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줌(Zoom) 화상회의 다운로드 및 참여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줌은 Zoom Video Communications 사에서 화상회의를 목적으로 개발한 프로그램입니다. 최근 비대면 경향이 강해지면서 화상회의뿐만 아니라 화상수업, 화상전화 등으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줌 화상회의는 원래 유료 프로그램이지만 일정 부분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거 같습니다.

 

줌 화상회의를 다운로드하는 사람은 크게 두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줌 화상회의를 주재하는 호스트(Host)이고 다른 하나는 호스트가 만든 방에 들어가는 사람을 참여자라고 합니다. 호스트는 방을 직접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줌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단순히 방에 들어가기만 하는 참여자들은 회원가입 없이 줌 홈페이지에서 어플이나 프로그램을 무료로 설치하시기만 하면 줌 화상회의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줌 화상회의 다운로드 및 참여방법

 

줌 화상회의 다운로드는 PC(컴퓨터)나 모바일(핸드폰)로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화상회의를 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인 만큼 오디오와 비디오 기능이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PC(컴퓨터)나 노트북으로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아래에서 줌 화상회의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줌 화상회의 다운로드 및 참여방법

호스트는 참여자든 줌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줌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줌 화상회의 다운로드 및 참여방법1

먼저 인터넷 검색창에 'Zoom'을 검색하신 후 아래 보이는 홈페이지에 접속해 줍니다.

 

 

줌 화상회의 다운로드 및 참여방법2

줌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건데요. 홈페이지 위쪽에 솔루션에 들어간 다음 회의 및 대화 목록을 눌러 줍니다.

 

줌 화상회의 다운로드 및 참여방법3

회의 및 대화에 들어오신 후 화면을 아래로 조금 내리신 후 회의용 Zoom(줌) 클라이언트 다운로드를 클릭해 줍니다.

 

줌 화상회의 다운로드 및 참여방법4

이제 줌 화상회의 다운로드를 하실 수 있는데요. 열기 버튼을 눌러 주세요.

 

 

줌 화상회의 다운로드 및 참여방법5

이제 위에처럼 줌 화상회의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인터넷 속도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지만 저는 대략 30초 정도가 걸렸던 거 같네요.

 

줌 화상회의 다운로드 및 참여방법6

줌 화상회의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위와 같은 창이 하나 뜰 겁니다. 회의 참가, 로그인 버튼이 보이실 텐데 호스트로 화상회의를 만드실 분들은 로그인 버튼을 눌러주시고 참여자로 화상회의에 참여하고 싶은 분들은 회의 참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저는 '회의 참가'로 진행해 보겠습니다.

 

줌 화상회의 다운로드 및 참여방법7

이제 간단한 과정을 거치면 줌 화상회의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회의 참가' 문구 바로 아래에 화상회의 아이디를 입력해 주시고 아래에는 내 이름을 입력해 줍니다. 마지막으로 참가 버튼을 누르시면 줌 화상회의 참여가 완료됩니다.

 

줌 화상회의 다운로드 및 참여방법8

줌 화상회의의 가장 큰 목적은 서로 마주 보고 대화하는 것이기 때문에 '비디오를 사용하여 참가'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영상으로 대화하고 싶지 않다면 '비디오를 사용하지 않고 참가'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줌 화상회의 다운로드 및 참여방법9

이제 오디오 회의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하셔야 되는데요. 전화 통화나 컴퓨터 오디오 둘 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컴퓨터 오디오 목록을 눌러주신 후 '컴퓨터 오디오로 참가'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줌 화상회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화상회의를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모바일보다는 PC로 하시기 때문에 PC 기준으로 설명드렸습니다. 만약 모바일(스마트폰)로 줌 화상회의에 참여하실 분들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다른 앱스토어에 들어가셔서 앱을 설치하신 후 바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