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스마트폰 tv연결하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핸드폰을 기준으로 설명드리지만 LG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같은 방법으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화면을 TV에 연결해서 보고 싶은 경우가 생기는데요. 특히 유튜브 영상을 볼 때 스마트폰 화면이 너무 작거나 노안 때문에 눈이 피로해 지시는 경우 꼭 아래에서 사용해 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스마트폰 TV 연결하기 방법은 버튼 하나만 누르면 자동으로 되기 때문에 굉장히 간단한데요. 저도 1시간이 넘는 유튜브 영상을 볼 때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랍니다. 확실히 핸드폰으로 티비에 연결해서 보니까 눈도 거의 아프지 않고 스마트폰을 들고 있을 필요가 없기 때문에 손목을 사용할 일이 없어 굉장히 편리합니다.

 

스마트폰 tv연결하기

 

먼저 핸드폰을 tv에 연결하기 전에 확인해 주셔야 할게 있는데요. 구형 tv 제품의 경우 스마트폰 연결이 안되기 때문에 반드시 스마트 tv에 연결하셔야 합니다. 스마트 TV는 단순히 인터넷을 일반 TV에서 인터넷을 결합한 제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휴대폰 또한 다른 기기와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야 하는데요. 구형 핸드폰부터 최근에 출시된 스마트폰까지 기본적으로 연결 기능이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바로 진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아래에서 스마트폰을 tv에 연결해 보겠습니다.

 

스마트폰 tv연결하기

 

내 핸드폰을 티비에 연결하기 위해서는 한가지 설정만 해주시면 되는데요. 먼저 스마트폰 맨 위에 있는 상단바(상태표시줄)를 아래로 쭉 내려 줍니다. 

스마트폰 tv연결하기 방법

 

그러면 상태창이 하나 나오는데 여기서 와이파이, 블루투스, 모바일 핫스팟 등 연결에 관해서 설정할 수 있는데요. 갤럭시 스마트폰 tv연결하기를 하기 위해서 Smart View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LG 엘지 핸드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Miracast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삼성폰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 Smart view 메뉴가 없다면 같은 기능인 Screen Mirroring 목록을 눌러 주시면 되겠습니다.

스마트폰 tv연결하기 방법1

 

휴대전화 화면을 다른 기기에 공유하는 기능을 미러링 이라고 하는데요. 미러링으로 연결하기 위해서 기기를 찾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더군요. 아래에 기기들이 뜰 때까지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 tv연결하기 방법2

 

그리고 아래에 다른 디바이스 목록들이 쭉 나오면 여기서 내가 사용하는 TV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LG 스마트티비를 사용 중인데요. 다른 스마트 TV 제품들도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스마트폰 tv연결하기 방법3

 

스마트뷰에서 티비를 선택하면 맨 밑에 Smart View로 미러링 시작 이라는 메시지가 나오는데요. 우측 하단에 지금 시작 문구를 터치해 줍니다. smart view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휴대전화에서 표시되는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개인정보와 관련된 비밀번호, 결제 정보, 사진, 메시지, 음성 등이 포함된다고 하니 꼭 내 집의 tv와 연결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스마트폰 tv연결하기 방법4

 

지금 시작을 누르면 아래 화면처럼 연결중.. 문구가 나오는데 조금 기다려 주신 후 TV 화면으로 넘어가 주시면 됩니다.

스마트폰 tv연결하기 방법5

 

이제 TV 화면을 보게되면 하단에 내 스마트폰이 TV에 연결 중 이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오른쪽 아래의 거절 버튼을 눌러서 미러링을 중단하실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 tv연결하기 방법6

 

잠시 후 방영중인 프로그램이 꺼지고 검은색 배경이 나타나는데요. 문제가 생긴것은 아니니 TV에 내 스마트폰 화면이 보일 때 까지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 tv연결하기 방법7

 

30초 정도 기다리시면 아래 사진처럼 TV에 핸드폰 화면이 미러링 된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화면을 넘기거나 앱을 실행하면 똑같이 TV 화면에 보이게 됩니다.

스마트폰 tv연결하기 방법8

 

스마트폰 TV 연결하기를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영상 시청을 목적으로 하시는데요. 현재 가장 인기 있는 동영상 플랫폼인 유튜브를 틀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앱을 터치해서 실행하시면 자동으로 유튜브 티비연결이 완료됩니다.

스마트폰 tv연결하기 방법9

 

tv에 보이는 화면이 핸드폰 세로모드로 보이기 때문에 화면이 다 차지 않아서 불편해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자동 회전 기능을 켜주시면 세로로 전환할 수 있어서 tv화면이 꽉 차게 됩니다. 스마트폰 상단바를 아래로 내려주신 후 자동 회전 메뉴를 터치해 주세요.

스마트폰 tv연결하기 방법10

 

그리고 핸드폰 화면을 가로로 회전하면 아래 사진처럼 tv화면이 꽉 차게 보이실 겁니다. 이제 원하는 유튜브 동영상을 터치해 선택해 주세요.

스마트폰 tv연결하기 방법11

 

유튜브 전체 모드로 본 tv화면입니다. 이제 스마트폰으로만 보시던 동영상, 사진, 등을 TV를 이용해서 시청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정말 편한 기능이니 시청시간이 긴 동영상을 보셔야 하는 경우 스마트폰 TV연결하기 기능을 꼭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 tv연결하기 방법12

 

한가지 꿀팁을 하나 더 드리자면 Smart view에서 연결을 일시적으로 중지하거나 휴대폰 화면 비율을 조절, 연결 해제를 하실 수 있는데요. 핸드폰 화면을 보시면 파란색 재생 아이콘이 보이실 겁니다. 화면을 떠다닌다는 의미로 플로팅 아이콘이라고 하는데요. 이 아이콘을 터치해 주세요.

smart view 기능

 

그러면 공유 일시정지, 휴대전화 화면 비율, 연결 해제 메뉴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원하는 기능을 설정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핸드폰 영상이 끝나고 원래 tv로 되돌리고 싶은 분들은 연결 해제 목록을 눌러 주시고 여백 때문에 화면 비율을 조정하고 싶은 분들은 휴대전화 화면 비율 목록을 선택해 주세요. 스마트폰 tv연결을 일시적으로 중지하고 싶으신 경우 공유 일시정지 메뉴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smart view 상세 기능

 

추가적인 설정을 원하시는 분들은 위쪽의 화면에서 Smart View 창의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화면비율, 플로팅 아이콘 실행 유무, 문의하기, 스마트뷰 버전 정보 등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여기서 필요한 메뉴를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smart view 톱니바퀴 기능

 

지금까지 스마트폰 tv연결하기 방법(유튜브 티비연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삼성, LG 등 각 회사에서 제공하는 미러링 기능을 사용하면 간단하게 휴대폰과 TV를 연결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 따라하시다가 모르거나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아래 댓글로 문의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