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핸드폰 무선충전기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 충전기는 크게 유선충전기와 무선충전기 2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대부분 꽂으면 바로 충전이 가능한 유선충전기를 많이 사용하시지만 최근엔 다양한 핸드폰 무선충전기들이 출시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무선충전기 시장이 커짐에 따라 차량용, 가정용 등 세분화된 제품도 많이 나오고 있는 상황인데요. 그래서 대부분의 가정집에 무선충전기 하나 정도는 다들 가지고 계실 거 같습니다.

 

무선충전기 사용법

 

그런데 가끔 핸드폰 무선충전기 사용법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거 같은데요. 사용설명서를 잃어버렸거나 봐도 헷갈리시는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무선충전기 사용법 자체도 간단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이나 무선충전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거예요. 이제 아래에서 핸드폰 무선충전기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핸드폰 무선충전기 사용법

 

먼저 근처에 있는 휴대폰 무선충전기를 준비해 줍니다. 차량용이든 가정용이든 전체적인 사용법은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종류에 상관없이 무선으로 되는 충전기만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무선충전기에는 외형에 따라 2가지로 나뉘는데요. 아래사진처럼 핸드폰을 기대는 모델과 눕히는 모델이 있습니다. 먼저 기대는 제품보다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 무선충전기 사용법

 

스마트폰 무선충전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계속해서 충전 상태를 유지해 주셔야 하는데요. 보조배터리처럼 충전 후 사용하는 제품이 아니라 충전 중에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기존에 사용했던 유선충전기의 핀을 아래처럼 무선충전기 뒤쪽에 연결해 줍니다. 

핸드폰 무선충전기 사용법1

 

그리고 유선충전기를 콘센트에 꽂아서 전기를 공급해 주시면 됩니다. 제품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대부분 무선충전기의 표시등에 불이 들어올텐데요. 초록불이 들어오는지만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핸드폰 무선충전기 사용법2

 

충전기 세팅은 끝났으니 이제 핸드폰을 충전해 주시기만 하면 되는데요. 이때 한가지 주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휴대폰 케이스가 두껍거나 가죽 재질의 경우 무선충전이 안될수 있기 때문에 핸드폰과 꼭 분리해 것이 좋은데요. 얇은 케이스더라도 저속 충전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케이스 분리 후 무선충전을 하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핸드폰 무선충전기 사용법3

 

이제 스마트폰을 충전기에 올려두면 아래처럼 % 비율이 뜨게되는데 정상적으로 충전이 되고 있으니 완료될 때까지 기다려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참고로 차량용 무선충전기 중에서 센서로 핸드폰을 자동으로 잡아주는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해당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 충전이 잘 안되는 분들은 휴대폰 뒷부분과 충전기가 최대한 밀착되게 두시면 대부분 해결하실 수 있을 겁니다.

핸드폰 무선충전기 사용법4


아까 제가 위에서 눕히는 무선충전기 모델도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이 무선충전기 사용법도 동일하게  케이스를 분리하신 후 올려두기만 하면 됩니다. 가끔 충전이 끊기거나 느리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중앙에 잘 맞춰주셔야 정상적으로 충전이 되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핸드폰 무선충전기 사용법5

 

하지만 제가 알려드린 방법 그대로 따라하셔도 충전 안됨 문제가 생기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 이유는 바로 구형 핸드폰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무선충전기에는 지원하는 기종이 정해져 있는데 예전에 출시된 핸드폰을 대부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따로 확인이 필요한데요. 아래를 참고해 내 휴대폰이 무선충전 지원이 가능한 기종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핸드폰 무선충전 기능기종 확인방법

 

갤럭시, 아이폰 무선충전기종 - 무선충전 가능한 핸드폰(휴대폰) 종류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선충전 가능한 핸드폰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무선충전이란 충전용 케이블을 이용해서 유선으로 전류를 보내지 않고도 무선으로 전자기기를 충전하는 방식입니

changwoos.tistory.com

 

휴대폰 무선충전기 고속충전 확인방법

 

한가지 꿀팁을 드리자면 내가 사용하고 있는 무선충전기가 고속충전이 되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핸드폰 설정에서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먼저 휴대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설정(톱니바퀴 모양) 앱을 터치해 줍니다.

무선충전기 고속충전 확인방법

 

여기서 스마트폰에 대한 모든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화면을 조금 아래로 내리신 다음 디바이스 케어 메뉴를 터치해 줍니다.

무선충전기 고속충전 확인방법1

 

그러면 배터리, 저장공간, RAM(램), 보안 메뉴가 나오는데요. 가장 위쪽에 있는 배터리 목록으로 들어가 줍니다.

무선충전기 고속충전 확인방법2

 

여기서 배터리 사용내역, 충전모드 등의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맨 밑의 충전 목록을 눌러 줍니다.

무선충전기 고속충전 확인방법3

 

그리고 고속충전 목록의 활성화 버튼이 아래처럼 켜져있는지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만약 버튼이 꺼져있다면 터치하셔서 켜주시면 되지만 고속 충전 목록 자체가 없는 분들은 내 무선충전기가 고속충전을 지원하지 않는것을 의미합니다. 스펙 문제일 수도 있지만 오랫동안 사용하거나 선이 불량인 경우에도 저속충전이 될 수 있으니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 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무선충전기 고속충전 확인완료

 

지금까지 휴대폰 무선충전기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용법은 정말 간단하지만 무선충전이 안될때가 종종 생기기도 하니 제가 위쪽에서 알려드린 방법을 통해 확인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혹시 따라하시다가 모르거나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아래 댓글로 문의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