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간혹 발생하는 통화 중에는 재생할 수 없습니다 오류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영상이나 노래를 틀었는데 통화 중에는 재생할 수 없습니다 라는 알림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분명히 통화 중인 상태가 아닌데도 이런 알림이 뜨는 이유는 보통 구형 핸드폰을 사용하시기 때문입니다.
예전에 출시된 핸드폰들은 대부분 소프트웨어가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통화 앱과 호환성이 맞지 않아서 이런 재생 오류가 발생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므로 만약 구형 핸드폰을 2년 이상 사용하신 분들은 새로 출시된 갤럭시 스마트폰을 알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실제로 제가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 S10의 경우 통화 중에 유튜브나 노래를 틀어도 해당 알림이 나오지 않습니다.
하지만 예전에 만들어진 휴대폰이 아닌데도 재생할 수 없다는 오류가 생기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면 대부분 쉽게 해결하실 수 있을 겁니다.
갤럭시의 통화 중에는 재생할 수 없습니다.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은 크게 6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해결하신 분들도 많다고 하니 아래 방법들을 순서대로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전화가 끝나면 통화 종료 버튼을 누르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런데 종종 홈 버튼을 누르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렇게 되면 간혹 시스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어 재생할 수 없다는 알림이 뜨게 될 수 있습니다.
1. 통화 종료 버튼 터치
우선 전화가 끝나고 내가 먼저 끊는 경우 하단의 [통화 종료] 버튼을 눌러 줍니다.
2. 화면이 나가질 때까지 대기하기
그러면 통화 종료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도 뒤로 가기나 홈 버튼을 누르지 않고 자동으로 나가질 때까지 [대기]해 주시면 됩니다.
▼ 만약 통화 종료 버튼을 누르는 것이 불편하신 분들은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전원 버튼으로 통화 종료하는 방법 5단계 (빠르게 전화 끊기)
두 번째로 휴대폰 전원을 재부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시적인 시스템 오류인 경우 이 방법을 적용하시면 대부분 해결하실 수 있을 겁니다.
1. 전원 버튼 누르기
우선 갤럭시 스마트폰의 [전원 버튼]을 2초 정도 꾹 눌러 줍니다. 참고로 전원 버튼은 화면을 끄거나 켤 때 누르는 버튼을 의미합니다.
2. 다시 시작 버튼 터치
전원 버튼을 누르면 아래처럼 전원 끄기. 다시 시작, 긴급 모드 버튼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다시 시작] 버튼을 2번 터치해 주시면 재부팅이 시작됩니다.
통화 관련 어플이 핸드폰과 호환성이 맞지 않은 경우에도 재생 불가 알림이 나올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간단하게 해당 어플을 삭제 후 다시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아래는 스마트폰에 많이 설치되는 통화 관련 앱들입니다.
위쪽에서 열거한 어플들을 하나씩 지워보시고 그때마다 오류 해결 여부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열거된 것들 외에도 다른 어플들이 있을 수 있으니 핸드폰을 잘 살펴보시고 모두 삭제해 주세요. 삭제와 설치 방법은 아주 간단하지만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1. 통화 관련 어플 누르기
우선 통화와 관련된 [어플]들을 모두 찾아주신 후 2초 정도 꾹 눌러 줍니다.
2. 설치 삭제 항목 선택
그러면 아래처럼 정보 창이 뜨게 되는데 여기서 [설치 삭제]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3. 확인 문구 터치
설치 삭제 항목을 누르면 하단에 팝업 창이 뜨게 됩니다. [확인] 문구를 터치해 앱을 삭제해 줍니다.
4. Play 스토어 앱 열기
어플 삭제가 완료된 분들은 이제 다시 설치를 해주셔야 합니다. 스마트폰의 [Play 스토어] 앱을 터치해 열어 줍니다.
5. 이름 검색
그리고 방금 삭제하신 어플 이름을 위쪽의 [검색 창]에 입력해 주신 후 찾아 줍니다.
6. 설치 버튼 누르기
찾은 어플에 들어가 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겁니다. 이제 [설치] 버튼을 눌러주시고 조금 기다려보시면 삭제된 어플이 다시 핸드폰에 설치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간혹 음량 조절 앱에서 통화 중으로 인식하는 오류가 생길 수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방법과 동일하게 삭제 후 재설치 과정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갤럭시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음량 조절 앱은 Sound Assistant가 있습니다.
1. 음량 조절 앱 삭제
2. 플레이 스토어에서 재설치
간혹 핸드폰의 구버전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만약 업데이트를 주기적으로 하지 않으셨던 분들은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해보시기 바랍니다.
1. 설정 앱 열기
먼저 갤럭시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설정] 앱을 터치해 열어 줍니다.
2.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메뉴 터치
그리고 화면을 가장 아래쪽으로 내려주신 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메뉴를 터치해 줍니다.
3. 다운로드 및 설치 목록 선택
그러면 다운로드 및 설치, Wi-Fi로 자동 다운로드, 최근 업데이트 목록이 보이실 건데요. 여기서 맨 위에 있는 [다운로드 및 설치] 목록을 선택해 줍니다.
4. 지금 설치 버튼 누르기
다음으로 [지금 설치] 버튼을 눌러서 업데이트를 바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업데이트 설치가 시작되면 핸드폰이 다시 시작되니 중요한 작업을 하고 계셨던 분들은 꼭 종료 후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혹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의 화면 구성이 달라서 헷갈리시는 분들은 아래 방법을 참고해 주세요.
갤럭시 핸드폰(휴대폰) 소프트웨어 자동업데이트, 수동 다운로드 방법
마지막으로 스마트폰을 전체 초기화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체 초기화는 다른 말로 공장 초기화라고도 하며 실행 시 핸드폰에 있는 모든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그러므로 중요한 데이터가 저장되어 있는 분들은 꼭 데이터 백업 후 초기화를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데이터 백업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설정 > 계정 및 백업 > 데이터 백업 > 백업 문구 터치
1. 일반 메뉴 누르기
우선 설정 앱에 들어와 주신 후 [일반] 메뉴를 눌러 줍니다.
2. 초기화 목록 터치
그리고 스크롤을 밑으로 내려주시고 [초기화]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3.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 항목 선택
초기화에는 크게 4종류가 있는데 여기서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4. 초기화 버튼 누르기
마지막으로 화면을 맨 밑으로 내리시고 [초기화] 버튼을 누르면 공장 초기화가 시작됩니다, 초기화가 완료되면 이제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공장 초기화 방법에 대해서 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통화 중에는 재생할 수 없습니다 오류의 6가지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다섯 번째 방법을 해결했는데요. 통화 중 재생 오류는 일시적인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이렇게 간단한 방법들을 통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