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 헬스 모니터 앱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워치를 구매하신 분들 중에 헬스, 건강을 목적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혈압이나 심전도 등 내가 얼마나 건강한지 측정하고 확인하기 위해서는 Samsung Health Monitor 앱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와치에서는 모니터 어플이 기본 앱으로 설치되어 있어서 신경쓰실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워치에서 혈압, ECG 측정을 하기 위해서는 갤럭시 스마트폰에서도 꼭 모니터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하는데요. 따로 설치해 주셔야 한다는게 조금 복잡하긴 하지만 건강 측정 기능을 이용하시려는 분들은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다운로드 해주셔야 합니다

 

삼성 헬스 모니터 앱 설치

 

하지만 삼성 헬스 모니터를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갤럭시 스토어를 아무리 검색해도 나오지 않는데요. 제가 실제로 해봤는데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찾을 수 없는 거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래에서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을 참고해 이 앱을 설치해 주셔야 합니다.

 

방법 자체는 워치와 스마트폰을 왔다갔다 해야 해서 조금 복잡할 수 있지만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겁니다. 지금부터 아래에서 삼성 헬스 모니터 앱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삼성 헬스 모니터 앱 설치

 

 

삼성 헬스 모니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갤럭시 핸드폰에 Galaxy Wearable 과 Samsung Health Care 앱이 필요한데요 워치와 스마트폰을 연결했던 분들은 아마 기본 화면에 있을 거 같습니다. 만약 없으신 분들은 진행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플레이 스토어에 들어가 따로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설치가 된 분들은 이제 Galaxy Wearable 앱을 터치해 주세요.

삼성 헬스 모니터 앱 다운로드방법1

 

갤럭시 웨어러블 어플에 들어가면 이렇게 워치 화면이 쭉 보이실 건데요. 모니터 앱을 찾기 위해서 화면 오른쪽 위의 돋보기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삼성 헬스 모니터 앱 다운로드방법2

 

그리고 입력칸에 samsung health monitor 를 검색해 주신 후 아래에 일치하는 앱이 보이실 건데요. 이 어플을 터치해 줍니다.

삼성 헬스 모니터 앱 다운로드방법3

 

그러면 애플리케이션 정보 화면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신 버전이 아닌 분들은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이제 하단 목록바를 보면 앱 열기, 삭제, 강제 중지 아이콘이 보이실 건데요. 여기서 앱 열기를 눌러 줍니다. 참고로 여기서 앱을 연다는 의미는 스마트폰에서 여는게 아니라 워치에서 열겠다는 것이니 헷갈리시면 안됩니다.

삼성 헬스 모니터 앱 다운로드방법4

 

방금 제가 위에서 와치에서 앱을 연다고 했었는데요. 이제 갤럭시 워치를 준비해 줍니다. 그러면 앱 열기 버튼을 누르는 순간 워치 화면에서 삼성 헬스 모니터가 나오는데요. 혈압과 ECG 중 하나를 선택해 주시면 되는데 편의상 첫번째에 있는 혈압 메뉴를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삼성 헬스 모니터 앱 다운로드방법5

 

그러면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휴대전화에 삼성 헬스 모니터 앱을 설치하라는 메시지가 나오는데요. 워치 화면을 아래로 조금 내리신 후에 앱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줍니다.

삼성 헬스 모니터 앱 다운로드방법6

 

이제 다시 스마트폰 화면으로 이동해 주시면 되는데요. 앱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핸드폰 화면에 Samsung Health monitor 어플이 보이실 겁니다. 맨 밑을 보면 Wi-Fi로 설치지금 설치 목록이 있는데 어느것을 선택하셔도 상관없지만 무제한 요금제가 아닌 분들은 데이터 절약을 위해서 와이파이로 설치해 주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삼성 헬스 모니터 앱 다운로드방법7

 

그리고 다운로드가 완료될 때까지 조금 기다려 주셔야 하는데 개인적으로 저는 15초 정도 걸렸던 거 같습니다. 완료 후 하단의 실행 버튼을 눌러서 이 어플을 열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헬스 모니터 앱 다운로드방법8

 

그러면 연결된 워치 있음 이라는 창이 뜨는데 아래쪽의 계속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만약 갤럭시워치와 휴대폰을 연결한적이 없거나 잠시 해제한 분들은 다시 연결해 주셔야 합니다.

삼성 헬스 모니터 앱 다운로드방법9

 

다음으로 모니터 어플에서 삼성 헬스 데이터를 읽고 쓸 수 있도록 권한을 허용해 주셔야 하는데요. 모두 허용 오른쪽의 활성화 버튼을 눌러 아래처럼 켜주신 후 하단의 완료를 터치해 줍니다.

삼성 헬스 모니터 앱 다운로드방법10

 

마지막으로 이 앱의 프로필을 만들어 주셔야 하는데요. 건강 상태를 정확히 측정하기 위해서 이름, 생년월일, 성별을 설정해 주셔야 합니다. 틀리게 입력하면 결과에 오차가 생길 수 있으니 꼭 정확한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이제 맨 밑의 수락 버튼을 눌러 줍니다. 참고로 이 버튼을 터치하면 이용약관과 정보수집에 자동으로 동의하게 된다고 하네요.

삼성 헬스 모니터 앱 다운로드방법11

 

수락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건데요. 당황하지 마시고 위쪽으로 화면을 밀어서 시작해 주시면 됩니다. 모니터 앱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은 여기서 설명해 주는 내용을 잘 읽어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삼성 헬스 모니터 앱 다운로드방법12

 

핸드폰 화면을 위로 쪽 밀게 되면 삼성 헬스 모니터가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사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은 분들은 더보기를 눌러서 확인하시면 되며 아래에서 혈압ECG(심전도)도 측정할 수 있게 됩니다. 참고로 심전도는 그냥 측정하면 되지만 혈압의 경우 정밀한 검사를 위해 별도의 혈압계를 통해 3회 정도의 보정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삼성 헬스 모니터 앱 다운로드방법13

 

이제 뒤로가기 버튼을 눌러서 휴대폰 화면을 보시면 아래처럼 samsung health monitor 어플이 설치된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이렇게 한번 설치해 놓으면 다음에는 위에서 설명드린 과정 없이도 앱 터치 한번으로 삼성 헬스 모니터를 실행하실 수 있게 됩니다.

삼성 헬스 모니터 앱 다운로드 완료

 

삼성 헬스 모니터 앱 위치 - 갤럭시워치

 

아까 제가 위쪽에서 설명드렸듯이 헬스 모니터 어플은 워치의 기본 앱이라고 했었는데요. 갤럭시워치 사용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찾는게 조금 어려우실 수 있어 찾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와치 화면을 켜주신 후 화면을 앱 화면으로 이동해 주세요. 그리고 가운데에 있는 더보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갤럭시워치 삼성 헬스 모니터 위치

 

그러면 이렇게 설정 화면으로 바뀌게 되는데 왼쪽 네번째 목록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화면 크기 때문에 워치 내에서는 잘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니 필요하신 분들만 기억해 주시면 될 거 같네요.

갤럭시워치 삼성 헬스 모니터 어플 위치

 

지금까지 삼성 헬스 모니터 앱 설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런식으로 워치와 핸드폰을 이용하면 삼성 헬스 모니터 apk 다운로드 없이도 쉽게 어플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기종의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워치의 일부 기능(혈압, 심전도 측정 등)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