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 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톡(카톡) 오픈채팅 검색 및 들어가기 입장 방법(PC/모바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은 익명으로 만나고 채팅할 수 있는 오픈채팅이란 기능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이 오픈채팅은 별다른 조건없이 누구나 쉽게 만들고 입장(들어가기)할 수 있어서 굉장히 많이 사용되고 있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원래는 친목도모를 위해 만들어졌지만 요새는 자격증, 주식, 부동산등 필요한 정보공유의 목적이나 광고, 상담 등 돈을 목적으로도 오픈채팅방을 이용하시곤 하는데요. 그래서 주로 자격증 공부를 하고 있는 학생이나 사업을 운영하는 분들이 오픈채팅방을 만들거나 들어가는 거 같습니다. 오픈채팅은 모바일(휴대폰)뿐만 아니라 pc(컴퓨터)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참고 : 카톡 오픈채팅 만들기, 오픈카톡 하는법(익명) )

 

카톡 오픈채팅 만들기, 오픈카톡 하는법(익명)

카톡 오픈채팅에 대해 알고계신가요? 카카오톡은 보통 지인과 친구들과의 연락용으로 주로 쓰이는데요. 카카오톡은 굳이 친구들만이 아니라 모르는 사람들이랑 익명으로 대화할수있는 카톡 오

changwoos.tistory.com

 

 

카카오톡(카톡) 오픈채팅방 검색 및 들어가기 방법 - 모바일버전

 

▼먼저 스마트폰(휴대폰)에 설치된 카카오톡 앱을 터치해 실행시켜 주시고 맨 아래에서 말풍선(채팅목록)을 선택하신 후 오른쪽 위에 있는 말풍선+(새로운 채팅)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그러면 일반채팅, 비밀채팅, 오픈채팅 목록이 나오는데요. 오픈채팅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이제 오픈채팅방을 만들거나 들어갈 수 있는데요. 오른쪽 위의 돋보기(검색 기능)버튼을 터치해 키워드를 검색한 후 원하는 오픈채팅방에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반대로 내 오픈채팅방을 만들고 싶으시다면 돋보기 아래의 +만들기 버튼을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돋보기(검색) 버튼을 터치해 주시면 채팅방 이름/소개, 태그 등을 검색하라는 메시지가 나오는데요. 저는 '자격증' 이라고 검색해 보겠습니다. 참고로 밑에 나오는 목록은 제가 최근에 검색한 것들인데요. 오른쪽에 전체 삭제나 X버튼을 눌러 삭제 시킬 수 있습니다.

 

'자격증'이라고 검색하면 카카오톡이 추천하는 오픈채팅방들을 먼저 보여 주는데요. 원하는 오픈채팅방이 나오지 않을 경우 검색창 밑에 그룹채팅, 1:1채팅. 프로필, 포스트 등을 활용해 세부 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또 바로 밑에 추천, 최신, 좋아요 등도 활용하여 중복으로 세부검색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한가지 꿀팁을 드리자면 좋아요 오른쪽에 참여코드 채팅방 제외 버튼이 있는데요. 내가 들어갈 오픈채팅방의 참여코드(비밀번호)를 모르는 경우 이 버튼을 터치하면 더 빠르게 검색결과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이제 저는 임의의 오픈채팅방을 하나 터치해 들어가보겠습니다.

 

오픈채팅방을 터치해 주시면 아래사진처럼 화면이 나오는데요. 맨 아래의 그룹 채팅 참여하기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참고로 1:1채팅의 경우 1:1채팅 참여하기 버튼을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카카오톡 오픈채팅의 프로필 설정을 하셔야 하는데요. 카카오프렌즈 프로필이나 내 카카오톡 계정 프로필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직접 새로운 오픈프로필을 만들 수도 있네요. 개인정보때문에 카톡 계정 프로필이 보이기 꺼리시는 분들은 카카오프렌즈 프로필을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이제 오픈채팅방에서 사용할 이름(닉네임)을 정해주셔야 하는데요. 20글자 이내로 간단하게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입력 후 오른쪽 위의 완료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카톡 오픈채팅방에 들어오게 됩니다.  

 

 

카카오톡(카톡) 오픈채팅 검색 및 들어가기 방법 - PC버전

 

PC에서 카카오톡 로그인을 하신 후 채팅목록에서 오른쪽 위의 말풍선2개(오픈채팅)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그러면 아래사진 처럼 나오는데요. 맨 위에서 검색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고요. 반대로 밑의 + 버튼을 터치해 주시면 내 오픈채팅방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저는 '자격증' 이라고 검색해봤는데요. 모바일과 같은 검색결과가 나오고 있네요. 오른쪽 위의 아래화살표 버튼을 클릭하셔서 세부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바일과 달리 참여코드와 최신, 좋아요로 세부검색을 할 수 없는건 조금 아쉽네요.

 

지금까지 카카오톡(카톡) 오픈채팅 검색 및 들어가기 입장 방법(PC/모바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한가지 꿀팁을 드리자면 오픈채팅방 목록에 가서 보시면 방금대화나 30분전 1시간전 이런 문구가 보이는데요. 이건 그 오픈채팅방 사람들이 방금 대화했거나 30분전 1시간전이 마지막 대화라는 의미입니다.

 

친목도모 등을 목적으로 더 활발하게 대화하는 오픈채팅방에 들어가고 싶으시다면 마지막 대화 시간이 짧은방을 선택해 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참여코드(비밀번호) 설정 만들기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참여코드(비밀번호) 설정 만들기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 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참여코드(비밀번호) 설정하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픈채팅방을 만들고 나면 모르는 사람들이 들어오지 못하게 원하는 ��

changwoos.tistory.com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최대 인원 수 설정 인원 제한 조절 변경 방법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최대 인원 수 설정 인원 제한 조절 변경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최대 인원 수 설정 인원 제한 조절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에는 모르는 사람들끼리 취미나 관심사를 공유할 수 있는 오픈 채팅��

changwoos.tistory.com

카톡 오픈채팅 삭제하는 방법(카카오톡 오픈채팅방 & 링크삭제)

 

카톡 오픈채팅 삭제하는 방법(카카오톡 오픈채팅방 & 링크삭제)

오늘은 카톡 오픈채팅 삭제하는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자신이 방을 만든 즉 방장이어야 오픈채팅방과 그곳에 연결된 링크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삭제가 완료되면 누군가 검색을

changwoos.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