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반갑습니다. 정확한 IT 지식을 전해 드리는 짱우이야기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 긴급연락처를 화면에 표시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갤럭시-긴급연락처-화면-표시

 

스마트폰을 가지고 다니다 보면 잃어버리게 되는 일이 생기게 됩니다. 이때 우리의 분실된 휴대폰을 주운 사람이 있겠죠? 근데 그 사람이 선의로 우리에게 핸드폰을 찾아주고 싶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잠금화면이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본래 주인인 우리를 찾는 것이 사실 상 불가능합니다. 삼성 측에서는 이런 경우를 대비하기 위해서 잠금화면에 연락처를 표시해 주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해당 연락처에 가족이나 가까운 지인 번호 등을 넣어두면 휴대폰 분실 시 찾을 가능성이 상당히 높아질 수 있습니다.

 

 

 

갤럭시 긴급연락처 화면에 표시하기

 

1) 설정 앱 누르기

 

우선 안드로이드 갤럭시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설정'(톱니바퀴 모양) 앱으로 들어가 줍니다.

갤럭시-안드로이드-기본-설정-어플

 

2) 잠금화면 목록 터치

 

그리고 자물쇠 모양의 '잠금화면' 목록을 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물쇠-모양의-잠금화면-목록

 

3) 연락처 정보 메뉴 터치

 

아래처럼 잠금화면 목록에 들어오신 분들은 스크롤을 조금만 내리신 후 '연락처 정보' 메뉴를 눌러 줍니다.

연락처-정보-메뉴

 

4) 지인 전화번호 입력

5) 완료 문구 터치

 

그러면 팝업 창이 하나 뜨게 되는데 이곳에서 '연락 가능한 지인의 전화번호'를 입력 후 '완료' 문구를 누르시면 됩니다. 혹시 넣을 번호가 없는 분들은 내가 쓰는 이메일 주소를 대신 넣으셔도 됩니다.

전화번호-입력-팝업-창

 

이제 잠금화면을 보시면 내가 입력한 번호 정보가 뜨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 휴대폰을 위치 추적하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핸드폰 위치추적하는방법 여기있어요

 

 

글을 마치면서

 

이상으로 갤럭시 긴급연락처를 화면에 표시하는 방법에 대해서 요약해 보았습니다. 혹시 입력해 둘 번호가 많으신 분들은 추가로 더 넣으셔도 상관없습니다. 단 빠른 해결을 위해 연락을 잘 받는 지인이 번호들로 입력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