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Zoom 화상회의 다운로드 및 참여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Zoom(줌)은 화상회의를 목적으로 Zoom Video Communications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입니다. 최근 화상수업을 목적으로도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Zoom 화상회의는 일정 부분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 거 같습니다.

 

Zoom 회상회의를 다운로드 하는 사람들은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화상회의를 주재하는 사람을 호스트(host)라고 하며 그 회의에 들어가는 사람을 참여자라고 합니다. 호스트는 Zoom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셔야 하지만 참여자들은 따로 회원가입 없이 Zoom 홈페이지에서 어플이나 프로그램을 무료로 설치하기만 하면 Zoom 화상회의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Zoom 화상회의 다운로드 및 참여방법

 

Zoom 화상회의 다운로드는 PC 나 모바일(휴대폰)로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화상회의인 만큼 비디오와 오디오 기능이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PC(컴퓨터)나 노트북으로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지금부터 아래에서 Zoom 화상회의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Zoom 화상회의 다운로드 및 참여방법

호스트든 참여자든 Zoom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Zoom 공식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셔야 합니다.

 

Zoom 화상회의 다운로드 및 참여방법1

먼저 검색창에 'Zoom'을 검색해 주신 후 아래 보이는 홈페이지에 들어가 줍니다.

 

 

 

Zoom 화상회의 다운로드 및 참여방법2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요. 홈페이지 위쪽에 있는 솔루션에 들어가신 다음 회의 및 대화를 클릭해 줍니다.

 

Zoom 화상회의 다운로드 및 참여방법3

그리고 화면을 아래로 조금 내리시고 '회의용 Zoom 클라이언트 다운로드'를 눌러 줍니다. 

 

Zoom 화상회의 다운로드 및 참여방법4

이제 Zoom 화상회의 다운로드를 하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창이 보이면 열기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Zoom 화상회의 다운로드 및 참여방법5

그러면 위에처럼 Zoom 화상회의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PC에 따라 다르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1분 정도 걸렸던 거 같습니다. 

 

Zoom 화상회의 다운로드 및 참여방법6

Zoom 화상회의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회의 참가, 로그인 버튼이 보이실 텐데 호스트로 화상회의 방을 만드실 분들은 로그인을 눌러주시고 회원가입 없이 참여자로 화상회의에 참여하고 싶은 분들은 회의 참가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회의 참가로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Zoom 화상회의 다운로드 및 참여방법7

이제 Zoom 화상회의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위쪽에 회의 아이디를 입력해 주시고 아래에는 이름을 입력해 줍니다. 그리고 참가 버튼을 누르시면 Zoom 화상회의 참여가 완료됩니다.

 

Zoom 화상회의 다운로드 및 참여방법8

Zoom 화상회의는 서로 마주 보고 소통하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비디오를 사용하여 참가' 버튼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영상을 사용하고 싶지 않다면 '비디오를 사용하지 않고 참가' 버튼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Zoom 화상회의 다운로드 및 참여방법9

마지막으로 오디오 회의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전화 통화나 컴퓨터 오디오 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는데 '컴퓨터 오디오로 참가'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Zoom 화상회의 다운로드 및 참여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PC 기준으로 쭉 설명드렸는데요. 휴대폰(스마트폰)으로 Zoom 화상회의를 이용하실 분들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등 앱스토어에 가셔서 앱을 다운로드 하시고 바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