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군대를 마치고 다시 사회로 복귀하게 될때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군적금"이라는 적금상품이 있습니다. 장병내일준비적금이라고도 하는데 은행에서 주는 이자율이 어마무시해서 국방의 의무를지고있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가입하셔야 하는적금상품입니다. 시중의 은행들을 가보셔서 정기에금이나 다른 적금상품을 살펴보시면 3~4배 정도의 이울차이가 나는데 이 군적금의 이자율은 각 은행별로 비슷하면서도 살펴보면 조금씩 다릅니다. 그러면 가장 높은 이율을 주는 은행에 군인적금을 드시는게 현명하겠죠?  은행별 이율과 군적금 신청하는데 필요한 필수준비물과 자격요건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군적금 상품설명


장병내일준비적금의 가장큰 장점은 역시 높은 금리입니다. 거의 대부분이 최소 5%의 금리를  얻어가시는데요 기본의 높은 금리와 군적금 추가 인센티브 1%가 추가된 금리입니다.  또 이뿐만 아니라 군적금은 비과세 상품입니다 대부분의 금융 상품들이 얻은 이자에 대해서 과세 즉 세금을 걷어가는데 군적금은 예외입니다.  비과세혜택도 높은금리 못지않은 큰 장점입니다. 엄청나죠 군적금을 제외하고 죽을때까지 이런 적금상품은 나오지 않을거 같습니다.  군적금의 최대납입한도는 총 40만원이고 각 은행별 20만원입니다. 즉 한 은행에서 40만원의 적금을 들수없고 40만원을 채우기위해서는 최소 2개 이상의 은행에 분할해서 신청하셔야 하는데 거의 대부분이  두 은행에 각각 20만원씩 넣고있습니다. 최소가입기간은 최소 6개월부터 최대 24개월까지고 만기시에 지급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은행별 이율(금리) 비교


은행별 금리 비교를 비교한 표인데요 군적금을 가입할수 있는 은행은 국민, 기업, 신한, 우리, 하나, 농협, 수협, 경남, 대구, 광주, 전북, 부산, 우정사업본부(우체국)  은행으로 총 14곳이 있습니다.  제공금리의 기준은 최소 6개월 부터 가능하고 1년 3개월부터 최고금리가 적용되는걸 알수 있습니다. 빨간박스를 보시면 1년 3개월을 기준으로 가장 많은 금리를 주는 은행은 광주은행입니다. 금리를 5.2%를 주고 있는데요 저 표는 전부 전부 최소금리를 기준으로 합니다. 예를들어 우리은행을 가셔서  1년 3개월이상의 적금을 드신다고 했을때 최소 5%를 보장 받고요 청약저축이나 자동이체 카드 전월실적 등으로 0.1%~0.5%를 추가적인 인센티브를 받으실수 있습니다.


필수준비물 확인 & 문의처


군적금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가입자격확인서가 필요한데요 어디서 소속되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먼저 현역과 상근들은 국방인사정보체계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직접 신청하고 출력해야하고 사회복무요원(공익)들은 사회복무포털에 접속해서 출력할수 있고요 의무경찰이나 소방원 들은 각 부서의 행정반에 문의해 발급받으실수 있습나다. 가입자격확인서를 발급받으시면 프린트하고 바로 은행에 가셔서 신청할수가 있는데 따로 더 필요한건 신분증 외에는 업습니다. 만약 시간적 여건이 안되면 부모님이 신청하실도 있는데요 이때는  신분증과 가자격확인서를 포함하고 추가적으로 부모님 신분증이랑 병사본인 인감증명서와 병사가 직접 작성한 위임장이 추가로 필요합니다. 그냥 본인이 직접 가시는게 절차가 쉽고 간단하기 때문에 가능하면 본인 직접 가서 신청하는걸 추천합니다.


각 14개의 은행의 문의처인데요 은행금리나 혜택에 관해서  추가적으로 궁금한게 있으면 위이 번호로 문의해시면 됩니다.

 

 

 

2020년 공익 & 현역 월급

 

2020년 공익 & 현역 월급

2020년이 되면서 공익과 현역의 월급이 올랐습니다 많이들 궁금해하시는 부분들인데 2020년의 현역 월급표입니다 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2020년이 되면 이병: 408,071원 일병: 441,618원 상병: 448,183원 병장:..

changwoos.tistory.com

lBK기업은행 나라사랑카드 혜택 전월이용실적,기간별 총정리(2020년)

 

lBK기업은행 나라사랑카드 혜택 전월이용실적,기간별 총정리(2020년)

대한민국 20대 남성의 필수적인 카드인 나라사랑카드는 IBK 기업은행과 KB국민은행 두곳에서만 발행할수 있습니다. 나라사랑카드는 신체검사를 받을때 부터 예비군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군복무시에만 혜택이 적..

changwoos.tistory.com

KB국민은행 나라사랑카드 혜택 전월이용실적,기간별 총정리(2020년)

 

KB국민은행 나라사랑카드 혜택 전월이용실적,기간별 총정리(2020년)

대한민국 20대 남성은 대부분이 신체검사를 받고 군입대를 하기전이나 예비군을 완전히 마칠때 까지 나라사랑카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나라사랑카드는 두 카드사에서만 발급하는데 전 포스팅에서 이야기했던 IBK..

changwoos.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