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본인인증 qr코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19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서 거의 모든 다중시설들은 전자출입 명부를 설치하게 되어 있는데요. 그래서 사람이 많은 시설이나 매장을 방문하는 사람들은 본인인증 qr코드를 필수적으로 발급해 주셔야 합니다.

 

물론 종이로 된 명부에 작성하셔도 되지만 최근 개인정보유출 문제로 qr코드로 인증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이 점점 더 늘어나고 있습니다. 발급 방법은 포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qr코드 기능을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처음 하시는 분들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발급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본인인증 qr코드
본인인증 qr코드

 

지금부터 아래에서 본인인증 qr코드를 발급받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인증 qr코드 발급받는 곳

 

 

첫번째로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sns 어플인 카카오톡을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휴대폰에 설치되어 있는 카카오톡 앱을 터치해 열어 줍니다.

카카오톡 앱 터치

 

그러면 아래처럼 채팅 목록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맨 밑을 보시면 사람(친구), 채팅, #, 점 3개(더 보기) 항목이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 3번째에 있는 # 항목을 눌러 주세요.

하단의 # 버튼 누르기

 

그러면 검색 탭으로 화면이 이동하게 되는데요. 맨 위쪽을 보시면 뉴스, 카카오 TV, 쇼핑 목록들이 있을 겁니다. 화면을 뉴스 탭에 그대로 두신 후 오른쪽 아래에 있는 QR 체크인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만약 이 버튼이 보이지 않는 분들은 스토어에서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뉴스 탭에서 QR 체크인 버튼 누르기

 

QR 체크인 누르면 이렇게 입장을 위한 QR코드 발급이 완료됩니다. 이제 이 큐알코드를 직원에게 보여주거나 전자출입 명부에 찍어 주시면 본인인증이 완료됩니다. 만약 처음 하시거나 기한이 만료된 분들은 추가 인증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약관 동의 후 문자 인증만 추가로 해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본인인증 qr코드 발급 완료

 

본인인증 qr코드 네이버 발급

 

두번째로 네이버 앱에서 qr코드를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 어플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 방법을 통해 받으시면 굉장히 편리합니다. 먼저 핸드폰에 설치된 네이버 앱을 터치해 줍니다.

네이버 앱 실행

 

네이버 앱으로 들어가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건데요. 좌측 상단에 있는 줄 3개(더 보기) 아이콘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줄 3개(더 보기) 아이콘 터치

 

그러면 앱 서랍에 열리게 되는데 내 계정 오른쪽에 있는 QR 체크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참고로 네이버 앱의 경우 카카오톡과 다르게 로그인이 되어 있지 않으면 발급이 불가능한데요. 그렇기 때문에 이 방법으로 qr코드를 받길 원하시는 분들은 꼭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해주셔야 합니다.

네이버 계정 우측 QR 체크인 버튼 누르기

 

네이버 역시 카카오톡과 마찬가지로 처음이거나 해당 기간이 지나게 되면 추가 본인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동의 후 문자 인증까지 완료해 주시면 아래처럼 qr코드 발급이 완료됩니다.

네이버 본인인증 QR코드 발급 완료

 

지금까지 휴대폰 본인인증 qr코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카카오톡과 네이버 앱을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개인적으로 저는 카카오톡을 이용해 개인인증 qr코드를 발급받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내가 자주 사용하는 어플을 선택해 이용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