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오늘은 갤럭시 핸드폰 통화 중 녹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는 기본적으로 전화 앱이 설치되어 있는데요. 여기서 무료로 통화 중 녹음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갤럭시 전화 앱은 통화 음질이나 녹음파일 저장 등의 기능이 아주 뛰어난데요. 그래서 별도로 통화 중 녹음 어플(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아주 편리합니다.

 

보통 갤럭시 통화 녹음 기능의 목적은 지인해 했던 말을 기록해 증거로 남겨두기 위해서 사용합니다. 하지만 갤럭시 핸드폰 통화 중 녹음 기능을 미리 알고 있지 않으면 순간적으로 대화를 녹음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방법은 아주 간단하지만 순간적으로 기억이 안 날 수 있기 때문에 잘 알아 두시는 게 필요합니다.

 

갤럭시 핸드폰 통화 중 녹음 방법

 

예전엔 저도 통화 중 녹음 방법을 몰라서 인터넷으로 계속 찾아봤던 기억이 있는데요. 방법을 알아보고 나니 정말 쉽더군요. 추가적으로 녹음 파일의 저장 위치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녹음은 했지만 어디에 저장되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았거든요.

 

갤럭시 스마트폰을 잘 다루지 못하시는 분들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거예요.지금부터 갤럭시 핸드폰 통화 중 녹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핸드폰(스마트폰) 통화 중 녹음 방법

 

▼먼저 제가 설명해 드리는 방법은 t전화 앱이 아닌 갤럭시 휴대폰에 설치된 기본 전화 앱으로 진행한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아는 친구나 지인들에게 전화를 걸 때 휴대폰 화면을 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건데요. 여기서 녹음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참고로 전화가 올 때 또한 비슷한 화면이 나오고 녹음 방법 또한 동일합니다.

갤럭시 핸드폰 통화 중 녹음 방법1

 

상대방이 전화를 받기 전에 녹음을 하면 바로 녹음되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과의 통화가 연결된 후에 녹음이 시작됩니다.

갤럭시 핸드폰 통화 중 녹음 방법2

 

상대방이 전화를 받게 되면 통화시간 오른쪽에 녹음 시간이 보이게 됩니다. 저는 통화가 되고 바로 녹음을 했기 때문에 통화시간과 녹음시간이 동일한데요. 저와 같이 통화 전에 녹음을 하셔도 되지만 통화 중간에 녹음을 틀어 놓으셔도 상관없습니다. 이제 아래에 통화 종료 버튼을 눌러줍니다. 녹음 기록은 통화를 종료할 때 자동으로 휴대폰 파일에 저장되기 때문에 따로 녹음을 저장해 주시지 않아도 됩니다. 

갤럭시 핸드폰 통화 중 녹음 방법3

 

통화를 종료하면 휴대폰에 알림이 하나 오게 되는데요. 통화 종료 화면에서는 보이지 않고 휴대폰 상태표시줄에 보이게 됩니다.

갤럭시 핸드폰 통화 중 녹음 방법4

 

휴대폰 화면 맨 위의 상태표시줄을 손가락으로 내리시면 통화 녹음 완료 알림이 오신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내장 메모리에 녹음 파일이 저장되었다고 나오는데요. 그럼 녹음 파일의 위치는 어디에 있는걸까요?

갤럭시 핸드폰 통화 중 녹음 방법5

 

이제 통화 중 녹음 파일 위치가 어디에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화기록에 가셔서 녹음한 상대방의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 핸드폰 통화 중 녹음 방법6

 

그러면 아래에 전화, 메시지, 영상통화, 연락처 정보 아이콘이 나오는데요. 네 번째에 있는 연락처 정보 아이콘을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 핸드폰 통화 중 녹음 방법7

 

그러면 아래에서 녹음한 상대방과의 통화기록들이 전부 보이게 되고 첫 번째 기록 오른쪽에 녹음 버튼을 눌러 줍니다.

갤럭시 핸드폰 통화 중 녹음 방법8

 

재생 버튼을 눌러 녹음한 내용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다른 녹음 파일들도 찾고 싶다면 아래의 저장 폴더로 이동을 터치해 주세요.

갤럭시 핸드폰 통화 중 녹음 방법9

 

그러면 내 통화 녹음파일들이 전부 보이게 되는데요. 순서의 기준이 없기 때문에 원하는 통화 파일 목록을 찾기 힘들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정렬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오른쪽 위의 점 3개(더 보기)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 핸드폰 통화 중 녹음 방법10

 

그러면 편집, 공유, 폴더 만들기, 정렬, 저장공간 분석, 휴지통, 설정 목록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정렬을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 핸드폰 통화 중 녹음 방법11

 

대부분 시간을 기준으로 정렬하시는 게 알아보기가 편한데요. 정렬 방식을 로 지정해 주시고 순서를 내림차순으로 설정합니다. 저와는 다르게 정렬하고 싶다면 원하는 방식을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모두 선택이 완료되면 완료를 터치해 줍니다. 그러면 녹음 파일들이 시간에 맞게 최신순으로 잘 정렬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파일을 누르신 후에 녹음 내용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핸드폰 통화 중 녹음 방법12갤럭시 핸드폰 통화 중 녹음 방법13

 

지금까지 갤럭시 핸드폰 통화 중 녹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전화 중에 지인과의 약속을 기록해 둬야 하는 일이 생긴다면 위의 방법을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 가지 꿀팁을 드리자면 저는 위에서 녹음 파일을 통화 기록 목록을 통해서 들어갔는데요. 휴대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내 파일 > 오디오 > Call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녹음 파일뿐만 아니라 휴대폰에 저장된 모든 파일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전화번호 옮기는 방법 - 연락처 옮기기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전화번호 옮기는 방법 - 연락처 옮기기

갤럭시 핸드폰을 사용하다 보면 갑작스러운 사고로 휴대폰이 고장 나거나 기기에 오류가 발생해서 연락처 목록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저는 핸드폰 수명이 다 되어버려서

changwoos.tistory.com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전화번호 연락처 차단, 수신거부 해제 방법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전화번호 연락처 차단, 수신거부 해제 방법

갤럭시 휴대폰(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모르는 전화번호로 전화가 오기도 하는데요. 이런 경우 광고 스팸 성의 전화번호일 확률이 높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모르는 번호들을 수신거부 즉 차�

changwoos.tistory.com

핸드폰 글씨 크기 조절(핸드폰 글자 크기 조절) 크게 키우기 방법

 

핸드폰 글씨 크기 조절(핸드폰 글자 크기 조절) 크게 키우기 방법

핸드폰을 사용하다가 작은 글씨 크기 때문에 불편하셨던 적이 있으신가요? 특히 나이를 좀 드신 어르신들이나 저희 부모님처럼 눈이 침침하시고 안 좋으신 분들은 작은 글씨를 볼 때 자연스럽��

changwoos.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