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토스(Toss)신용카드 모든 혜택, 캐시백 예외 총정리

이번에 토스(Toss)를 운영하고 있는 비바리퍼블리카 라는 회사와 하나은행이 합작하여 토스 신용카드를 출시합니다. 이 카드는 PLCC카드의 한 종류인데 PLCC카드란 쉽게 말해서 토스 같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한 은행사가 그 카드를 발급만 해주는 형식의 카드입니다. 흔히들 아시는 G마켓과 옥션의 합작인 스마일 카드가 대표적입니다. 토스 신용카드는  한국시간 기준으로 3월 9일~3월 22일까지 사전예약을 하면 토스 앱 알람과 문자메시지를 통해 자세하게 토스 신용카드의 자세한 혜택을 준다고 하는데 사전예약 시 포인트를 더 적립해주거나 다른 금전적인 혜택이 있는 건 아니니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토스 신용카드의 정식 출시일은 4월 1일입니다. 

                                                                                                                 

 

 

 

토스신용카드 캐시백 다른 혜택은 뭐가 있을까?

 

토스 카드의 연회비는 국내전용, 해외겸용(Visa) 모두 10,000원입니다. 신용카드이기 때문에 만 19세 즉 성인이 되면 토스(Toss) 앱을 통해 발급받으실 수 있고 별도로 하나은행의 심사를 통과해야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때 발급받으신 토스 신용카드는 토스가 출시한 체크카드인 토스 머니 카드와는 다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추가적인 혜택으로는 해외 ATM에서 출금하실 때 건당 3달러의 수수수가 면제라고 하니 해외여행 시에 유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토스 카드 광고를 보시면 가장 눈의 띄던 문구가 있는데 매월 최대 10만원을 돌려준다는 내용이었습니다. 토스 신용카드 신규 발급 회원을 위한 혜택으로 처음 3달은 캐시백을 1.5%~3%로 상당히 높은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첫 3달이 지난 후 2020년 12월 31일까지 0.5~1.5%인 절반가량의 혜택을 준다고 합니다. 이때 적립된 금액은 다음 달 15일에 토스 머니 계좌로 입금되는 방식이며 토스(Toss)앱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다 정확한 혜택은 아래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토스신용카드 혜택


하나은행을 결제 계좌로 토스 신용카드를 발급받으시면 첫 3개월 동안 보장되는 포인트 적립 혜택입니다. 기본적인 참여 혜택에 추가 혜택 0,5%가 붙는데 전국의 모든 가맹점을 기준으로 전월 실적이 50만원 미만 결제 시(사실상 조건 X) 총 1.5%의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전월 50만 원~100만 원 이면 2%의 혜택이 전월 100만원 이상시에는 3%의 혜택이 보장됩니다. 주의사항으로 결제계좌를 하나은행에서 다른 은행으로 변경하시면 0.5%의 추가 혜택이 사라지니 참고 하사길 바랍니다.

캐시백의 최대한도는 10만원 이란 점에서 캐시백 혜택이 가장 많은 3%을 적립받은걸 가정해보면 대략 330만원 정도를 써야 최대한도 10만원이 나오겠네요. 하지만 보통 한 달에 330만원이상 넘게 쓰시는 분들은 거의 없기 때문에 신청하시는 분들은 한 달 지출금액이 어느정도 인지 계산해보시고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토스 신용카드 혜택


위의 사진을 보시면 포인트 적립이 절반 수준으로 줄었는데 첫 3개월 추가 혜택이 끝나고 발급 후 4개월부터 2020년 12월 31일까지는 위의 혜택으로 적용됩니다. 전국의 모든 가맹점에서 전월실적이 50만원 미만 시 0.5%가 적립되고(사실상 조건 X) 전월 50만원~100만원 일시 1%가 전월 100만원 이상일시에는 1,5%가 적용됩니다.

4개월부터 또한 캐시백 한도가 10만원까지 적용되기 때문에 10만원까지 전부 받으시기 위해선 660만원~670만원 을 써야 합니다, 한달 지출 330만원 쓰시는 분들도 흔치 않은데 한 카드로 660만원까지 지출하시는 분들은 거의 없을 거 같네요. 예외적으로 해외 가맹점일 경우 발급 후 2020년 말까지는 전월실적에 상관없이 3%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외 가맹점의 경우도 캐쉬백 한도가 국내가맹점과 같이 10만원이라고 합니다.


캐시백 예외 및 주의사항

■ 캐시백 대상에서 지급이 제외되는 경우도 있는데 국세 및 지방세 및 각종 공과금(수도요금, 전기요금, 과태로, 우체국 이용금액, 공공시설 및 공공서비스 요금, 초중고교 납입금, 대학등록금, 아이행복 정부 지원금, 아파트관리비, 도시가스 이용금액, 상품권, 기프트카드 구매, 선불카드 및 선불전자 지급수단 충전금액등)은 제외됩니다.
■ 해당월에 결제하였더라도 익월에 매출 접수가 된 경우 익월 실적의 캐시백 대상이 되니 주의하세요
■ 캐시백 지급 시점에 토스를 탈퇴해 토스 회원이 아니거나 토스 계정이 정지될 시 캐시백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벤트 기간내에 토스 계정정지가 해제되는 경우 익월에 정지기간 동안 지급되지 않은 캐시백이 지급된다고 합니다.
■ 결제계좌를 하나은행으로 미 지정시 추가헤택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토스신용카드의 심플한 4종류 디자인

 

토스 신용카드의 디자인은 총 4종류의 디자인 클리어, 클리어 블루, 차콜 그레이, 화이트 로 출시되었습니다. 모두 우측 하단에 toss 문구가 박혀있네요 하단의 차콜 그레이나 화이트의 경우는 거의 단색으로 매우 심플한 디자인이어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무난하게 사용할 거 같습니다. 상단의 클리어 와 클리어블루는 좀 독특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데  다른 색상과는 달리 반투명 효과가 적용되기 때문에 디자인 선택하실 때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토스신용카드 디자인



토스 신용카드는 매년 혜택이 바뀌는 카드이기 때문에 위의 혜택들도 2020년까지 적용됩니다. 토스신용카드는 높은 혜택과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는 PLCC 카드이기 때문에 앞의 혜택들이 많이 축소될거 같진 않습니다. 하지만 카드사의 매출이 하락하거나 경제가 안좋아질 시에는 다른 카드(롯데 벡스(VEEX) 플래티넘) 처럼 혜택들을 축소할지도 모르기 때문에 매년 바뀌는 혜택과 서비스를 유의하셔서 발급받으시길 바랍니다

(참조 : 롯데 벡스(VEEX) 플래티넘 카드 혜택 & 연회비 확인하자 )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