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입니다. 오늘은 카톡 알림 숫자 오류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에서 메시지가 오게 되면 앱 아이콘 배지의 우측 상단에 작은 숫자로 표시됩니다. 그런데 종종 핸드폰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되거나 앱 충돌 등으로 인해서 숫자가 표시되지 않은 오류가 생기기도 합니다.

 

카톡-알림-숫자-오류

 

물론 카카오톡 어플에 직접 들어가면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되면 메시지 개수를 확인하고 싶을 때 일일이 들어가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굳이 불편하지 않으시더라도 나중에 다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가능하면 바로 해결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부터 아래에서 갤럭시 S10을 기준으로 아이콘 배지 표시 안됨 오류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카톡 알림 숫자 오류 해결 방법

 

 

카톡 알림 숫자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 방법과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의 답변을 토대로 작성하였으니 대부분 해결하실 수 있을 겁니다.

 

  1. 앱 아이콘 배지 알림 기능 켜기
  2. 카카오톡 알림 접근 허용 설정하기
  3. 삼성 덱스 홈 알림 활성화하기

 

 

앱 아이콘 배지 알림 기능 켜기

 

첫 번째로 앱 아이콘 배지의 알림 기능을 켜는 방법이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숫자 알림이 안 나올 때 가장 기본적으로 확인해 보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1. 갤럭시 설정 앱 터치

 

먼저 갤럭시 핸드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설정] 앱을 터치해 줍니다.

톱니바퀴-모양-기본-설정-앱

 

2. 알림 메뉴 누르기

 

설정 앱에 들어오신 분들은 [알림] 메뉴를 찾아 눌러 줍니다.

알림-메뉴

 

3. 최근에 알림 보낸 앱 더보기 문구 누르기

 

다음으로 [최근에 알림 보낸 앱] 목록에 있는 [더보기] 문구를 눌러 줍니다. 만약 아래 사진처럼 화면이 안보이시는 분들은 바로 다음 단계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최근에-알림-보낸-앱-모두-확인하는-방법

 

4. 카카오톡 이름 부분 터치

 

그리고 [카카오톡] 앱 목록을 찾아주신 후 일단 우측의 활성화 버튼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 줍니다. 만약 끄기 상태인 분들은 다시 눌러서 켜주시면 됩니다. 이제 카카오톡 목록의 이름 부분을 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항목-이름-부분

 

5. 앱 아이콘 배지 항목 활성화 버튼 켜기

 

화면을 가장 아래쪽으로 내려주신 후 [앱 아이콘 배지]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켜주시면 모든 설정이 완료됩니다.

앱-아이콘-배지-항목-활성화-상태

 

이제 갤럭시 앱스 화면에 가신 후 알림 숫자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만약 앱 아이콘 배지를 활성화했는데도 숫자가 표시되지 않는 분들은 다음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사용하시는 갤럭시 핸드폰 기종에 따라서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알림 접근 허용 설정하기

 

두 번째로 카카오톡 알림 접근을 허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삼성 최신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일부 적용이 안될 수 있습니다.

 

1. 설정 앱 들어가기

2. 애플리케이션 메뉴 터치

 

우선 설정 앱에 들어가 주신 다음 화면을 아래로 조금 내려주시고 [애플리케이션] 메뉴를 터치해 줍니다.

애플리케이션-메뉴

 

3. 더 보기 아이콘 누르기

 

그러면 핸드폰에 설치되어 있는 모든 어플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더 보기(점 3개 모양)]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점-3개-모양의-더-보기-아이콘

 

4. 특별한 접근 항목 누르기

 

더 보기 아이콘을 누르게 되면 항목 창이 하나 뜨게 됩니다. 중간에 있는 [특별한 접근] 항목으로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특별한-접근-항목

 

5. 알림 접근 허용 메뉴 선택

 

다음으로 [알림 접근 허용] 목록을 찾아 선택해 줍니다.

알림-접근-허용-목록

 

6. 카카오톡 항목 활성화하기

 

그리고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셔서 [카카오톡] 항목이 활성화되어있는지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만약 활성화되어있지 않다면 버튼을 눌러서 아래처럼 켜주셔야 합니다.

카카오톡-항목-활성화-상태

 

 

삼성 덱스 홈 알림 활성화하기

 

세 번째로 삼성 덱스 홈의 알림을 설정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 역시 핸드폰 기종에 따라서 이름이 다르게 보이거나 적용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알림 접근 허용 메뉴 터치

2. Samsung DeX 홈 항목 활성화하기

 

일단 알림 접근 허용 메뉴에 다시 들어와 주신 후 [Samsung DeX 홈]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켜줍니다. 만약 이 항목이 보이지 않으시는 분들은 [Samsung Experience 홈] 항목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단순히 이름이 홈으로 끝나는 항목을 활성화해주셔야 한다고 이해해 주시면 됩니다.

Samsung-DeX-홈-항목-활성화-상태

 

▼ 카카오톡 채팅방 알림을 끄거나 켜고 싶은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카톡) 채팅방 알림 끄기 해제 설정 방법

 

 

갤럭시 앱스 또는 홈 화면에서 확인하기

 

이제 갤럭시 휴대폰의 앱스 화면이나 홈 화면으로 나가보시면 아래 사진처럼 카카오톡 앱 아이콘 배지에 숫자가 정상적으로 표시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카카오톡-알림-숫자-표시
카카오톡-앱-아이콘-배지에-알림-숫자-표시됨

 

 

마무리 및 정리

 

지금까지 카톡 알림 숫자 오류의 3가지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의 3가지 방법을 모두 적용해 보셨다면 95% 이상은 해결되셨을 겁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두 번째 방법을 통해 해결했는데요. 만약 오류가 해결되지 않으셨거나 진행 과정 중에 궁금한 내용이 있는 분들은 아래 댓글로 문의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