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NEW SKT 우리카드는 우리카드가 출시한 SKT 통신비 할인용 카드중 하나입니다. 혜택에 비해 전월실적 산정시 제외되는 항목이 별로 없다는 점이 주목할 만한 점인거 같습니다. 

 

 

 

출시일과 연회비는? 

처음 SKT 우리카드의 2015년 10월 1일에 출시된 카드입니다. 카드 혜택등을 업그레이드 하고자 2018년 4월 2신규출시 되었고 이후 포인트 및 할인혜택 부가서비스등이 3년이상 축소ㆍ폐지 없이 유지됩니다. 

 

연회비는 BC(국내전용)15,000원, MASTER(해외겸용) 20,000원 입니다. 해외에서 이용한 금액은 전월실적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BC(국내전용)을 발급받는게 더 유리합니다. 또한 발급시 교통카드 기능도 추가가 가능합니다.

 

 

NEW SKT 우리카드 혜택은?

NEW SKT 우리카드의 혜택은 크게 할인서비스 청구와, T라이트할부, 부가서비스로 총 3가지 인데 먼저 청구할인서비스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KT 청구할인 혜택

전월실적 T라이트할부 이용시 T라이트할부 상환종료 및 미용시
30만원이상 13,000원 5,000원
70만원이상 18,000원 10,000원

 

청구할인혜택은 반드시 SKT통신요금 자동이체로 납부하셔야 적용됩니다. 또한 밑에서 설명해 드릴 T라이트할부 서비스와는 중복적용이 불가 합니다. 

 

전월실적이 30만원 이상부터 월 1회 청구할인혜택을 받을수 있으며 T라이트 할부 이용여부와 관련해 할인금액이 달라집니다. 가장 좋은 초이스는 전월실적이 30만원 이상시(T라이트 할부 이용시) 13,000원 할인을 받는것이 최선입니다. 70만원 이상시에는 할인혜택이 좋지 않습니다.

 

전에는 T라이트할부를 이용하지 않을때 할인혜택이 1,000원, 2,000원 정도만 차이만 났었는데 신규출시된 이후 차이가 8,000원 정도로 많이 큽니다. T라이트할부를 서비스를 신청하지 않으신 분들에겐 추천드리지 않는 카드입니다.

 

T라이트할부 서비스 혜택

 

다음은 T라이트할부 서비스 혜택입니다. 위의 청구할인혜택과는 중복이 불가 합니다. 상황에 따라 할인혜택을 더 큰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할부개월수 할부수수료율 할부이용금액 상환방식
24개월 연 5.9% 10만원 이상 원금균등상환
36개월

 

SKT 휴대폰 단말기 구매시 일정기간내 할부이용금액이 10만원 이상 T라이트할부 혜택을 이용할수 있으며 휴대폰을 구매함과 동시에 카드를 만들수도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할부개월수가 24개월과 36개월이 할부수수료율과 이용금액이 같다는 점입니다.

 

라이트할부란?

라이트할부는 쉽게말해 통신사와 제휴된 카드를 만들고 단말기 할부금을 결제한 뒤 그 카드에서 할부로 다달이 할인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 부가서비스 혜택

 

마지막으로 부가서비스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조건은 전월실적 30만원 이상만되면 아래 서비스 혜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놀이공원  할인

롯데월드, 에버랜드, 서울랜드
이월드(대구), 경주월드, 통토환타지아 자유이용권 50% 현장할인
(통합 월 1회, 연 10회, 본인한정)

 

영화/티켓 할인

12,000원 이상 결제 시 모든 영화관 3,000원 청구할인
(통합 월 1회, 연 10회 제공)
■ 예매대행사이트 제외(11번가 옥션 등)

 

외식 할인

VIPS와 TGIF 패밀리 레스토랑 10% 청구할인
(통합 일 1회, 월 2회, 건당 10,000원까지 할인가능)
■ 상품권 구매 금액 및 백화점/대형할인점 내 매장 이용금액은 할인 제외

 

커피 할인

할리스, 엔제리너스 커피전문점(카페) 20% 청구할인
(통합 일 1회, 월 2회, 건당 5,000원까지 할인가능)
■ 커피브랜드의 상품권, 선불카드 구입/충전등의 이용금액은 할인 제외
■ 백화점/대형할인점 내 매장, 미군부대 내 매장 제외

 

 

전월실적 산정방법은?

다음으로 전월실적 제외항목과 기타 유의사항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전월실적 제외항목

■ T라이트할부 이용금액
SKT 자동이체 금액
해외이용금액
■ 무이자할부
■ 국세/지방세/관세
■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 수수료, 이자, 연회비

보시다 시피 전월실적 제외항목이 크게 해외이용금액, 무이자할부, SKT자동이체금액 정도 밖에 없어서 다른카드와 비교했을때 전월실적을 쌓기가 매우 수월합니다. 

 

기타 유의사항

◆ 카드거래정지(분실신고)등, 한도부족, 카드 재발급 후 변경번호 자동이체 재등록 누락 등  자동결제 불가사유 발생 시 할인적용 불가

SKT할인서비스는 자동이체 시에만 적용되고 일반결시에는 적용 불가

◆ 카드수령등록일이 포함된 달 및 다음달 말일까지는 전월실적 조건없이 30만원 이상의 실적구간 서비스 제공

◆ 할인받을 금액보다 통신요금 자동이체 승인된 금액 또는 T라이트할부 이용금액이 적을경우 승인금액만큼 할인적용

◆ 통신요금 자동이체건이 여러건일 경우에도 합산하여 할인한도 내에서 할인 적용

◆ 할인서비스 등 부가서비스의 월한도 / 횟수제한은 전월이용실적에 따라 당월1일~말일까지 적용(단 서비스 제공은 거래(승인) 순서대로 적용)

 

 

총평

전에 비해 카드의 할인혜택이나 조건등이 좀 까다로워 지긴 했지만 전월실적 쌓기에는 괜찮아 보이는 카드입니다. 

 

30만원이상 사용하고 10,000원 할인받는게 최선의 카드일거 같습니다, 대략 3.3% 정도 할인을 받을수 있네요.

 

매장에서 핸드폰을 할부로 구매하시는 분들에겐 추천할만한 카드인거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