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휴지통 복원 및 바우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가장 많이 하게 되는 일 중 하나라 사진을 찍는것입니다. 그래서 사진을 많이 찍다보니 사진 정리는 필수적인 작업이 되었는데요. 그런데 사진 정리를 하다가 실수로 필요한 사진까지 삭제해 버리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 아래의 방법을 통해서 무료로 복구하실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갤럭시에서는 휴지통 기능을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휴지통에서 실수로 삭제한 사진을 바로 복원하실 수 있습니다. PC에만 휴지통이 있을거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서 거의 대부분의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휴지통 복원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휴지통 복원

 

갤럭시 휴지통 복원 방법 자체는 터치 몇번으로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라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거예요. 게다가 프로그램이나 툴 설치 없이도 무료로 복구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아래에서 갤럭시 스마트폰 휴지통 복원 복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휴지통 복원 방법

흔한 경우는 아니지만 핸드폰의 저장공간을 확보하기 위해서 갤럭시 휴지통 비우기를 하시는 분들도 종종 계시는데요. 휴지통에 저장된 사진들을 완전히 삭제함으로써 스마트폰의 속도를 더 빠르게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분들은 두번째 방법을 참고해 주세요. 먼저 휴지통 복원 방법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갤럭시 핸드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갤러리 앱을 터치해 줍니다.

스마트폰 휴지통 위치찾기

 

갤러리 어플에 들어가신 후 아래쪽의 메뉴바에서 앨범 목록을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점 3개(더 보기) 버튼을 눌러 주세요.

스마트폰 휴지통 들어가기

 

그러면 카메라, 편집, 정렬 등 다양한 목록들이 쭉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설정 메뉴를 터치해 줍니다.

스마트폰 휴지통 설정방법

 

스마트폰 휴지통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설정 탭에서 휴지통 메뉴를 활성화 시켜주셔야 하는데요. 설정에 들어가셔서 화면을 아래쪽으로 조금 내리신 후 휴지통 메뉴 오른쪽의 활성화 버튼을 터치해 켜주시면 됩니다.

스마트폰 휴지통 활성화

 

실수로 삭제된 사진이나 동영상은 휴지통에 30일 동안 임시적으로 보관되기 때문에 기간내에서만 갤럭시 휴지통 복원 작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더보기 버튼을 터치하신 후 휴지통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스마트폰 휴지통 복원방법1

 

그러면 휴지통으로 이동된 사진이나 동영상 파일들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이제 원하는 파일들을 편리하게 선택하기 위해서 오른쪽 위의 편집을 눌러 줍니다.

스마트폰 휴지통 복원방법2

 

그러면 항목 선택이 활성화가 되는데 아래 목록에서 원하는 사진을 터치해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전부 복원하실 분들은 화면 왼쪽 위의 전체 버튼을 눌러서 모든 사진들의 선택 또한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휴지통 복원방법3

 

저는 앞의 3개의 사진만 선택해 복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에 하얀색 체크 표시가 된것을 확인해 주신 후 왼쪽 아래의 되돌리기 화살표 모양의 복원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스마트폰 휴지통 복원방법4

 

그러면 아래쪽에 이미지(사진 및 동영상)을 복원했어요 라는 메시지가 나오고 갤러리에 정상적으로 복구가 완료됩니다. 이제 갤러리 앱으로 들어가서 선택한 사진들이 모두 복원되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할게요.

스마트폰 휴지통 복원완료

 

갤러리에서 확인된 결과 스마트폰 휴지통 복원이 완료된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복구된 이미지들은 최신순으로 배열되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예전에 있었던 위치에서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오래된 사진을 복원하신거면 스크롤을 날짜에 맞춰서 내려주셔야겠죠? 찾기 힘들다면 우측 상단의 돋보기(검색) 기능을 이용해 쉽게 찾으실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 휴지통 복원확인

 

만약 휴지통에 간 사진이나 동영상이 30일이 넘어서 자동으로 삭제되었거나 스마트폰 휴지통 비우기를 하신 분들은 더이상 휴지통 복원 방법을 사용하실 수 없게 되는데요. 이런 경우  DiskDigger phoro recovery 라는 복구 어플을 다운로드 해주셔야 합니다. 무료로 모든 사진이 복구가 가능하니 이 앱을 설치해 주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갤럭시 휴지통 비우기

 

다음으로 갤럭시 스마트폰의 휴지통을 비우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쪽에서 설명드린 복원 방법과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거예요. 갤러리 앱 > 더보기 > 휴지통 순서로 이동해 주신 후 우측 상단의 비우기를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휴지통 비우기1

 

그러면 아래쪽에 스마트폰 휴지통 비우기 창이 하나 뜨게되는데요. 여기서 휴지통 비우기 문구를 눌러 줍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휴지통 비우기2

 

휴지통이 비워지게 되면 갤러리 휴지통에 있던 모든 사진과 동영상이 완전히 삭제되고 사진이나 동영상이 없어요 라는 메시지가 보이실 겁니다. 이제 앞쪽에서 설명드렸던 휴지통 복원 방법으로는 사진 복구가 불가능하며 복구 어플을 설치해 복원해 주셔야 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휴지통 비우기 완료

 

지금까지 갤럭시 스마트폰 휴지통 복원 및 비우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핸드폰 갤러리에서 중요한 사진이 삭제된 경우 갤럭시 휴지통 복원 기능을 이용해 간단하게 복구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사진 보관기간이 30일이 지나서 스마트폰 휴지통 비우기가 된 분들은 앞에서 설명드렸던 앱을 설치하시거나 데이터 복구 전문 업체를 알아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