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최근에 건강에 관심을 많이 가지시는분들이 늘어서
건강기능식품으로 건강을 관리하고자 하는 분들이 늘고 있는데요 혹시 보스웰리아 대해 들어보셨나요?
원래도 유명했던 제품이었지만 보스웰리아가 TV를 타고 더 유명세를 얻게되어서
제품별로 분말,환 등 다양한 가공상품이 나와 관절왕엔 보스웰리아 라는 말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오늘 보스웰리아의 효능과 섭취방법 그리고 제품을 비교할수 있는 기준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스웰리아란?

이 허브의 일종이기도 한 유향나무는 인도와 파키스탄 등에 자라고 옛날부터 각종 질병완화를 위한 약재로 쓰여져 왔습니다.
보스웰리아는 이 유황나무의 추출되는 성분중 하나로 2년에 단 500g만을 추출할수 없는 귀한 성분입니다.
이렇게 소량만 추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막의 진주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또한 향이 좋아서 각종 향수제품으로도 많이 만들어지고 차에 타먹는 분말 제품으로도 많이 나오고 있답니다.

 

 

 

2) 유향의 효능

보스웰리아 즉 유향의 효능엔 대표적으로 관절 통증감소와 활동장애감소 붓기감소 등이 있습니다.
유향은 신체 내에서 염증을 일으키는 물질들을 억제하고 연골보호성분들을 활성화시켜서 연골과 관절의 통증을 개선하고 염증억제에도 많이 사용됩니다.
실제로 한의학에서 염증성질환, 외상성 타박상, 관절염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판단해서 실제 치료를 위해서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 그래프는 보스웰리아 유향의 효능에 대해서 시험을 한 결과인데요.
대상은 45세에서 72세 사이의 남성 12명과 여성 18명 총 30명을 대상으로하고 15명씩 시험군 대조군을 만들어 교차중복검사를 한 결과치 입니다.
그래프를 보시면 섭취이전과 십취 8주후 3개의 증상이 뚜렸하게 구분됨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100%란 존재하지 않죠 이 인체시험결과가 모든 사람에게 동일하게 적용되는 것은 아니겠지만  적어도 보스웰리아 유향이 실제로 미치는 효능과 효과를 어느정도 증명이 된 시험인데요.
이 시험이 phytomedicine(2003) 10-3-8 의 논문으로도 올라갈 만큼 신뢰성이 높은 시험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3) 섭취방법(하루권장량,부작용)


보스웰리아의 하루권장량은 천연그대로 섭취하실경우는 4g 이고요.
분말형태로 재가공했을때 섭취권장은 그 4분의1 인 1g이라고 합니다.
왜냐하면 분말형태로 재가공 했을때 흡수율이 매우 높아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분말형태는 차로 마실때 물 1L당 1g만 넣어주어 끓여 마셔주시면 적정량을 섭취하시게 됩니다.
또한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분말형태뿐만 아니라 환제품, 캡슐등 다양한 가공제품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환제품의 같은경우는 구매하시는 사이트에 하루섭취량을 표기해둘겁니다 각회사마다 함유량이 다르기 때문에요.
하루에 100개를 넘게 먹는 곳도 있더라구요.. 캡슐제품의 경우 보통 하루에 두알정도 섭취하시면 되는데요.
이것도 회사마다 조금씩 제품설명란을 꼭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하루권장량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권장량보다 더많이 드시는분들도 계신데요.
만약 보스웰리아를 과다 섭취를 하실경우 복통이나 설사 심하면 구토까지 유발시킨다고 하네요.
과유불급이라고 더 많이 드시지 마시고 앞서 말한 하루권장량 만큼만 드셔야 한다는점 잊지마세요.

 

4) 제품비교하는법


먼저 보스웰릭산의 함유율 살펴보셔야 합니다 WCS표기로 되어있는지도 확인하셔야 하는데
현재 시중에 나와있는 제품들 같은 경우를 보시면 추출하고 남은 찌꺼기를 이용해 만들거나
다른 재료들을 혼합시킨 제품들이 많은데 가공과정에서 제품의 햠량이 2%에서 1%대로 하락하게 됩니다..
또한 업체들이 보스웰릭산의 함유율을 65% 70& 정도로 표기해 팔고 있는데
이런 함유율을 속이기가 아주 쉽다고 합니다 때문에 신뢰성이 높은 WCS표기가 되어 있는지 반드시 살펴보세요.

두번째로는 금속이물성적서를 확인해보는 방법입니다..
금속이물적합판정에서 금속이물 불검출이라고 쓰여있는 증명서가 있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세번째로는 화학부형제 미사용입니다.
가공제품을 제조할때 동그란 형태를 유지하고 표면을 매끄럽게 하기위해서 각종 화학부형제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이런 화학부형제는 건강엔 도움이 하나도 안될뿐더러 나중에 부작용을 초래한다는 논문도 존재합니다.
실제로 미국에서 쥐로 실험을 하였는데 이 화학부형제가 암을 유발발하는 물질을 촉진하는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런 화학부형제의 종류는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 마그네슘, 히드록시프로필메틸셀룰로오스 등이 있는데요.
만약 제품선택시에 이런 화학부형제가 존재한다면 그 제품들은 걸러주시길 바랍니다.

보스웰리아가 뭔지부터 제품선택기준까지 설명드렸는데요.
유용한 정보 많이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제품비교하는방법은 꼭 숙지하시고 구매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모두들 건강 잘챙기시고 안녕히 계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