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KB국민 핸드폰통신요금 할인용 LG U+ 심플라이트 혜택은?

 

오늘은 통신비 할인용으로 쓰이는 KB국민 심플라이트 카드를 소개드리겠습니다. 통신사는 오직 엘지유플러스만 해당되며 전월실적만 충족시키고 핸드폰요금 통신비를 자동결제로 설정해두시면 알아서 통신요금 할인이 되는 심플한 카드입니다.  

 

 

 


연회비 및 기본정보

KB국민 LG U+ 심플라이트 카드는 2018년 7월 2일에 출시한 카드로 앞으로 3년간은 카드의 혜택 및 부가서비스가 축소/폐지 없이 최소 3년간은 유지된다고 합니다. 이 카드는 할인혜택이 매우 심플해서 3년이 지나도 바뀔것 같진 않습니다. 

 

심플라이트 카드의 연회비는 국내전용(K-World)과 국내외겸용(Master)으로 나뉘는데 모두 15,000원입니다. 연회비 구성은 기본연회비 7.000원에 제휴연회비 8,000원 입니다. 참고로 기본연회비(7,000원)는 기존의 KB국민카드 이용한게 있다면 세이브가 가능합니다.

 

 

 LG U+ 심플라이트 혜택은?

전월이용실적기준(1일~말일) 으로 30만원 이상이면 할인한도가 12,000원이고 전월 70만원 이상시에는 17,000원 까지 할인혜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아래표를 보시면 70만원이상은 고작 5,000원 늘어난것일 뿐으로 효율이 비교적 낮기 때문에 전월 30만원을 충족시키고 12.000원 할인받는것이 현명합니다.

 

전월실적 할인한도
30만원이상 12,000원
70만원이상 17,000원

 

 

다음은 전월이용실적의 제외되는 대상입니다 다른카드에 비해 제외되는 항목이 꽤 많습니다.

 

 

전월이용실적 제외

LG U+ 심플라이트 카드로 할인받은 이용금액(해당이용금액전체), 무이자할부금액,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각종 세금 및 공과금, 아파트관리비, 정부지원금, 대학등록금 및 대학원 등록금, 각종 수수료 및 이자, 연체료, 연회비, 상품권 및 선불카드 구입/충전금액, 무승인전표(대중교통, 자판기, 터널이용료, 항공기내이용등), 취소금액

 

최초 카드 사용등록일로부터 다음달 말일까지는 전월이용실적이 30만원이상의 할인혜택(12,000원)을 제공합니다.

 

전월실적제외 항목중 가장 주목해야할 사항은 카드로 할인받은 이용금액(해당이용금액전체)는 전월이용실적에서 제외된다는 점입니다. 예를들어 당월이용실적이 31만원이고 12,000원의 할인금액을 받으면 당월실적은 29만8천원으로 30만원이 되기까지 2,000원이 부족합니다. 그럼 다음달이 되었을때 전월실적이 30만원이상이 안되기 때문에 12.000원의 할인혜택을 받으실수 없습니다. 즉 월별로 312,000원을 이상 사용해야 이 할인혜택을 받을수 있게 되는 셈입니다.

 

이 혜택은 휴대폰뿐만 아니라 IPTV, 인터넷도 할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휴대폰의 통신사가 LG U+가 아니라면 가정의 LG U+ 인터넷요금을 이 카드로 결제할수도 있습니다.

 

 

유의사항 및 기타

할인 제외 대상 : 무이자 할부 이용금액. 상품권 및 선불카드 구입/충전 금액

 

이 카드는 기본 포인트리가 적립되지 않지만 KB국민카드 스타샵 가맹점에서 제공하는 포인트리는 적립됩니다.

 

당연하지만 월간 잔여할인한도는 이월이 불가능합니다.

 

이용실적기준은 국내의 경우 전월1일~말일의 승인시점 기준이고 해외의 경우는 전월1월~말일의 매입완료를 기준으로 합니다.

 

할인금액보다 납부금액이 적을시 승인금액만큼 할인이 가능합니다. 예를들어 전월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고 자동납부승인금액이 8,000원일 경우 8,000원만 할인이 적용됩니다. 

 

 

총평

전월이용실적 제외 항목도 많은 뿐더러 할인금액도 이용실적에 포함되지 않는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지만 혜택이 심플하다는건 큰 장점입니다.

 

다른 카드의 경우 헤택이 너무 많아 다 알지도 못해서 제대로 이용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단순한 전월실적충족 → 통신비할인 의 구조이기 때문에 LG U+통신사라면 사용하기에 나쁘지 않은 카드인거 같습니다.

 

하지만 전월실적 70만원이상을 충족했을때 얻는 할인한도가 큰 메리트가 없기 때문에 30만원 실적을 좀 넘는 수준에서할인혜택을 받는게 현명해 보입니다. 통신비가 저렴한 LG U+ 라면 사용하기에 나쁘지 않은 카드인거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