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기본 계정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구글 계정과 연동해 두는데요. 이렇게 동기화를 하게 되면 다른 PC에서도 구글 서비스들을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굉장히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기본으로 설정된 구글 계정

 

이처럼 구글 계정 동기화는 편리한 기능이지만 가끔 여러 계정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불편하게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다계정을 사용하게 되면 기본 값이라는 것이 존재하는데요. 그래서 다른 계정을 사용해야 하는데 계속 기본 계정으로만 로그인되는 불편함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기본 값을 변경해 주시면 바로 해결이 가능한데요. 바꾸는 방법 자체는 정말 간단하니 아래를 참고하셔서 천천히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기본 계정(기본값) 변경하는 방법

 

 

구글 기본 계정을 변경하는 방법은 크게 3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모든 구글 계정 로그아웃하기

 

2. 기본 값으로 설정할 계정 로그인하기

 

3. 다른 계정 모두 추가하기

 

1. 모든 구글 계정 로그아웃하기

 

먼저 Google 홈페이지로 들어오신 후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내 프로필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게 되는데요. 여기서 모든 계정에서 로그아웃 버튼을 눌러 줍니다.

구글 계정 모두 로그아웃하는 방법

 

그러면 PC에서 모든 구글 계정이 로그아웃 상태로 바뀌게 되는데요. 이제 아래에서 다시 로그인 해주시기 바랍니다.

 

 

2. 기본 값으로 설정할 계정 로그인하기

 

구글 홈페이지에 들어오신 후 우측 상단에 있는 파란색 로그인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로그인 버튼 위치

 

그러면 이런 식으로 계정 선택 창으로 바뀌게 되는데요. 여기서 기본 계정으로 설정하고 싶은 구글 계정을 선택해 줍니다. 만약 다른 계정을 선택하게 되면 처음부터 다시 하셔야 하니 꼭 순서를 지켜 주세요. 참고로 아래 화면에서 계정 삭제를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그럴 필요 없이 단순히 로그아웃 상태에서만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기본값으로 설정할 구글 계정 선택

 

이제 선택한 계정의 비밀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입력이 완료된 분들은 우측 하단의 다음 버튼을 눌러 주세요.

비밀번호 입력으로 로그인

 

 

3. 다른 계정 모두 추가하기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이 된 분들은 이제 다른 계정들을 모두 추가해 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구글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있는 프로필 클릭 후 하단의 다른 계정 추가 목록을 눌러 줍니다.

다른 계정 추가 목록 누르기

 

다음으로 로그아웃 상태인 다른 구글 계정을 선택해 줍니다. 오른쪽에 로그아웃됨이라고 표시되어 있는 계정 전부 동일하게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로그아웃됨이라고 표시된 구글 계정 선택

 

계정 추가를 위해 해당 계정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신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비밀번호 입력으로 계정 추가

 

이제 내 구글 프로필을 클릭해 보시면 아래와 같이 기본값이 변경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구글 기본 계정 변경 확인 방법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갤럭시 스마트폰 구글 로그아웃 하는법

 

▼구글 계정 기본 설정 방법 요약

 

1) 프로필 클릭 후 모든 계정에서 로그아웃 버튼 누르기

2) 로그인 버튼 누르기

3) 기본값으로 설정할 계정 선택

4)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

5) 프로필 누른 후 다른 계정 추가 목록 클릭

6) 추가할 계정 선택

7) 비밀번호 입력 후 추가

8) 프로필 클릭 후 기본값 변경 여부 확인

 

지금까지 구글 기본 값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기본 계정을 변경하고 싶은 분들은 이런 식으로 모두 로그아웃 후 해당 기기에서 첫 번째로 로그인해주시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