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내가 가입한 밴드 찾기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밴드는 취미와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들끼리 모여서 활동하는 SNS 커뮤니티입니다. 저도 취미 공유를 목적으로 밴드에 가입해서 활동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가입이 쉽다 보니 여러개의 밴드에 가입되어 활동하시는 분들이 많은 거 같습니다.

 

물론 몇몇 밴드는 질문을 입력해 주셔야 하며 관리자가 승인을 해줘야 가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네이버 밴드에서는 신청만 하면 바로 승인되기 때문에 여러 밴드에 가입하시고는 합니다. 그래서 원하는 밴드를 찾을 때 시간이 오래 걸리고 불편해지는데요. 이런 경우 아래의 방법을 통해서 내가 가입한 밴드를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내가 가입한 밴드 찾기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기 때문에 나에게 편한 방법을 선택해 주시는게 중요한데요. 방법 자체는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스마트폰과 네이버 밴드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도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겁니다.

 

내가 가입한 밴드 찾기

 

 

지금부터 아래에서 휴대폰 내가 가입된 밴드 찾기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내가 가입한 밴드 찾기

 

 

먼저 휴대폰에 설치되어 있는 BAND 앱을 터치해 실행시켜 줍니다. 만약 앱으로 없는 분들은 play 스토어를 참고하셔서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내가 가입한 밴드 찾기 방법

 

네이버 밴드 어플을 실행하게 되면 아래처럼 홈 화면으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내가 가입된 밴드들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입한 밴드가 많을 경우 관리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 형식을 변경하거나 정렬, 상단 고정을 통해 쉽게 찾는 것이 가능합니다. 화면 오른쪽 위의 목록 관리 문구를 터치해 주세요.

내가 가입한 밴드 찾기 방법1

 

그러면 뷰 타입 선택, 기본 정렬 선택, 상단 고정 관리, 숨긴 목록 관리 메뉴가 나오는데요.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기능이니 4가지 목록 모두 알아두시는게 좋은데요. 첫번째로 뷰 타입 선택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내가 가입한 밴드 찾기 방법2

 

뷰 타입에는 큰 카드형, 작은 카드형, 목록형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큰 카드형으로 설정되어 있는데요. 한 화면에 많은 밴드를 보고 싶은 분들은 작은 카드형이나 목록형을 선택해 주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내가 가입한 밴드 찾기 방법3

 

특히 목록형의 경우 밴드들이 한눈에 정리되어 알아보기 쉽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여러분은 원하는 뷰 타입을 체크하신 후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내가 가입한 밴드 찾기 방법4

 

내가 가입한 밴드 찾기 찾는 방법

 

 

아래와 같이 작은 사진과 오른쪽에 이름이 나타나는 게 바로 목록형입니다. 잘 정리된 느낌도 받을 수 있어서 밴드들을 관리하는데 굉장히 편리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가입된 밴드가 많지 않기 때문에 큰 카드형을 사용하고 있으니 여러분은 나에게 더 편한 형식을 선택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이제 우측 상단의 목록 관리를 터치해 주세요.

내가 가입한 밴드 찾기 방법5

 

그러면 아까와 같은 메뉴들이 쭉 나오게 되는데 이번엔 정렬 방식을 변경해 보겠습니다. 두번째에 있는 기본 정렬 선택 목록으로 들어가 주세요.

내가 가입한 밴드 찾기 방법6

 

밴드 정렬 기준에는 2가지가 있는데 업데이트 순밴드 이름 순이 있습니다. 기본 설정으로 최신 업데이트 순으로 정렬되어 있으니 한글순으로 밴드를 빠르게 찾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밴드 이름 순 기준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이제 원하는 정렬 기준 선택 후 아래 확인을 터치해 줍니다.

내가 가입한 밴드 찾기 방법7

 

내가 자주 활동하는 밴드를 화면 맨 위에다 고정할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가장 위쪽에 있기 때문에 찾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카카오톡과 마찬가지로 밴드 내에서도 이런 설정이 가능합니다. 가입된 밴드 찾기 방법 중 가장 많이 사용되니 꼭 알아두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목록 관리 문구를 터치하신 후 상단 고정 관리 메뉴를 눌러 주세요.

내가 가입한 밴드 찾기 방법8

 

그리고 고정 안 함 카테고리에 있는 목록들 중 가장 위에 고정하고 싶은 네이버 밴드를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오른쪽 끝에 있는 고정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내가 가입한 밴드 찾기 방법9

 

그러면 아래처럼 상단에 고정 카테고리에 해당 밴드가 포함되는데요. 만약 상단 고정을 해제하시고 싶은 분들은 우측의 해제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내가 가입한 밴드 찾기 방법10

 

화면 상단에 고정할 수 있는 밴드 수의 제한은 없기 때문에 내가 원한다면 2개 이상의 밴드를 위쪽에 고정하는것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최상단은 정해져 있기 때문에 그 안에서도 순서를 변경하실 수 있는데요. 밴드 우측의 화살표 버튼을 눌러서 원하는 곳으로 드래그해 옮기는 것이 가능합니다.

내가 가입한 밴드 찾는 방법

 

마지막으로 숨김 기능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입된 네이버 밴드 중에 남에게 보이기 싫은게 있는 경우 숨김 처리를 할 수 있는데요. 먼저 목록 관리를 누르신 후 숨김 목록 관리 메뉴로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내가 가입한 밴드 찾는 방법1

 

그리고 오른쪽에 숨기기 버튼을 누르시면 숨김 처리가 완료됩니다. 이 기능은 숨긴다는 목적으로 많이 사용되지만 밴드 중에서 특정한 밴드를 관리하는 용도로도 사용되는데요. 내가 특별히 활동을 많이 하거나 중요한 밴드가 있는 경우 숨김 목록에 넣어서 관리하시면 편리합니다.

내가 가입한 밴드 찾는 방법2

 

숨김 목록으로 설정된 밴드들을 아래처럼 표시되는데요. 다시 원래 상태로 복구하고 싶은 분들은 오른쪽의 꺼내기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내가 가입한 밴드 찾는 방법3

 

지금까지 내가 가입한 밴드 찾기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네이버 밴드는 어플의 홈 화면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지만 너무 많은 밴드에 가입되어 찾기 어려운 분들은 제가 알려드린 방법 중 가장 편한 방법을 선택해 주세요. 이런것들 외에도 내가 가입한 밴드 찾는 방법 중 앱 검색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