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 입니다. 오늘은 유튜브 자막 끄기 및 없애기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버들은 영상 내용의 이해를 돕기 위해 하단에 자막을 넣기도 합니다. 보통 말을 많이 하는 정치나 교육 관련한 유튜버들이 해당되는데요. 이런 경우 유튜버들이 영상을 편집할 때 자막 따로 넣어 업로드 한것이기 때문에 자막 끄기가 불가능 합니다. 하지만 유튜브에서는 자막 끄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이 자막은 무엇을 의미하는 걸까요? 

 

유튜브에는 재미, 공부등을 목적으로 외국 유튜브를 보는 사람들을 위해 자막 켜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자막은 유튜버들이 편집해서 업로드 하는것이 아니고 구글 인공지능 시스템이 자동으로 번역해주고 해석해서 영상 아래에 자막으로 띄워줍니다. 이 자막은 본인이 원할 경우 끄거나 켤 수 있기 때문에 아주 편리한 기능중 하나인데요. 하지만 실수로 잘못눌러 자막이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유튜브 영상 더보기 설정에서 간단하게 자막 끄기를 설정 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자막 끄기 및 없애기 설정 방법 - 모바일(휴대폰)

 

먼저 모바일(휴대폰)에서 유튜브 앱을 실행시켜 주시고 자막이 보이는 영상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그 영상을 아무곳이나 한번 터치해 줍니다.

그러면 중간에 정지/재생, 다음영상보기 버튼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오른쪽 위의 점3개(더보기)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그러면 신고, 품질, 자막, 재생속도, VR로 보기, 고객센터 목록이 나오는데요. 세번째에 있는 자막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자막을 터치하시면 자막 사용 중지, 한국어(자동 생성됨) 목록이 나옵니다. 영상에 불필요한 한글자막이 나오시는 분들은 여기서 한국어(자동 생성됨)에 체크가 되있으실 겁니다. 유튜브 자막을 없애기 위해 자막 사용 중지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이제 아무 유튜브 영상에 들어가시면 자막 끄기 설정이 완료된걸 보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자막 끄기 및 없애기 설정 방법 - PC(컴퓨터)

 

PC에서 유튜브에 접속한 후 하단에 자막이 보이는 아무 영상에 들어가 줍니다. 그 영상에서 맨 아래에서 오른쪽을 보시면 간단하게 영상을 설정하실 수 있는데요 첫번째에 있는 네모(자막)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PC에서 유튜브 자막이 삭제된 걸 보실 수 있는데요. 다른 유튜브 영상에 들어가도 하단에 자동으로 나오는 자막이 전부 지워진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유튜브 자막 끄기 및 없애기 설정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한번이라도 영상에서 자막을 켜게되면 다른 영상에서도 자막이 자동으로 생성되기 때문에 영상을 보기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유튜브 설정에서 자막 끄기를 설정해 주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유튜브 검색기록, 시청기록 삭제 지우기 방법 (PC/모바일)

 

유튜브 검색기록, 시청기록 삭제 지우기 방법 (PC/모바일)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 입니다. 오늘은 유튜브 검색기록, 시청기록 삭제 및 지우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는 구글이 제공하는 동영상 공유 서비스 입니다. 요새는 정말 많은 분

changwoos.tistory.com

유튜브 댓글 무한로딩 오류 해결방법

 

유튜브 댓글 무한로딩 오류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 입니다. 오늘은 유튜브 유튜브 댓글 무한로딩 오류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댓글 무한로딩 오류 문제로 잘 보였던 유튜브 댓글 안보여 곤란을 겪으신

changwoos.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