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스마트폰 키패드 바꾸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핸드폰의 키보드, 자판이라고도 불리는 키패드는 검색이나 메신저를 보낼때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기능입니다. 그런데 새로운 스마트폰으로 바꾸게 되거나 기본 설정이 초기화되면 기존의 사용하던 키패드가 바뀌게 되어 불편하신 분들이 많은 거 같은데요. 이런 경우 아래의 방법을 통해서 간단하게 키패드를 바꾸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핸드폰 사용자의 경우 기본적으로 삼성키보드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한글의 경우 무려 8가지 키패드 중 하나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 쿼티 또는 천지인을 사용하실 텐데요. 아래를 참고해서 내 취향에 맞는 스마트폰 키패드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키패드 바꾸는법 자체는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잘 다루지 못하시는 분들이라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변경하실 수 있을 거예요. 

 

스마트폰 키패드 바꾸는법1

 

지금부터 아래에서 갤럭시 키패드 바꾸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키패드 바꾸는법

 

키패드는 삼성키보드중에 하나를 정해서 설정해 주셔야 하는데요. 먼저 갤럭시 핸드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설정(톱니바퀴 모양) 어플을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 키패드 바꾸는법

 

그러면 휴대폰 설정 목록들이 쭉 나오는데요. 스마트폰 화면을 조금 아래로 내리신 후에 일반 메뉴로 들어가 줍니다.

갤럭시 키패드 바꾸는법1

 

일반에는 언어 및 입력 방식, 날짜 및 시간, 문의하기, 초기화 메뉴로 4가지가 있는데요. 맨 위에 있는 언어 및 입력 방식 목록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갤럭시 키패드 바꾸는법2

 

여기서 갤럭시 스마트폰의 언어와 키보드에 관한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키보드 목록 아래를 보시면 스크린 키보드와 하드웨어 키보드로 나눠져 있는것이 보이실 겁니다. 키패드를 바꾸기 위해서 스크린 키보드 메뉴를 터치해 주세요. 참고로 하드웨어 키보드는 실제 컴퓨터 자판으로 핸드폰에서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고 생각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갤럭시 키패드 바꾸는법3

 

스크린 키보드에는 삼성 키보드, 삼성 음성 입력, Google 음성 입력이 있는데요. 가장 위에 기본 키보드가 삼성 키보드로 설정되었는지 확인해 주신 후 모든 언어 설치됨 아래의 삼성 키보드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갤럭시 키패드 바꾸는법4

 

여기서 삼성키보드에 대한 모든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언어 및 키보드 형식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 키패드 바꾸는법5

 

스마트폰 키패드는 기본으로 언어가 한국어 또는 영어를 입력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English (US), 한국어의 키패드를 각 각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영어 키패드 바꾸는법

 

먼저 영어의 경우 쿼티 키보드 또는 3x4 키보드 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사용자 대부분 쿼티키패드를 사용하고 있으며 저도 편하게 쓰고 있는 키보드 형식입니다.

갤럭시 한국어 키패드 바꾸는법

 

한국어의 경우 8가지의 키패드 형식의 선택이 가능한데요. 쿼티 키보드, 천지인 키보드, 천지인 플러스 키보드, 단모음 키보드, 베가 키보드, 나랏글 키보드, 베가 키보드(가운데 정렬), 나랏글 키보드(가운데 정렬) 중 원하는 키패드 종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아이폰이나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기본 설정인 쿼티 또는 천지인 키패드를 사용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갤럭시 키패드 바꾸는법 완료

 

핸드폰 키패드 언어 다운로드 방법

 

보통 키패드에 문자를 입력할 때 영어 또는 한국어를 사용하실 텐데요. 중국어, 일본어 등 다른 외국어를 입력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입력 언어 관리 버튼을 눌러 줍니다.

스마트폰 키패드 언어 변경방법

 

그리고 다운로드 가능한 언어 목록에서 사용하고 싶은 언어를 선택하신 후 파란색 다운로드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아래로 쭉 내려보면 아주 다양한 언어 종류가 있으니 나에게 맞는것을 다운로드 해주시면 됩니다.

스마트폰 키패드 언어종류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핸드폰 키보드 변경 방법 및 자판종류 확인하기

 

지금까지 갤럭시 핸드폰 키패드 바꾸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런식으로 간단하게 문자 키패드를 변경하실 수 있는데요. 만약 숫자 키패드를 바꾸고 싶은 분들은 숫자만 입력할 수 있는 하드웨어 키보드를 구매하신 후 따로 연결해 주셔야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