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께서 갤럭시워치2의 출시일에 대해서 궁금해하셨을겁니다.
2019년 8월 갤럭시워치가 처음 출시된 이후로 그 후속작은 나오지 않았는데요
2019년 8월에 갤럭시워치 액티브만 출시되었습니만 두번째시리즈라 보긴 어렵습니다
갤럭시워치 액티브와 갤럭시워치의 차이는 회전식 베젤링의 유뮤인데
갤럭시워치 액티브는 회전식 베젤링이 없고 갤럭시워치만 회전식 베젤링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갤럭시워치의 종류로는 총 6종류가 나온다고 하는데요
전의 종류보다 종류가 더 많아졌는데 그 이유는 5G모델 때문이라고 추정되고 있습니다.
갤럭시워치1 만 해도 42mm와 46mm 모델이 있는데 각각 블루투스 모델과 셀룰러 모델로 나뉘어집니다.
여기에 5G 모델이 추가된다면 6종류가 되는 겁니다.
모델번호는 SM-R840으로 확인되었는데요
갤럭시워치 SM-R800 부터 시작하는 블루투스 버전의 후속작임을 알수있습니다.
제품 색상은 총 4가지로 블랙, 실버,골드, 핑크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에 출시될 갤럭시워치2의 신기능에서는 Always On Display가 도입될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작년에 출시되었던 경쟁제품인 애플워치5는 화면이 항상 켜져있는것이 가능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삼성은 패스트팔로워로서 이번에 화면이 계속 켜지는 Always On Display를 적용할겁니다.
배터리부분에서는 비슷한 용량인데 배터리 사용시간은 약 4일 정도입니다.
전작보다 하루정도 더 늘어난 용량인데요 1주일이나 그이상이면 더좋겠지만 4일도 꽤 긴 시간이라 생각합니다.
갤럭시워치2의 출시일이 미뤄진이유는 신기술의 도입때문이라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혈압이나 혈당 심전도 등등을 재는 건강관련기능문제일 확률이 높은데
애플워치5같은 경우는 해외에서 사용가능하지만 국내에서는 사용이 불가한데 건강관련 규제가 있기 때문입니다.
비슷한 이유로 혈압 혈당 관련 기능은 갤럭시워치 액티브에 들어가 있는데 해외에서는 사용할 수 있지만 국내는 법적인 규제때문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국내규제때문에 갤럭시워치2가 아닌 갤럭시워치 액티브가 출시된것이라 생각합니다.
이제 곧 출시될거라고 하는데 국내규제가 완화되서 더 많은 헬스 건강기능이 확대될거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헬스기능엔 혈압이나 혈당관련 정보가 필수이기 때문에 스마트워치 시장에 큰 변화를 줄거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