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윈도우 10 PC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보통 바탕 화면에 아이콘으로 표시된 프로그램이나 브라우저를 사용하실 겁니다. 그런데 가끔씩 윈도우 10 바탕 화면의 아이콘들이 갑자기 사라지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이런 문제가 발생한 경우 간단한 방법을 통해서 바로 복구가 가능합니다.

 

윈도우-10-바탕화면-아이콘-사라짐-문제
바탕화면-아이콘-사라짐

 

바탕 화면 아이콘이 없어지는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보통 설정을 잘못 건드린 것이 원인입니다. 예전에 저도 실수로 설정을 잘못 눌러서 일부 아이콘이 사라지는 문제가 생겼었는데요. 다행히도 아래의 방법을 통해서 모두 복구했던 적이 있습니다. 

 

해결 방법 또한 아주 단순하기 때문에 처음 진행해 보시는 분들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겁니다.

 

윈도우 10 바탕화면 아이콘 사라짐 문제 해결 방법

 

  1. 바탕화면 아이콘 모두 나오게 만들기
  2. 기본 아이콘이 사라진 경우 복구하기

 

Windows 10 바탕화면의 아이콘이 사라지는 경우 위쪽의 방법들을 통해 해결이 가능합니다.

 

1. 바탕화면 아이콘 모두 나오게 만들기

 

먼저 바탕화면의 빈 공간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아래 사진처럼 목록 창이 나오게 되는데 보기(V) 목록을 눌러 주신 후 바탕 화면 아이콘 표시(D) 항목을 체크해 줍니다.

바탕-화면-아이콘-표시-항목-체크

 

그러면 이렇게 바탕화면 좌측에서 사라졌던 아이콘들이 모두 표시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삭제된-바탕화면-모든-아이콘-복구

 

2. 기본 아이콘이 사라진 경우 복구하기

 

만약 바탕화면에서 아이콘이 모두 없어진 것기 아니라 기본 아이콘만 일부 사라진 경우 반드시 이 방법을 통해서 복구를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먼저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측을 눌러주신 후 개인 설정(R) 메뉴로 들어가 줍니다.

윈도우-개인-설정-메뉴-들어가기

 

그러면 처음 메뉴인 배경이 나오게 되는데 아아콘 복구를 위해서 왼쪽의 메뉴바에 있는 테마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테마-메뉴-선택

 

다음으로 오른쪽 화면에서 스크롤을 아래쪽으로 살짝 내리신 후 관련 설정 메뉴의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 문구를 눌러 줍니다. 참고로 창 크기에 따라 테마 메뉴의 화면 구성이 조금 다르게 보이실 수도 있는데 만약 해당 문구가 안보이시는 분들은 우측 끝의 사이드 바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바탕-화면-아이콘-설정-문구-누르기

 

마지막으로 새로 뜨는 팝업 창에서 바탕 화면 아이콘 메뉴를 확인해 줍니다. 여기서 윈도우 10 바탕화면에 표시하고 싶은 기본 아이콘 항목을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기본 아이콘 항목에는 컴퓨터(M), 휴지통(R), 문서(L), 제어판(O), 네트워크(N)가 있습니다. 이제 모두 체크하신 분들은 적용(A) 버튼을 누르고 창을 닫아주시면 원하는 기본 아이콘이 복구된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윈도우-10-기본-아이콘-복구-방법
표시하고-싶은-기본-아이콘-항목-체크

 

◎ 바탕화면 아이콘 사라짐 문제 해결 방법 정리

 

1) 모든 아이콘이 없어진 경우

 

  1. 바탕화면 마우스 우클릭
  2. 보기 목록 누르기
  3. 바탕 화면 아이콘 표시 항목 선택

 

2) 기본 아이콘이 일부 없어진 경우

 

  1.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누르기
  2. 개인 설정 메뉴 누르기
  3. 테마 메뉴 들어가기
  4.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 문구 클릭
  5. 나오게 하고 싶은 기본 아이콘 항목 체크
  6. 적용 버튼 누르기

 

지금까지 윈도우 10 바탕화면 아이콘 사라짐 문제 해결 방법 2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갑자기 모든 아이콘이 사라지거나 기본 아이콘이 일부 안보이는 경우 이런 식으로 설정을 바꿔주시면 쉽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