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핸드폰 비밀번호 잊어버렸을때 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을 사용하다보면 내가 설정한 암호가 기억나지 않을 때가 있는데요. 패턴이나 비밀번호를 습관적으로 눌러서 풀다보니 순간적으로 기억이 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런 경우 아래의 방법을 통해서 서비스 센터에 가지 않고도 무료로 핸드폰 비밀번호를 풀 수 있습니다.

 

 

내가 설정한 핸드폰 비밀번호를 잊버렸을 때 잠금화면을 해제하기 위해 계속해서 시도를 하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하지만 잠금해제에는 횟수제한이 있으며 많이 틀리게 될 경우 30초 후에 다시 시도하라는 알림이 나오게 됩니다. 이 알림이 많이 반복되면 결국 핸드폰이 초기화되면서 데이터가 전부 삭제되기 때문에 15번 정도만 시도하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핸드폰 비밀번호 푸는 방법

 

다행히도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은 삼성에서 기본적으로 내 디바이스 찾기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바로 잠금화면을 풀 수 있는데요. 게다가 이 방법은 비밀번호뿐만 아니라 패턴, 지문인식, 홍채인식 등 모든 종류의 잠금을 무료로 해제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 비밀번호 푸는 방법 자체는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거예요. 지금부터 아래에서 휴대폰 비밀번호 푸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핸드폰 비밀번호 푸는 방법

핸드폰 비밀번호를 설정하게되면 아래처럼 잠금화면이 보이실 건데요. 내가 자주 사용하는 비밀번호들을 입력하신 후 20번 정도 시도해 줍니다. 따로 스마트폰 비밀번호 힌트를 설정한 분들은 위쪽의 하얀색 힌트 문구를 터치해 주신 후 확인하셔서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핸드폰 비밀번호 푸는 방법1

 

하지만 비밀번호를 계속해서 틀리게되면 이런식으로 30초 후에 시도하라는 알림이 나오고 그때까지 핸드폰 비밀번호를 입력할 수 없습니다. 처음 몇번은 아래 알림이 나와도 상관없지만 계속 틀리게 되는 경우 휴대폰 초기화가 될 수 있으니 20번~30번정도만 시도하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핸드폰 비밀번호 푸는 방법2

 

이제 본격적으로 핸드폰 비밀번호 잊어버렸을때 푸는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아래의 링크를 터치해 삼성 홈페이지의 내 디바이스 찾기 - Find My Mobile  사이트로 이동해 주세요.

 

 

내 디바이스 찾기 바로가기

 

그러면 아래사진처럼 화면이 보이실 건데요. 여기서 내 디바이스 찾기로 이동을 눌러 줍니다. 디바이스 찾기 기능은 핸드폰을 잃어버릴 때 위치추적이나 화면잠금을 목적으로 주로 사용하지만 휴대폰의 비밀번호나 패턴을 잊어버렸을 때에도 잠금해제를 목적으로도 많이 이용됩니다.

핸드폰 비밀번호 푸는 방법3

 

디바이스 찾기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삼성 계정이 필요한데요.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거의 모든 분들은 삼성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 개통 시 하나정도는 만들었을 겁니다. 삼성 계정의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모르시더라도 찾으면 되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 거 같습니다. 아래 로그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핸드폰 비밀번호 푸는 방법4

 

그러면 삼성계정으로 로그인 창이 뜨게 되면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위쪽의 아이디에는 갤럭시에서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 또는 핸드폰 전화번호를 입력해 주시고 아래쪽에는 삼성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아래 로그인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기억이 나지 않는 분들은 아래 ID 찾기 또는 비밀번호 변경 문구를 눌러주세요.

핸드폰 비밀번호 푸는 방법5

 

ID 찾기 또는 비밀번호 변경을 누르면 아래처럼 화면이 보이실 건데요. 먼저 ID 찾기 목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삼성계정 아이디를 찾기 위해서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입력해 주셔야 하는데요. 이름 그리고 생년월일을 입력해 주시고 아래 ID 찾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아이디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핸드폰 비밀번호 푸는 방법6

 

삼성계정 비밀번호는 따로 확인이 안되기 때문에 찾기는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비밀번호 재설정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ID 찾기 오른쪽의 비밀번호 재설정 목록을 누르신 후 내 이메일 주소나 휴대폰 전화번호를 입력하신 후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간단하게 본인인증을 하신 후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해 다시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핸드폰 비밀번호 푸는 방법7

 

삼성계정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하셨으면 아래처럼 내 디바이스 찾기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목록을 보시면 다양한 메뉴들이 있는데 여기서 자물쇠 모양의 잠금해제 목록을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핸드폰을 잃어버리게 된다면 벨소리 울리기, 잠그기, 위치추적, 데이터 삭제 등을 이용하시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핸드폰 비밀번호 푸는 방법8

 

잠금해제 목록을 누르면 휴대전화 잠금해제 창이 뜨게 되는데요. 이곳에서 잠금해제 방식을 잊어버린 경우 핸드폰의 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패턴, PIN번호, 생체인식 등 모든 화면잠금방식을 삭제시킬 수 있는데요. 맨 밑의 잠금해제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핸드폰 비밀번호 푸는 방법9

 

위쪽에서 내 삼성계정 이메일이 맞는지 확인해 주신 후 재확인용으로 간단하게 삼성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그리고 아래쪽의 다음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이 부분에서 가끔 혼동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단순히 위쪽에서 입력한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해 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핸드폰 비밀번호 푸는 방법10

 

다음을 누르고 10초 정도 기다려 주시면 아래처럼 자물쇠 체크 표시와 함께 휴대전화 잠금을 해제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올 거예요. 잠금해제한 날짜와 시간 또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제 비밀번호가 걸려있는 내 핸드폰 화면으로 이동해 비밀번호가 정상적으로 풀렸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 비밀번호 푸는 방법 완료

 

그러면 아래처럼 비밀번호나 패턴 입력 없이도 바로 홈화면이 보이실 겁니다. 핸드폰 비밀번호 푸는 방법이 완료되면 이제 핸드폰 설정에 들어가셔서 내가 잊어버리지 않을만한 비밀번호나 패턴 등 잠금화면을 설정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까먹을것을 대비해서 내가 알아볼만한 힌트를 만드는것도 핸드폰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떄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핸드폰 잠금화면 확인

 

지금까지 핸드폰(휴대폰) 비밀번호 잊어버렸을때 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내 디바이스 찾기 기능을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조금 어렵게 느껴지실 수도 있을 거 같은데요. 계정 아이디와 비밀번호만 알고 있다면 쉽게 비밀번호를 풀 수 있으니 천천히 따라 해 보시면 금방 익숙해지실 거예요. 만약 계정 정보를 모르는 분들은 삼성 갤럭시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