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그룹콜 하는 방법(그룹통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핸드폰을 사용하다보면 그룹통화, 단체통화를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하지만 핸드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그룹통화 서비스를 사용하게 되면 평소보다 많은 통화요금이 부과되는데요. 이런 경우 아래의 방법을 통해서 무료로 그룹통화를 하실 수 있습니다.

 

 

그룹통화 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요. 하나는 스마트폰에서 제공하는 다자간 통화 서비스를 이용하는것이고 다른 하나는 카카오톡 그룹콜 기능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다자간 통화 서비스는 통화요금이 많이 부과될 확률이 높기 때문에 데이터만 있으면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그룹콜 서비스를 사용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카카오톡 그룹콜 하는 방법(그룹통화 방법)

 

휴대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카카오톡 어플이 설치되어 있어서 단체 통화를 자주하시는 분들이라면 유용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 거예요. 만약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무료로 그룹통화를 하기 위해서 이 앱을 설치해 사용하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그룹통화 방법 자체도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잘 다루지 못하시는 분들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거예요.

 

지금부터 아래에서 카카오톡 그룹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그룹콜 이용방법

먼저 휴대폰에 설치된 카카오톡 어플을 터치해 실행하신 후 대화목록에서 단체채팅방(단톡방)에 들어가 줍니다. 1:1 채팅방에서 초대해 진행하는 방법도 있는데 그건 아래에서 자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그룹콜 하는 방법(그룹통화 방법)1

 

단체방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건데요. 가장 왼쪽 아래의 네모 + 버튼을 눌러 줍니다.

카카오톡 그룹콜 하는 방법(그룹통화 방법)2

 

그러면 앨범, 카메라, 선물하기, 그룹 콜, 송금 등 다양한 메뉴들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여기서 그룹 콜 목록을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1:1 개인채팅을 할 때에는 이게 무료 통화라는 아이콘을 나와있을 텐데요. 단톡방에서는 아래처럼 따로 초대 없이도 카카오톡 그룹콜로 바로 연결되기 때문에 편리하게 단체 통화를 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그룹콜 하는 방법(그룹통화 방법)3

 

그룹콜 메뉴를 누르면 아래처럼 그룹콜 연결 중입니다. 라는 메시지가 보이실 건데요. 그룹콜 오른쪽에 숫자를 보고 그룹통화에 참여하는 인원이 몇명인지 파악할 수도 있답니다. 아직 아무도 연락을 받지 않은 상태인데요. 누군가 한명이 연락을 받을 때까지 기다려 주셔야 합니다.

카카오톡 그룹콜 하는 방법(그룹통화 방법)4

 

상대방이 핸드폰에서 카톡 그룹콜을 보게 되면 그룹콜 해요 라는 메시지와 함께 아래에서 허락 또는 수신거부를 하실 수 있습니다. 초록색 통화 버튼을 눌러서 그룹콜을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그룹콜 하는 방법(그룹통화 방법)5

 

카카오톡 그룹통화는 한명이라도 받게되면 바로 시작됩니다. 사실 3명 이상이 참여해야 의미가 있긴 하지만 나머지 사람들이 들어오지 않아도 그룹콜로 걸리는 모양입니다. 그룹콜 총인원수 왼쪽에 현재 단체 통화에 몇명이 참여하고 있는지도 확인이 가능하네요.

카카오톡 그룹콜 하는 방법(그룹통화 방법)6

 

카톡 그룹콜에 참여하지 않은 사람은 아래 사진처럼 점 3개로 표시됩니다. 아직 부재중이라는 의미인데요. 상대방이 바빠서 받기 힘들거나 핸드폰 데이터를 꺼놓은 상태일 경우 이런식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카카오톡 그룹콜 하는 방법(그룹통화 방법)7

 

그룹콜을 하게 되면 이런식으로 단톡방에 보이스톡 해요 대신 그룹콜 해요 라는 메시지가 나오게 되는데요. 보이스톡, 페이스톡과 동일하게 자동으로 기록되며 통화한 시간 또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그룹콜 하는 방법(그룹통화 방법)8

앞에서 설명드린 내용은 내가 단체방에 들어가 있을 경우에만 적용가능한 방법으로 개인적으로 대화하는 1:1 채팅방에는 다른 방법을 사용하셔야 하는데요. 그렇다면 일반적인 채팅방에서는 어떻게 그룹통화를 할 수 있을까요?

 

카톡 그룹콜(단체통화) 하는 방법 - 다자간 통화 하기

 

처음 부분은 단톡방에서 하는 방법과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간단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카톡 어플을 터치해 실행하신 후 대화목록에 가셔서 아래사진처럼 1:1 채팅방에 들어가 줍니다.

카카오톡 그룹콜 하는 방법(그룹통화 방법)9

 

그리고 좌측 하단에 +버튼을 누르신 후 쭉 나오는 목록들 중에서 무료통화를 터치해 줍니다.

카카오톡 그룹콜 하는 방법(그룹통화 방법)10

 

그러면 보이스톡, 페이스톡 목록이 나오는데 여기서 보이스톡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보이스톡은 음성만으로 하는 전화이고 페이스톡은 카카오톡 어플의 영상통화라고 생각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카카오톡 그룹콜 하는 방법(그룹통화 방법)11

 

보이스톡을 누르면 아래처럼 화면이 바뀌게 되는데요. 그리고 친구가 연락을 받을 때 까지 기다려 주셔야 합니다. 전화를 받게되면 대화상대 초대 목록이 활성화 되는데 이 목록을 터치해 주세요.

카카오톡 그룹콜 하는 방법(그룹통화 방법)12

 

그러면 카카오톡에 추가된 친구들이 쭉 나오는데요. 여기서 그룹통화로 초대할 친구를 선택하신 후 오른쪽 위의 확인을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만약 친구들이 많아 찾기 어렵다면 저처럼 돋보기 버튼을 눌러서 이름을 입력해 쉽게 찾으실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톡 그룹콜 하는 방법(그룹통화 방법)13

 

그러면 그룹채팅방에 초대하고 그룹콜로 연결한다는 창이 뜨게 되는데요. 그룹통화를 하게되면 자동 초대된 친구와 단톡방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새로운 단체방을 만들어 단체 통화를 하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저는 그냥 진행해 보도록 할게요. 아래 확인을 터치해 줍니다.

카카오톡 그룹콜 하는 방법(그룹통화 방법)14

 

초대된 친구가 그룹콜 연락을 받게되면 이제 그룹통화를 마음껏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때 카카오톡 그룹콜 인원은 본인을 포함해 최대 5명까지 참여하실 수 있는데요. 즉 카톡 친구들을 4명 까지만 초대가 가능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룹콜 초대를 하실때에는 인원수 확인을 먼저 확인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카카오톡 그룹콜 하는 방법(그룹통화 방법)15

 

참고로 개인 채팅방에서 친구를 그룹콜로 초대하게 되면 단톡방이 자동으로 만들어지면서 기록이 남게 되는데요. 아래에서 초대했다는 메시지가 나오고 통화 시간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그룹콜 하는 방법(그룹통화 방법) 완료

 

지금까지 카카오톡 그룹통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렸는데 내 상황에 맞는 방법을 선택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평소에 단체 통화를 많이 하시는 분들은 통화료가 들지 않는 카톡 그룹콜 기능을 이용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