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KT 집전화(유선전화) 해지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집전화 해지방법에는 3가지가 있는데요. KT 고객센터로 전화를 거시서나 인터넷으로 해지신청을 하시거나 직접 KT전화국에 직접 방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KT 고객센터에 전화하는 방법이 가장 많이 사용되는데요.
직접 KT전화국에 방문하는것은 운영시간이 있기 때문에 상황이 여의치 않을 수 있고 인터넷으로 해지신청을 해도 KT 담당자와 통화를 하셔야 하기 때문에 직접 KT 고객센터에 전화를 거시는게 가장 빠른 방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물론 고객센터도 바쁠때는 연결이 잘 되지 않기도 하지만 최근엔 연결이 바로 바로 되는 거 같습니다.
먼저 아래의 KT 고객센터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어주세요.
KT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위의 사진처럼 검색해 보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국번없이 입력하셔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KT 고객센터 전화번호 : 국번없이 100
KT 고객센터에 전화를 거셨다면 이제 아래에서 KT 집전화(유선전화) 해지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KT 고객센터에 전화가 연결되면 안내멘트(ARS 자동응답시스템)가 나옵니다.
유선상품 : 1번 / 휴대폰 : 2번 → 유선상품 1번을 누릅니다.
보는 것 : 1번 / 누르는 것 : 2번 / 말로하는 것 : 3번 → 누르는 2번을 선택합니다.
가입신청 : 1번 / 고장 : 2번 / 요금 : 3번 / 이사, 변경, 유뮤선 : 4번 / 국제전화 : 5번 / 해지 : 6번 / 상담사 : 0번 → 여기서 해지6번을 눌러주시거나 잘 모르시는 분들은 상담사 0번을 눌러 상담사와 직접 통화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전에 먼저 명의자와 해지신청자가 다른경우 명의자에게 KT 고객센터에서 연락이 올것을 미리 알려주셔야 합니다. 앞이 절차가 완료되고 전화연결이 되면 상담사는 사용자의 상황을 판단하고 해지방어카드를 들고나옵니다. 직원의 말투가 친절할수록 금액이 싸다는 생각이 들어 해지하지 말까? 하는 생각이 드시겠지만 완고하게 필요없다고 하셔야 합니다. 필요없는 집전화를 해지하는것이 가장 큰 이득이라고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KT 고객센터 상담사가 아무리 회유해도 공짜라도 필요없다는 마음으로 완강하게 해지하겠다고 말씀하셔야 합니다.
집전화를 해지할 수 밖에없는 상담사는 명의자에게 따로 확인전화를 겁니다. 대리인인 경우 명의자에게 확인이 될때까지 기다리셔야 합니다. 확인이 끝나면 신분증 사본을 팩스로 보내달라고 합니다. KT 명의 휴대폰이 있고 본인인증이 되면 안보내실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신분증 사본을 보내실 때 주민번호 뒷자리는 지우고 보내셔도 됩니다. 집전화에 보증금이 걸려있는 경우 명의자의 계좌번호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KT 집전화 해지준비물 : 해지할 KT집전화번호, 명의자, 신분증, 집주소, 보증금있을 경우 환급받을 명의자의 계좌번호
해지신청자가 명의자와 다른 경우 KT 집전화 해지준비물 : KT집전화번호, 명의자 주민번호, 명의자 전화주소, 보증금이 있을 경우 명의자의 통장계좌번호
해지가 완료되면 휴대폰으로 해지신청완료 문자를 받습니다. 보증금은 두 번 나눠서 환급받습니다. 일반적으로 1차는 일주일내로 받고 2차는 다음 달내로 받는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KT 집전화(유선전화) 해지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하는 방법은 크게 어렵지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해지하실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