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워치 3 카카오톡 설치 방법과 확인 및 답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에서 출시한 갤럭시 워치는 애플 워치와 마찬가지로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스마트 와치 중 하나인데요. 전화, 메시지뿐만 아니라 앱 설치, 인터넷 연결도 가능해 스마트폰 대신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가끔 갤럭시 워치 사용자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게 하나 있는데 바로 카카오톡 사용방법입니다. 휴대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카카오톡을 이용하고 계실텐데요. 핸드폰 기본 앱이 아니기 때문에 스토어에서 따로 설치하고 회원가입까지 해주셔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갤럭시워치3 카카오톡 설치

 

그래서 그런지 갤럭시 워치의 스토어에서 카카오톡 앱을 설치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스마트폰과 워치의 연동이 잘 되어 있고 알림이 설정된다면 와치 내에서도 간단하게 카카오톡 대화를 주고 받는것이 가능합니다. 방법 자체도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스마트워치 사용에 익숙하시지 않은 분들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거예요.

 

지금부터 아래에서 갤럭시워치3 카카오톡 설치 및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워치 카카오톡 설치

 

위쪽에서 말씀드렸다 시피 갤럭시 와치에서 카카오톡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설치해 주셔야 어플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Galaxy wearable 이란 앱 입니다. 갤럭시 워치 시리즈와 스마트폰을 연결할 때 필요한 어플이기 때문에 핸드폰 화면에서 바로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만약 찾기 어려운 분들은 위쪽의 앱 검색을 통해서 쉽게 찾는것이 가능합니다.

갤럭시워치 카카오톡 설치 및 설정방법

 

여기서 갤럭시 핸드폰에 연결된 블루투스 기기들을 관리할 수 있는데요. 화면 맨 밑을 보시면 홈, 시계 화면, 추천 목록이 보이실 겁니다. 첫번째에 있는 홈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갤럭시워치 카카오톡 설치 및 설정방법1

 

스마트 와치와 휴대폰을 연동한 분들은 왼쪽 위에 Galaxy watch 라고 보이실 건데요. 배터리 %와 얼만큼 사용할 수 있는지, 연결상태 등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핸드폰에서 설정할 수 있는 메뉴들이 쭉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가장 위에 있는 알림 설정 목록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갤럭시워치 카카오톡 설치 및 설정방법2

 

이곳에서 워치에 오는 모든 알림들을 설정하실 수 있는데요. 여기서 카카오톡을 찾아 주시면 됩니다. 최근 받은 알림 순으로 정렬되어 있기 때문에 카카오톡 알림이 보이지 않은 분들은 모두 보기 버튼을 눌러서 확인해 주시면 될 거 같네요. 이제 자세한 설정을 위해서 카카오톡 메뉴를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워치 카카오톡 설치 및 설정방법3

 

그리고 활성화 버튼을 터치해 아래처럼 사용 안 함 상태에서 사용 중 상태로 전환해 주시면 됩니다. 이 버튼이 꺼져있게 되면 워치에 카카오톡이 오지 않게 되는데요. 만약 알림이 핸드폰에는 잘 오는데 스마트워치에서는 보이지 않은 분들은 이 부분을 활성화해 주시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내 취향에 맞는 알림 스타일을 설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워치 알림 스타일 설정 버튼을 눌러 주세요.

갤럭시워치 카카오톡 설치 및 설정방법4

 

여기서 먼저 소리로 받을지 무음으로 받을지 선택할 수 있으며 알림 소리알림 진동 스타일도 나에게 맞게 골라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이 메뉴는 핸드폰과 따로 설정되기 때문에 휴대전화에서는 카톡 이라는 알림이 와도 와치에서는 다른 알림음으로 오게 할 수 있으니 알아두시면 좋을 거 같네요.

갤럭시워치 카카오톡 설치 및 설정방법5

갤럭시워치3 카카오톡 설치 및 알림 받는 방법

 

위쪽의 방법으로도 카카오톡 알림이 오지 않은 분들은 카톡 어플을 통해 해결해 주셔야 하는데요. 워치에서 따로 설치할 필요없이 휴대폰에서 간단하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핸드폰에 설치되어 있는 카카오톡 앱을 터치해 실행시켜 줍니다. 그리고 하단의 메뉴바에서 점 3개(더 보기) 버튼을 눌러 주세요.

갤럭시워치 카카오톡 알림 받는법

 

여기서 내 계정 정보와 여러 카카오 서비스들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화면 오른쪽 위의 톱니바퀴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갤럭시워치 카카오톡 알림 받는법1

 

그러면 설정 창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여기서 카카오톡에 대한 모든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종 모양이 있는 알림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갤럭시워치 카카오톡 알림 받는법2

 

새 메시지 알림 카테고리에서 먼저 메시지 알림이 활성화 되어 있는지 체크해 줍니다. 참고로 위에서 설명드렸듯이 이곳에서의 소리, 진동은 워치와는 아무 관련이 없기 때문에 신경쓰지 않으셔도 되는데요. 하지만 스타일과 달리 카카오톡에서 알림을 차단해 버린 경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알림 표시 목록을 눌러 주세요.

갤럭시워치 카카오톡 알림 받는법3

 

여기서 확인해 주셔야 하는 부분은 총 2가지 인데요. 알림 팝업과 알림 내용입니다. 먼저 알림 팝업의 경우 항상 받기로 설정되어 있어야 하는데요. 화면 켜짐 시와 사용 안함으로 체크되어 있는 경우 와치내에서 안보일 수 있기 때문에 꼭 확인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추가적으로 알림 내용도 체크해 주시면 좋은데요. 이름 + 메시지, 이름, 사용 안함 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이름 + 메시지로 설정하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갤럭시워치 카카오톡 알림 받는법4

 

갤럭시워치 카카오톡 확인 및 답장 방법

 

마지막으로 갤럭시워치 내에서 카카오톡 알림 받는법과 답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상대방이 휴대폰으로 내 스마트폰에 카톡을 보내게 되면 워치 화면에 이런식으로 표시되는데요. 메시지, 시간 이름 모두 확인이 가능하며 아래쪽에서 읽지 않은 알림 갯수도 나오게 됩니다.

갤럭시워치 카카오톡 답장방법

 

카톡 메시지를 터치하게 되면 아래사진처럼 밀린 알림들이 전부 나오게 됩니다. 참고로 예전에 왔던 카카오톡은 위쪽으로 드래그 하셔서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워치와 휴대폰을 연동하기 전에 온 메시지는 볼 수 없는 거 같습니다.

갤럭시워치 카카오톡 답장방법1

 

이제 답장 방법에 간략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와치 화면을 조금 아래로 내리게 되면 3가지 아이콘이 보이실 건데요. 마이크 버튼을 눌러서 음성으로 간편하게 카톡 메시지를 보낼 수 있고 이모티콘 또한 전송하는것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휴대폰처럼 키보드에 직접 입력해 답장하시는 게 가장 정확한데요. 빨간색 아이콘을 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갤럭시워치 카카오톡 답장방법2

 

이제 손가락으로 화면에 써서 입력하는 방법과 키보드를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해 주시면 되는데요. 하지만 아래사진처럼 손글씨를 직접 쓰게 되면 워치가 글자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할 수도 있고 오타가 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좋은 방법은 아닌 거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불편하더라도 키보드에 입력하는 방법을 권장드리는데요.

갤럭시워치 카카오톡 답장방법3

 

와치의 베젤을 오른쪽으로 돌려서 키보드 화면으로 전환시켜 줍니다. 그러면 기본적으로 천지인 키보드가 나오게 되는데 다른 종류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설정에서 따로 바꿔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하지만 손가락 굵기가 두꺼운 분들은 터치하는게 불편하실 수도 있는데요. 이런 분들은 정확도가 조금 떨어지더도 손으로 직접 써서 입력해 주셔야 할 거 같습니다.

갤럭시워치 카카오톡 답장방법4

 

지금까지 갤럭시워치3 카카오톡 설치 및 답장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스마트폰과 달리 갤럭시워치에서는 카카오톡 앱을 따로 설치해 주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아주 편리한 거 같네요. 혹시라도 알림이 뜨지 않는 분들은 제가 알려드린 방법을 차근차근 따라해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답장하는 방법도 알려드렸으니 이제 갤럭시 와치로 편리하게 카카오톡을 즐겨보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