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 키보드 뉴럴 베타 다운로드 오류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이 ONE UI 2.1로 업데이트되면서 알림 창에 삼성 키보드 뉴럴 베타 오류 메시지가 뜨는 분들이 있습니다.

 

단순히 한국어와 English(US)가 10%에서 다운로드가 멈추게 되는 오류 메시지인데요. 이 오류에 걸리게 되면 10% 다운로드 메시지가 기본 알림으로 인식되어 모두 지우기를 해도 삭제할 수 없게 됩니다. 전원을 재부팅하더라도 몇 분 또는 몇 시간 후에 다시 뜨게 되어 보기 불편하신 분들이 많을 거 같습니다.

 

삼성 키보드 뉴럴 베타 다운로드 오류 알림
삼성 키보드 뉴럴 베타 다운로드 오류

 

10% 다운로드 오류 알림 메시지를 지우고 싶은 분들은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면 쉽게 해결할 수 있으실 겁니다.

 

삼성 키보드 뉴럴 베타 다운로드 오류 해결 방법

 

뉴럴 베타 버전 삼성 키보드의 다운로드 오류 해결 방법에는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1. 삼성 키보드 뉴럴 베타 설정 초기화하기

2. 기본 키보드를 삼성 키보드로 변경하기

3. 삼성 키보드 뉴럴 베타 목록 비활성화하기

 

1. 삼성 키보드 뉴럴 베타 설정 초기화하기

 

뉴럴 베타 버전의 일시적인 오류인 경우 설정 초기화를 통해 바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먼저 갤럭시 휴대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설정(톱니바퀴 모양) 앱을 터치해 열어 줍니다.

갤럭시 휴대폰 설정 앱 터치

 

그러면 핸드폰 설정 목록들이 쭉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화면을 조금 아래쪽으로 내려주시고 일반 메뉴로 들어가 줍니다.

일반 메뉴 들어가기

 

다음으로 삼성 키보드 뉴럴 베타 설정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만약 아래와 같은 목록이 보이지 않는 분들은 언어 및 입력 방식 > 스크린 키보드 > 삼성 키보드 뉴럴 베타 순서로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삼성 키보드 뉴럴 베타 설정 목록 누르기

 

여기서 키보드에 대한 모든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하단의 설정 초기화 메뉴를 눌러 줍니다.

설정 초기화 메뉴 누르기

 

설정 초기화에는 키보드 설정 초기화와 개인 입력 데이터 삭제 항목이 있습니다. 오류 해결을 원하시는 분들은 키보드 설정 초기화 항목으로 들어가 주세요.

키보드 설정 초기화 들어가기

 

그러면 다운로드한 언어는 삭제되지 않는다는 팝업 창이 뜨게 되는데요. 키보드 크기, 색상, 위치 등 기본적인 설정만 바뀌게 되고 예전부터 사용했던 언어는 바뀌지 않다는 의미입니다. 신경 쓰지 마시고 초기화 문구를 터치해 주세요. 이제 키보드의 초기 설정으로 변경되었으니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 줍니다.

팝업 창 초기화 문구 터치

 

2. 기본 키보드를 삼성 키보드로 변경하기

 

위쪽의 초기화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 분들은 일시적인 오류가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본 키보드를 삼성 키보드로 변경해 주시는 것을 권장드리는데요. 설정 앱 > 일반 목록으로 들어와 주신 후 기본 키보드 및 추가 키보드 설정 메뉴를 눌러 줍니다.

기본 키보드 및 추가 키보드 설정 메뉴 터치

 

그러면 맨 위에 기본 키보드 목록이 보이실 건데요. 해당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기본 키보드 목록 누르기

 

기본 키보드 목록을 누르시게 되면 하단에 입력 방법 선택 창이 뜨게 됩니다. 아래처럼 삼성 키보드와 한국어 항목이 보이실 건데요. 삼성 키보드 항목에 체크해 주시면 기본 키보드 변경이 완료됩니다. 나중에 다시 뉴럴 베타를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동일한 방법으로 설정만 변경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삼성 키보드 항목 체크

 

3. 삼성 키보드 뉴럴 베타 목록 비활성화하기

 

마지막으로 뉴럴 베타 키보드를 아예 비활성화하는 방법을 통해 다운로드 오류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 키보드 및 추가 키보드 설정 목록에서 삼성 키보드 뉴럴 베타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아래와 같이 끄기 상태로 변경해 줍니다.

삼성 키보드 뉴럴 베타 비활성화 방법

 

나중에 다시 베타 키보드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재부팅 후 휴대폰 잠금 화면을 해제해 주셔야 한다고 합니다. 즉 전원을 끄지 않는 이상은 뉴럴 베타가 사용될 일은 없으니 오류가 다시 나올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 거 같습니다.

삼성 키보드 뉴럴 베타 활성화 조건

 

ONE UI 버전이 달라서 화면이 다르게 보이시는 분들은 휴대폰 설정 > 일반 > 언어 및 입력 방식 > 스크린 키보드 > 키보드 관리 > 삼성 키보드 뉴럴 베타 버튼 끄기 순서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실제로 삼성 전자 서비스 센터에서는 오류 발생 시 뉴럴 베타 키보드 목록을 비활성화하는 것을 안내하고 있는데요. ONE UI 2.1 업데이트 후 키보드 통합이 완료되었지만 대부분 실수로 뉴럴 베타를 삭제하지 않아서 발생한 문제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류를 확실하게 해결하고 싶은 분들은 삼성 뉴럴 베타 키보드를 비활성화해주시기 바랍니다.

 

▼통합된 삼성 키보드에 오류가 발생한 분들은 아래 방법을 참고해 주세요.

 

갤럭시 스마트폰 키보드 오류 해결 방법 4가지

 

 

지금까지 삼성 키보드 뉴럴 베타 다운로드 오류의 해결 방법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3번 방법을 권장드리며 어차피 테스트 용도를 위해서 만들었던 베타 버전인 만큼 통합된 삼성 키보드로 빠르게 변경하시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