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노트20 전원끄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노트 시리즈는 터치펜을 탑재한 삼성 스마트폰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기종 중 하나인데요. 그래서 삼성폰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 최근에 출시된 갤럭시노트20으로 바꾸시려는 분들이 많은 거 같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S시리즈나 구형 노트를 사용하셨던 분들은 없어진 전원 버튼 때문에 당황하실 수 있는데요. 노트20 부터 외형이 조금 바뀌게 되었는데 더 심플해 보이기 위해서 기존에 있던 전원 버튼을 없애버렸습니다. 하지만 전원버튼을 통해 화면이나 전원을 끄신 분들은 많이 불편하실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 아래를 참고하셔서 갤럭시노트20의 전원을 쉽게 끌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20 전원끄기

 

갤럭시 노트20 전원끄기 방법에는 크게 3가지가 있는데요. 전원 버튼이 없어져서 걱정했었는데 의외로 방법이 3가지나 있어서 저도 놀랐습니다. 모두 소개해 드릴테니 나에게 편한 방법을 선택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갤럭시 노트20

 

3가지 방법 모두 간단하기 때문에 갤럭시노트20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라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거예요. 지금부터 아래에서 갤럭시 노트20 전원끄기 방법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노트20 카메라

 

갤럭시 노트20 전원끄기

 

삼성 갤럭시노트20은 아래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왼쪽에 버튼이 없는데요. 원래 좌우에 전원 버튼, 빅스비 버튼, 음량조절버튼 3개가 있었지만 노트20 부터는 전원 버튼이 사라지고 빅스비와 음량조절버튼만이 남았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노트20 전원끄기를 할 수 있는 걸까요?

갤럭시 노트20 전원버튼

 

빅스비 + 음량다운

 

전원버튼으로 끄는것과 비슷하게 끌 수 있는 방법부터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화면을 켜주신 상태로 오른쪽에 있는 음량다운(아래)버튼과 빅스비 버튼을 동시에 눌러줍니다. 이때 너무 짧게 누르게되면 화면 캡처가 되어 버리기 때문에 반드시 3초 이상 꾹 눌러 주셔야 합니다.

갤럭시 노트20 전원끄기방법

 

그러면 전원버튼을 눌렀을 때 나오는 화면과 동일하게 바뀌는데요. 여기서 전원 끄기 메뉴를 선택해 주신 후 다시 한번 더 터치하시면 노트20 전원끄기가 완료됩니다.

갤럭시 노트20 전원끄기방법1

 

빅스비 기능 이용하기

 

두번째 방법은 빅스비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빅스비는 삼성에서 만든 인공지능으로 갤럭시의 다양한 기능들을 음성을 통해 실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전원 끄기도 물론 가능하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빅스비를 통해 편리하게 전원을 끄실 수도 있습니다. 먼저 갤럭시노트20 오른쪽에 있는 빅스비 버튼을 2초 정도 길게 눌러 줍니다.

갤럭시 노트20 전원끄기방법2

 

그러면 화면 아래쪽에 하얀색 목록바가 하나 생기는데요. 키보드, 마이크, 홈 모양의 버튼이 보이실 건데 중간에 있는 마이크(음성)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갤럭시 노트20 전원끄기방법3

 

그리고 노트20을 보고 "휴대폰 꺼줘"를 말해 줍니다. 그러면 아래에 휴대폰 꺼줘라는 문장이 인식이 되는데요. 갤럭시노트20 자체가 최신 스마트폰이다 보니 인식률이 높아서 단어나 짧은 문장들을 쉽게 이해하는 거 같습니다. 저는 예전의 스마트폰에서는 음성 인식률이 좋지가 않아서 빅스비를 잘 사용하지 않았었는데 노트20부터는 많이 개선되어 한번 쯤 사용해 볼만한 거 같습니다. 

갤럭시 노트20 전원끄기방법4

 

인식이 완료되면 위에 전원을 끌까요? 알림이 나오는데요. 이제 아래에 파란색 전원 끄기 버튼을 터치하면 갤럭시 노트20 전원끄기가 완료됩니다. 해당 방법은 음량조절버튼이 고장났거나 버튼을 동시에 누르기 힘들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니 알아두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갤럭시 노트20 전원끄기방법5

 

화면에서 끄기

 

위에서 소개한 두가지 방법은 모두 물리키(버튼)를 이용한 방법이었지만 이번에는 버튼 없이도 켜져있는 화면에서 바로 전원을 끌 수 있는 방법입니다. 먼저 핸드폰 가장 위에 있는 상단바(상태표시줄)를 아래로 내려줍니다.

갤럭시 노트20 전원끄기방법6

 

그러면 이렇게 상태창이 나오게 되는데 오른쪽 위에 돋보기, 전원, 톱니바퀴, 점3개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 두번째에 있는 전원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갤럭시 노트20 전원끄기방법7

 

그러면 첫번째 방법처럼 전원끄기, 다시시작, 긴급모드 목록이 나오는데요. 전원 끄기 메뉴를 가볍게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 노트20 전원끄기방법8

 

그리고 확인용으로 한번 더 눌러주시면 갤럭시 노트20 전원끄기가 완료됩니다. 3번째 방법은 다른 방법들에 비해 좀 오래걸리기 때문에 잘 사용되는 방법은 아니지만 버튼을 누르기 힘든 상황이 올 수도 있으니 기억해 두시면 나중에 도움이 될 수 있을거 같습니다. 

갤럭시 노트20 전원끄기완료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갤럭시 스마트폰 전원이 안켜질때 해결방법

 

지금까지 갤럭시 노트20 전원끄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총 3가지 방법을 소개해 드렸는데 나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해 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참고로 갤럭시 노트20 켜기 방법은 화면이 꺼져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다른 방법은 사용할 수 없어 단순히 빅스비와 전원 아래 키를 동시에 길게 눌러주셔야 합니다. 혹시 따라하시다가 헷갈리거나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아래 댓글로 문의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