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필요한 정보만을 정확히 전해 드리는 짱우이야기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 잠금 해제 소리 끄기 (효과음 제거) 방법 2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2가지 방법 내에서 대부분 해결이 가능하니 제 글을 읽어 보시면서 천천히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잠금-해제-소리-끄기-기능-설정-상태
갤럭시-잠금-해제-소리-끄기-설정

 

삼성 갤럭시에서는 화면을 잠그거나 해제할 때 효과음이 발생하는데 이 효과음을 듣고 잠금 또는 해제가 잘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처음엔 유용하다고 생각했지만 어느 순간 필요 없다고 생각해서 지금은 알림을 꺼두고 있습니다.

 

저와 비슷한 상황에 있는 분들을 위해 화면 잠금 알림음을 끄는 방법을 간단히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그리고 간혹 설정에서 알림을 꺼도 효과음이 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에도 확실하게 끄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아래 내용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잠금 해제 소리 끄기 방법

 

 

잠금 효과음을 끄는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모두 해결한 적이 있는 방법들이니 첫 번째 방법부터 차근차근 진행 보시기 바랍니다.

 

  1. 갤럭시 잠금 해제 소리 끄기 (기본 설정)
  2. 잠금 알림음 끄기

 

 

갤럭시 잠금 해제 소리 끄기 (기본 설정)

 

1. 설정 앱 열기

 

먼저 삼성 갤럭시의 기본 [설정] 앱을 찾아 들어가 줍니다. 설정 앱은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이 그려져 있으며, 앱스 화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기본-삼성-설정-앱
삼성-설정-앱

 

2. 소리 및 진동 메뉴 들어가기

 

설정 앱에 들어가면 밑의 사진처럼 다양한 메뉴들이 쭉 나옵니다. 이 중에서 [소리 및 진동] 메뉴를 찾아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소리-및-진동-메뉴
소리-및-진동

 

3. 시스템 소리/진동 제어 목록 터치

 

다음으로 [시스템 소리/진동 제어] 목록을 눌러 줍니다. 이 목록이 없으신 분들은 시스템 소리 목록으로 대신 들어가시면 됩니다.

시스템-소리-진동-제어-목록-위치
시스템-소리/진동-제어-목록

 

4. 화면 잠금/해제 항목 비활성화하기

 

소리 카테고리에 위치한 [화면 잠금/해제]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터치해 아래 사진처럼 회색으로 꺼 줍니다. 이제 잠금 해제를 하시면 효과음이 들리지 않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화면-잠금-해제-기능-비활성화
화면-잠금/해제-비활성화

 

 

잠금 알림음 끄기

 

위의 설정에서 잠금 소리 기능을 비활성화하더라도 여전히 잠금 해제 소리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NFC 기능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진행 가능하니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상단 바 내리기

 

먼저 삼성 휴대폰 기본 화면으로 돌아와 줍니다. 그리고 위쪽의 [상단 바] 부근을 손가락으로 아래 방향으로 2번 내려 줍니다.

삼성-휴대폰-상단-바-위치
휴대폰-상단-바-내리기

 

2. NFC 항목 끄기

 

상단 바를 2번 내리게 되면 아래처럼 빠른 설정 창이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 [NFC] 아이콘을 찾아주신 후 해당 아이콘 버튼을 눌러 회색으로 끄시면 됩니다. 만약 NFC 아이콘이 안 보이시는 분들은 빠른 설정 창에서 손가락으로 좌우로 드래그해 보시며 금방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빠른-메뉴-창의-NFC-아이콘
NFC-아이콘-버튼-끄기

 

 

▼ 같이 읽으면 유익한 글 모음

 

 

갤럭시 잠금 해제 소리 끄기 잠금 효과음 제거
설정 > 소리 및 진동 > 시스템 소리/진동 제어 > 화면 잠금/해제 비활성화 상단 바 내리기 > NFC 비활성화

 

 

글을 마치며

 

참고로 저는 NFC 기능을 해제하는 2번째 방법으로 해결을 했습니다. 제가 알려드린 2가지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 되신다면 마지막 방법으로 설정 > 일반 > 설정 초기화 순서로 진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데이터가 사라지지는 않지만 설정된 내용이 모두 바뀌면서 휴대폰 사용에 조금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해결이 안 되시거나 제 글을 따라 하기 어려우신 분들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으로 갤럭시 잠금 해제 소리 끄기 (효과음 없애기) 방법 2가지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