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텔레그램 pc버전 다운로드, 설치방법

 

요즘 굉장한 인기를 끌고 있는 텔레그램(telegram) pc버전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텔레그램은 개인정보의 보안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기도 했지만 특히 이번 n번방 사건으로 더 유명해진거 같습니다. 카톡은 대화를 하면 대화내역이 서버에 보관이 되기 때문에 열람이 가능하다는 보안상의 취약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카톡보다 더 보안성이 높은 메신저를 찾게되었고 보안성이 높은 텔레그램을 발견해 이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급격하게 많아졌습니다. 

 

왜 텔레그램을 사용할까?

 

텔레그램은 비영리 목적의 메신저 이기 때문에 유료인 부분이나 광고가 없다는게 큰 장점입니다. 텔레그램은 정부나 광고업체 같은 다른기관들 로부터 개개인의 정보를 보호하는것을 중요하게 여기기 때문에 광고를 달지 않는다고 합니다.그래서 광고제거 효과로 다른 메신저들에 비해서 속도가 삘라지고 사용할때 불편함이 많이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또한 텔레그램은  MT프로토콜을 이용해 강력한 보안성을 가지고 있으며 비밀대화시 대화기록을 서버에 저장해두않고 일정시간뒤 자동삭제하는 기능이 있다고합니다. 또한 이때 메시지들을 제3자에게 전달하는 기능까지도 막아두었기 때문에 보안관련해서 메신저중에 탑이라고 생각됩니다.

 

텔레그램은 모바일 기반으로 만들어진 메신저이기 때문에 pc에서 설치하기 위해선 본인의 휴대폰 번호 1개이상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다른 메신저들과 달리 한개의 번호만 있다면 다른 여러기기에서 접속이 가능하기 때문에 굉장히 편리합니다. 또한 카톡처럼 사진, 동영상, 각종 멀티미디어 파일등을 전송할수 있고 최대 200명의 그룹채팅이 가능하고 최대 100명에게 단체 메시지 전송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윈도우10 텔레그램pc버전 다운로드(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먼저 PC의 제일하단 작업표시줄에 있는 검색기능을 이용해서 Microsoft  store을 검색합니다. 그러면 바구니 아이콘의 앱이 뜰텐데 열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 들어가셨으면 바로 상단에서 검색기능을 이용해 한국어로 텔레그램이라고 검색합니다.

Telegram desktop(텔레그램) 을 눌러주고

무료와 카트에추가 두가지 옵션이 나오는데 무료를 눌러주어 다운로드를 시작합니다.

 

pc버전 다운로드가 완료되었으면 이제 우측상단에 실행버튼을 눌러주시면 텔레그램을 사용하실수 있게 됩니다.

 

텔레그램을 실행하시면 이제 로그인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START MESSAGING 은 영어로 진행되기 때문에 밑의 한국어로 진행 문구를 눌러줍니다.

이제 로그인이 전부 한국어로 진행됩니다. 텔레그램에 로그인하기 위해 대화 시작하기를 눌러줍니다.

위에 나라가 South Korea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신 후에 +82 쪽을 눌러 본인의 휴대폰번호를 입력해주고 다음을 누릅니다. 참고로 다음에 인증번호가 반드시 필요하니 현재 문자를 받을수있는 번호를 적어주셔야 합니다.

 

휴대폰을 확인하셔서 받은 문자를 확인하시고 코드를 그대로 입력해줍니다.

 

이제 본인의 성과 이름을 적어주시고 회원가입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사진을 업로드 하라고 나오는데 필수는 아니기 때문에 굳이 지금 등록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참고로 이용약관 동의는 굳이 체크 안하셔도 가입만 하면 자동으로 동의로 체크됩니다. 

 

마지막으로 처음의 작업표시줄에 들어가셔서 telegram을 검색하시면 앱이 나오는데 여기서 열기를 통해 실행시킬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윈도우 10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이용해서 텔레그램 pc버전 다운로드 하는법을 알려드렸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