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휴대폰 및 아이폰 영상통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이나 아이폰을 사용하다보면 영상통화를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사정 때문에 가족이나 친구들의 얼굴을 잘 보지 못하는 분들이 주로 사용하십니다. 이런 분들은 대부분 유료영상통화 요금제를 사용하시는데요. 무료로 영상통화 하는 방법을 알고 싶은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 가장 많이 걱정하시는것이 바로 영상통화 요금입니다. 영상통화는 아무래도 영상으로 얼굴이 나오기 때문에 일반통화보다 확실히 요금이 많이 들긴 합니다. 그래서 따로 영상통화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종종 있으신데요. 하지만 저는 예의나 격식을 차려야 하는 등 특별한 상황이 아니라면 영상통화 요금제를 사용하지 않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영상통화 방법

 

하지만 영상통화가 꼭 필요하신 분들도 많기 때문에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간단하게 하실 수 있는 휴대폰 영상통화방법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방법 자체는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잘 다루지 못하시는 분들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거예요.

 

지금부터 아래에서 갤럭시 및 아이폰 영상통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휴대폰 영상통화 방법

첫번째로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영상통화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전화 앱을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 휴대폰 영상통화 방법1

 

그리고 아래 메뉴바에서 키패드 목록에 들어가 주신 후 영상통화를 걸고 싶은 상대방의 전화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여기까진 일반전화와 방법이 동일한데요. 일반통화는 아래에서 단순히 통화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지만 영상통화를 하고 싶은 분들은 여기서 맨 밑의 영상통화(카메라 모양) 버튼을 눌러주셔야 합니다.

갤럭시 휴대폰 영상통화 방법2

 

영상통화를 하게 되면 아래화면처럼 영상통화 발신 중 표시가 뜨게되고 상단에 상대방 이름과 전화번호 또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상대방이 영상통화를 받을 때까지 기다려 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갤럭시 휴대폰 영상통화 방법3

 

영상통화가 온 상대방의 핸드폰의 경우 아래처럼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영상통화 수신 중 메시지와 함께 상대 이름과 번호 역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제 영상통화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화면 하단에서 초록색 통화 버튼오른쪽으로 밀어주셔서 영상통화를 받아주세요.

갤럭시 휴대폰 영상통화 방법4

 

이제 아래사진처럼 영상통화가 하실 수 있습니다. 맨 위에 통화 시간이 뜨니 영상통화 요금 때문에 민감하신 분들은 수시로 시간을 체크해 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일반통화와 마찬가지로 내소리 차단, 스피커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고 화면 전환과 화면 차단 기능을 추가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끊는 방법은 단순히 아래에서 빨간색 통화 버튼을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갤럭시 휴대폰 영상통화 방법5

 

다음으로 갤럭시 영상통화 두번째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상대방 전화번호를 잘 모르는 경우 최근기록이나 연락처를 확인해 전화를 걸게 되는데요. 아래 메뉴바에서 최근기록 메뉴를 터치하신 후 여기서 영상통화를 하고 싶은 상대방의 통화기록 목록을 눌러 줍니다.

갤럭시 휴대폰 영상통화 방법6

 

그러면 왼쪽 순서대로 일반통화, 메시지, 영상통화, 통화기록 아이콘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영상통화 아이콘을 터치해 더 간단하게 영상통화를 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연락처에서 진행하는 방법은 최근기록과 동일하기 때문에 위쪽에서 설명해 드린 방법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휴대폰 영상통화 방법7

 

하지만 위쪽에서 소개해 드린 방법은 갤럭시 기종에서만 사용가능하고 영상통화 요금이 든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또한 내가 갤럭시 스마트폰이어도 상대방이 아이폰 사용자라면 사용할 수 없다는 치명적인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아이폰에도 적용할 수 있고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영상통화는 어떻게 할 수 있는 걸까요?

 

아이폰 영상통화 방법

 

다음으로 아이폰에서 영상통화 하는 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이 방법은 아이폰뿐만 아니라 갤럭시 스마트폰에도 똑같이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이며 데이터만 있으면 영상통화 요금 걱정도 없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방법인데요. 바로 카카오톡 영상통화 기능입니다. 먼저 핸드폰에 설치되어 있는 카카오톡 어플을 터치해 줍니다.

아이폰 영상통화 방법1

 

그러면 가장 먼저 채팅목록들이 쭉 보이실 건데요. 여기서 영상통화를 걸고 싶은 친구의 채팅목록을 터치해 들어가 줍니다. 대화한 기록이 없어서 채팅목록이 없는 분들은 맨 밑에서 친구목록을 누르신 후 상대방 프로필을 터치해 줍니다. 그리고 하단에서 1:1 채팅으로 들어가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아이폰 영상통화 방법2

 

카카오톡 어플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채팅방에 들어오는 것까지는 쉽게 따라하셨을 텐데요. 아래화면에서 왼쪽 아래의 네모 모양 +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아이폰 영상통화 방법3

 

그러면 앨범, 카메라, 송금 등 다양한 카카오톡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여기서 무료통화 목록을 선택해 주세요.

아이폰 영상통화 방법4

 

무료통화 목록에 들어가시면 보이스톡, 페이스톡이 있는데요. 보이스톡을 말 그대로 목소리로만 통화할 수 있는 일반적인 전화이고 페이스톡은 얼굴을 마주보고 전화하는 영상통화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무료 영상통화를 걸고 싶은 분들은 페이스톡을 터치해 주세요.

아이폰 영상통화 방법5

 

그러면 아래처럼 카카오톡 영상통화(페이스톡)가 걸리게 되는데요. 연결 중입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며 상대방이 페이스톡을 받을 때까지 기다려 주셔야 합니다. 하지만 카카오톡 영상통화는 데이터를 이용하기 때문에 상대방이 데이터를 꺼둔 상태라면 계속 연결 중으로 뜨게 되는데요. 두번 정도 걸어보신 후에도 받지않는다면 나중에 연락 달라는 문자를 남겨놓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아이폰 영상통화 방법6

 

페이스톡을 받는 상대방의 핸드폰 화면입니다. 페이스톡 해요 라는 메시지가 뜨고 아래의 초록색 통화 버튼을 가볍게 터치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영상통화 방법6

 

상대방이 페이스톡을 받게되면 아래처럼 카톡 영상통화를 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톡은 일반적인 영상통화와 달리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궁금하신 분들은 카카오 페이스톡 하는 방법을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이폰 영상통화 방법7

 

지금까지 갤럭시 휴대폰과 아이폰 영상통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총 두가지 방법을 설명해 드렸는데 개인적으로 요금 부담이 없는 두번째 방법을 사용하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만약 꼭 전화를 통해 영상통화를 걸어야 하는 경우 요금 폭탄을 피하기 위해서 통신사에서 내가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를 알아보신 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영상통화 시간은 얼마나 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