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앱이 계속 중단됨 오류의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휴대폰을 더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해서 어플을 이용하는데요. 그런데 잘 실행되던 어플들이 갑자기 '앱을 중지하였습니다', '앱이 중지되었습니다' 등 오류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앱을 중지하였습니다 오류 썸네일

 

이렇게 앱이 계속해서 중단되는 오류는 앱 충돌로 인해서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메라, 설정 등 스마트폰의 기본 앱들과 스토어에서 따로 설치한 어플들 모두 중지 오류가 생길 수 있는데요. 저 역시도 카메라 앱이 중지하였습니다 라는 알림이 떠었지만 아래 방법을 참고해 쉽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앱이 계속 중단됨(앱을 중지하였습니다) 해결 방법

 

 

아래의 사진은 앱이 계속 중단됨 오류가 생겼을 때 나오는 알림 창입니다. 이 알림 창을 포함해서 위에서 제가 알려드린 오류 메시지가 나오지 않더라도 어플이 실행되지 않는 분들은 모두 적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앱이 계속 중단됨(앱이 중지되었습니다) 알림 창

 

앱이 계속 중단됨 오류의 해결 방법에는 크게 4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앱 강제 중지 설정 방법

2. 앱 데이터 및 캐시 삭제 방법

3. 플레이 스토어에서 어플 업데이트 방법

4. 갤럭시 소프트웨어 최신 버전 업그레이드 방법

 

 

1. 앱 강제 중지 설정 방법

 

1.1 앱을 중지하였습니다 오류는 흔히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주로 발생하기 때문에 삼성 갤럭시 휴대폰을 기준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갤럭시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설정(톱니바퀴 모양) 앱을 터치해 열어 줍니다.

갤럭시 설정 앱 실행

 

1.2 여기서 핸드폰에 대한 모든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화면을 조금 아래쪽으로 내리신 후 애플리케이션 메뉴로 들어가 줍니다.

애플리케이션 메뉴 터치

 

1.3 그러면 스마트폰에 설치된 모든 어플들이 쭉 나오게 되는데요. 이 중에서 앱이 계속 중단되는 앱을 찾아 선택해 줍니다. 만약 어플들이 너무 많아서 찾기 어려우신 분들은 화면 오른쪽 위의 돋보기 버튼을 눌러서 검색하시면 편리합니다.

중단 오류 발생하는 어플 선택

 

1.4 저는 카메라 앱을 기준으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선택하신 어플 우측 하단의 강제 중지 버튼을 눌러 주세요. 만약 사용 중지 활성화되어 있는 분들은 사용 중지 버튼까지 눌러 주시면 좋습니다.

앱 강제 중지 버튼 누르기

 

1.5 강제 중지 버튼을 누르시게 되면 화면 가장 아래쪽에 앱을 강제로 종료하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라는 팝업 창이 뜨게 되는데요. 이미 오류가 발생했기 때문에 신경 쓰지 마시고 확인 문구를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강제 종료 팝업 창 확인 터치

 

2. 앱 데이터 및 캐시 삭제 방법

 

2.1 다음으로 앱 데이터와 캐시를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방법을 참고하셔서 애플리케이션 목록에서 오류가 발생한 어플을 선택하신 후 화면을 밑으로 내려 줍니다. 그러면 사용량 카테고리가 보이실 건데요. 여기서 저장공간 항목을 터치해 줍니다.

오류 발생 어플 선택 후 저장공간 항목 터치

 

2.2 그러면 사용 중인 저장공간들이 나오는데 화면 좌측 하단에 데이터 삭제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한 가지 주의하실 점이 있는데 만약 데이터를 삭제할 어플이 중요한 정보를 담고 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 삭제 전에 반드시 데이터를 백업해 주시기 바랍니다.

데이터 삭제 버튼 누르기

 

2.3 데이터 삭제 버튼을 누르면 하단에 모든 데이터를 영구적으로 삭제한다는 알림 창이 뜨게 되는데요. 중요한 데이터가 없거나 백업을 완료하신 분들은 확인 문구를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캐시 삭제 또한 바로 우측에 있으니 동일한 방법으로 따라 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데이터 삭제 알림 창 확인 문구 터치

 

3. 플레이 스토어에서 어플 업데이트 방법

 

3.1 스토어에서 설치한 어플 중에 앱을 중지하였습니다 라는 팝업창이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요. 카메라 같은 기본 앱에서는 적용하실 수 없는 방법입니다. 먼저 휴대폰에 설치되어 있는 play 스토어 앱을 눌러 줍니다.

스마트폰 플레이 스토어 어플 실행

 

3.2 플레이 스토어에 들어가시게 되면 아래처럼 화면이 보이실 건데요. 좌측 상단에 있는 줄 3개(더 보기) 아이콘을 터치해 줍니다.

더보기 아이콘 터치

 

3.3 그러면 구글 플레이 서랍이 열리게 되는데 여기서 맨 위에 있는 내 앱/게임 항목을 터치해 줍니다.

내 앱/게임 항목 들어가기

 

3.4 그러면 아래와 같이 업데이트 탭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곳에서 업데이트 대기 중인 어플들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모두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주시거나 오류가 난 앱만 업데이트를 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앱 업데이트는 데이터 사용량이 많아질 수 있으니 와이파이에 연결하고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모두 업데이트 또는 오류난 어플 업데이트 진행

 

4. 갤럭시 소프트웨어 최신 버전 업그레이드 방법

 

4.1 마지막으로 안드로이드 소프트웨어의 최신 버전을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을 통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제가 이 방법을 통해 카메라 실행 안됨 오류를 해결한 경험이 있습니다. 먼저 설정 앱에 들어가 주신 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메뉴를 터치해 줍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메뉴 터치

 

4.2 그러면 다운로드 및 설치, Wi-Fi로 자동 다운로드, 최근 업데이트 항목이 나오게 되는데요. 가장 위에 있는 다운로드 및 설치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 메뉴 선택

 

4.3 그리고 최신 소프트웨어를 버전을 설치해 줍니다. 가끔 안드로이드 업데이트가 시작되는 분들도 있는데요. 휴대폰 재부팅이 되니까 중요한 작업을 하고 계시는 분들은 저장해 주시기 바랍니다. 업그레이드가 완료되고 다시 들어오시면 아래 사진처럼 최신 소프트웨어입니다 라는 메시지가 보이실 겁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완료 및 확인 방법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지금까지 앱이 계속 중단됨(앱이 중지되었습니다) 오류의 4가지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중단 오류는 보통 스마트폰 앱 충돌이나 호환성 문제로 인해 오류가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니 대략 90% 이상은 해결이 가능하실 겁니다. 만약 제가 설명드린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는 분들은 앱 삭제 후 다시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