬임 및 끊김 증상 확인

2. 본체 손상 여부 확인

3. 충전기 충전단자 손상 및 이물질 여부 체크

핸드폰-충전기-상태-확인하는-방법
삼성-핸드폰-충전기

 

 

5. 삼성 서비스센터 방문하기

 

마지막으로 삼성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센터에 방문하셔서 메인보드를 교체해 주시면 됩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메인보드 교체 비용은 대략 20만원~30만원 정도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을 구매한 지 얼마 되지 않은 분들은 보증기간에 포함되기 때문에 무상 교체가 가능합니다. 삼성 서비스센터의 정책에 따르면 갤럭시 스마트폰의 보증기간은 2년으로, 2년 이내에 발생한 모든 고장에 대해서는 수리와 교체를 무료로 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삼성 핸드폰을 2년 이상 사용하신 분들은 보증기간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따로 교체나 수리 비용을 지불해 주셔야 합니다.

 

 

삼성 서비스센터의 홈페이지에 정확한 메인보드 가격이 나와있으니 참고하셔서 교체를 하실지 아니면 다른 핸드폰을 알아보실지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마무리 및 정리

 

지금까지 휴대전화 온도가 너무 낮습니다 오류의 5가지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의 4번째 방법까지 모두 적용해 보신 후 해결이 안 된다면 마지막 방법으로 메인보드 교체나 스마트폰 변경을 진행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