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공유드리는 짱우이야기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 와이파이 QR코드 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갤럭시-와이파이-QR코드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는 연결된 와이파이의 QR코드를 만드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QR코드를 이용하면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알지 못하더라도 바로 연결하는 것이 가능해지는데요.

 

그래서 집에 지인들이 놀러 왔을 때 공유기에 적혀있는 비밀번호를 보려고 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단순히 QR코드만 만들어 주시면 지인들이 해당 코드를 스캔해 편리하고, 빠르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와이파이 QR코드 만들기

 

참고로 QR코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반드시 지금 와이파이 공유기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혹시 신호가 끊긴 분들은 꼭 와이파이에 연결 후 아래 방법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 일단 안드로이드 '설정'(톱니바퀴) 어플로 들어가 줍니다.

톱니바퀴-모양의-안드로이드-설정-어플

 

2) 최상단에 위치한 '연결' 항목을 터치해 줍니다.

연결-항목

 

3) 그리고 'Wi-Fi' 목록을 찾아 눌러 줍니다.

Wi-Fi-목록

 

4) 연결된 와이파이 목록 우측의 '톱니바퀴' 버튼을 터치합니다.

연결된-와이파이의-톱니바퀴-버튼

 

5) 화면 좌측 하단의 'QR코드'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QR코드-생성-버튼

 

6) 이제 아래와 같이 와이파이 전용 QR코드가 만들어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QR코드-만들기-완료-화면

 

이제 이 QR코드를 스캔해 주시기만 하면 바로 와이파이 공유기에 접속됩니다.

 

 

 

마치면서

 

이상으로 갤럭시 와이파이 QR코드 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특히 와이파이 공유기가 눈에 잘 안 보이는 구석에 위치한 분들은 꼭 사용해 보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추가적으로 이렇게 매 번 만드는 게 귀찮으신 분들은 아예 이미지로 저장해 놓고, 필요할 때마다 스캔하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