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재난문자 안오는 이유 해결방법 및 긴급재난문자 소리변경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긴급적인 재난이 발생했을 때 정부에서 소방청과 협의하여 긴급 문자 메시지를 보내줍니다. 하지만 어떤 분들은 다른 사람들은 다 오는데 나만 재난문자가 안오는 경우가 있다고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나에게만 재난문자가 안오는 이유는 스마트폰(휴대폰)에서 긴급재난문자와 안전안내문자를 차단했기 때문입니다. '나는 차단한 적 없는데?'라고 하실 수도 있겠지만 실수로 혹은 아주 오래전에 차단하셔서 기억이 나지 않으시는 걸 수도 있는데요. 다른 사람은 오는데 나만 재난문자가 오지 않는다면 내 스마트폰에서 차단했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재난문자 안오는 이유

 

긴급재난문자 설정방법은 정말 간단하기 때문에 휴대폰을 잘 다루지 못하시는 분들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지금부터 아래에서 갤럭시 스마트폰 재난문자 안오는 이유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재난문자 안오는 이유 해결방법

 

▼먼저 갤럭시 휴대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메시지 앱을 터치해 줍니다.

재난문자 안오는 이유1

 

메시지 앱에 들어오신 후 오른쪽 위에 있는 점 3개(더 보기)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재난문자 안오는 이유2

 

그러면 삭제, 모두 읽음으로 표시, 별표 표시한 메시지, 설정, 문의하기 메뉴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설정을 터치해 줍니다.

재난문자 안오는 이유3

 

메시지 설정에 들어오셨으면 아래쪽에 있는 긴급 알림 설정 목록을 터치해 주세요.

재난문자 안오는 이유4

 

이제 재난문자가 안오는 이유에 대해 아실 수 있는데요. 위쪽에 사용 안 함으로 설정되어 있으신 분들은 긴급재난문자와 안전안내문자를 차단해 두었기 때문에 오지 않았던 것입니다. 재난문자를 다시 받으실 분들은 사용 안 함 오른쪽이 활성화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재난문자 안오는 이유5

 

사용 중으로 표시되었는지 확인하신 후 아래의 긴급재난문자안전안내문자의 활성화버튼이 켜져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화면과 같이 설정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스마트폰을 소리로 설정하시면 재난문자도 소리로 설정되기 때문에 재난문자 소리설정을 따로 해주실 필요는 없습니다.

재난문자 안오는 이유6

 

지금까지 재난문자 안오는 이유 해결방법 긴급재난문자 소리설정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