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다음메일이라고 불리는 한메일은 다음이 제공하는 전자우편 서비스로 오랫동안 많은 분들에게 이용되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카카오가 다음을 인수하면서 한메일이 사라질 것이라는 예측도 있었는데요.

 

실제로 카카오메일이 등장하면서 '한메일이 카카오메일로 대체되는 것 아닌가?'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카카오 측은 기존의 한메일을 따로 운영해 나간다고 밝힌 바가 있습니다.

 

카카오 측이 한메일을 없애지 않겠다는 정책을 밝혔기 때문에 향후 몇 년간은 한메일이 사라질 우려가 없으니 안심하시고 한메일을 이용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한메일 바로가기

 

저도 가끔 한메일에 접속할 때 한메일 바로가기를 이용하는데요. 여러분도 한메일 바로가기를 통해 접속도 해 보시고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www.hanmail.net

한메일 바로가기의 방법에는 기본적으로 2가지가 있습니다. PC(컴퓨터)에서와 모바일(휴대폰)을 통해 접속할 수 있는데요. PC의 경우에는 대부분 다음 웹브라우저를 통해 이용하고 모바일의 경우에는 브라우저와 앱을 이용해 한메일 바로가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한메일은 기본적으로 무료 이메일 서비스를 제공하며 IMAP, POP3 설정도 가능해 사용할 수 있는 폭이 넓어 좋은 거 같습니다.

 

지금부터 한메일 바로가기 - www.hanmail.net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메일 바로가기 - www.hanmail.net

 

먼저 PC에서의 한메일 바로가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컴퓨터(PC)에서는 다음 홈페이지를 통해 한메일에 접속하는 것이 편리한데요.

한메일 바로가기2

다음 메인 홈페이지에 들어가신 후 여러가지의 카테고리 중 메일 목록을 클릭해 줍니다. 참고로 주소에 다이렉트로 www.hanmail.net으로 로 접속하시게 되면 다음 홈페이지가 나오니 mail.daum.net으로 접속하신 후 한메일 바로가기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한메일 바로가기3

그리고 로그인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한메일 바로가기4

다음으로 카카오계정이나 Daum 아이디 로그인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다음 아이디로 로그인해보겠습니다.

 

 

 

 

 

한메일 바로가기5

다음 계정의 아이디비밀번호를 입력하신 후 아래 로그인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한메일 바로가기6

로그인을 완료하시면 이제 다음메일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받은메일함이 나오는데요. 왼쪽에서 내게쓴메일함, 보낸메일함, 임시보관함, 스팸메일함, 휴지통 등도 보실 수 있습니다.

 

 

 

 

 

한메일 바로가기7

 

맨 위에서 왼쪽의 메일쓰기 버튼을 눌러 상대방에게 메일을 작성하실 수도 있습니다.

 

한메일 바로가기 - 모바일

한메일 바로가기8

이제 모바일에서 한메일 바로가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다음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신 후 카테고리 오른쪽 끝에 줄 3개(더 보기)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한메일 바로가기9

그리고 내 계정 정보 아래에 있는 메일을 눌러 줍니다.

 

 

한메일 바로가기10

그러면 모바일 역시 받은메일함이 먼저 보이게 되는데요. 오른쪽 아래에 연필 버튼을 터치하시면 메일 쓰기가 가능합니다. 전체메일함을 보고 싶으시다면 왼쪽 위의 줄 3개(더 보기)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한메일 바로가기11

그러면 PC에서와 마찬가지로 다른 메일함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한메일 바로가기12한메일 바로가기13한메일 바로가기14한메일 바로가기15

모바일에서는 한메일 바로가기를 다음 홈페이지를 통해 메일함에 들어가실 수도 있지만 따로 'Daum- Mail'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시면 아주 쉽고 빠르게 hanmail에 접속하실 수 있는데요.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다른 앱 스토어에 들어가 '다음 메일'을 검색하신 후 설치 버튼을 누르시면 다음 메일 앱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메일 앱은 빠르게 접속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장점들을 가지고 있으니 사용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한메일 바로가기 -  www.hanmail.net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마음껏 한메일을 이용해 보세요. 

 

한메일 주소 :  https://mail.daum.net/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다음 글자 크기 조절(다음 글씨 크기 변경) 크게 키우기 방법

 

다음 글자 크기 조절(다음 글씨 크기 변경) 크게 키우기 방법

휴대폰(핸드폰)으로 다음앱을 켤 때 글자 크기가 너무 작아서 불편하셨던 적이 있으신가요? 특히 나이 드신 어르신들이나 저희 부모님처럼 눈이 침침하고 안 좋은 분들은 작은 글자를 찡그려서

changwoos.tistory.com

다음 검색기록 방문기록 삭제 및 보기 방법

 

다음 검색기록 방문기록 삭제 및 보기 방법

다음 앱을 사용하다 보면 검색창 밑에 내가 검색한 검색기록들이 나오는데요. 이 검색기록들을 삭제하고 싶은 분들이 종종 있는 거 같습니다. 다행히도 이 검색기록들은 다음 앱에서 간단하게 �

changwoos.tistory.com

다음 다크모드 해제 및 설정 방법(다음 앱 다크모드 해제)

 

다음 다크모드 해제 및 설정 방법(다음 앱 다크모드 해제)

최근에 다음이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다음 앱에서 다크모드가 추가되었는데요. 그래서 저도 한번 적용해서 사용해 봤는데 다음 앱에서는 아직 완전하게는 적용되지 않는 거 같습니다. 다음 다

changwoos.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